-
중국 지리 자동차 메르데스 벤츠와 손잡고 스마트 자동차 설립자동차 뉴스 2020. 1. 10. 20:17
중국 지리 자동차 메르데스 벤츠와 손잡고 스마트 자동차 설립
중국 지리 자동차는 2020년 1월 10일 미디어를 통해, 중국과 독일의 그룹 벤츠와 손잡고 스마트 브랜드를 위한 글로벌 합작 회사 "스마트 자동차"를 공식 설립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기존 스마트 EQ를 통해 전기차를 선보이고 있었는데, 이번 사업으로 새롭게 도약한다는 소식입니다.
1. 지리자동차는 어떤 회사?
1986년 가족에게 빌린 돈으로 냉장고 업체 지리를 창립, 중국 소비자에게 저렴한 제품을 판매 성공한 회사로 변화시켰습니다.
이후, 실패한 국영 회사를 인수하여 1990년 오토바이 제조를 시작으로 2002년 자동차 생산이 시작하여 지리 자동차로 급성장하였죠.
현재, 지리 자동차는 영국 로터스, 영국 런던 EV 택시, 말레이시아 프로톤 자동차, 링코&코, 볼보, 테라푸지아 등 다양한 회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벤츠 자동차의 지분도 상당 보유하면서 지리와 손잡고 새로운 사업을 확장하는 분위기를 보이죠.
2. 사업 내용
벤츠와 지리 자동차 두 회사는 합작 투자로 스마트 프리미엄 인텔리전트 차량으로 선두주자로 나선다는 내용입니다. 새로운 합작 투자의 글로벌 본사는 중국과 독일에 기반을 둔 닝보 항저우 베이에 설립하고 영업합니다.
차세대 스마트 차량은 메르데스 벤츠가 디자인 네트워크 설계하고 지리 자동차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네트워크 의해 개발할 것으로 알렸는데요.
쉽게 설명하자면, 디자인과 설계 등 자동차 품질과 관련된 기본(STANDARD)은 등은 벤츠에서 제공하고 나머지 조립과 생산 관련 실무는 지리자동차에서 중책을 맡습니다.
따라서, 차량 개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마트 제품 포트폴리오는 순수 프리미엄 전기 및 커넥 티드 차량에 중점을 둔 스마트 브랜드 위치에 맞춰 빠르게 성장하는 B세그먼트(소형차)로 확장될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기대 부분
현재 다임러 AG 및 벤츠 회장인 올라 칼레니우스는 (Ola Källenius) "합작 투자는 차세대 무 방출 스마트 전기 자동차를 중국과 세계 시장에 제공할 것입니다. 전 세계 고객에게 바람직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을 계속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 스마트 브랜드를 도시 프리미엄, 전기 및 커넥티드 차량의 선두 업체로 전환하여 브랜드의 글로벌 잠재력을 성공적 개발할 예정인데요.
예전 스마트 자동차와 벤츠 S클래스 크래쉬 테스트 영상을 보면서 스마트 전기차가 나오길 기대했는데, 앞으로 출시가 예정되었네요.
스마트 탄탄한 이미지, 벤츠의 자동차 만드는 노하우, 지리 자동차의 저렴한 노동력으로 좋은 전기차를 만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