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 쌍용 티볼리 F/L 제원 연비 가격은?
    국내자동차/쌍용 2020. 1. 13. 16:16

    2020 쌍용 티볼리 F/L 제원 연비 가격은?

     

    새해부터 달라진 세금에 2020 쌍용 티볼리 F/L 가격을 확인하게 되죠. 2020 달라진 쌍용 티볼리 F/L 가격과 경쟁 모델은 어떤 차량이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몇 년 전 국내 소형 SUV 중심으로 경제성 바탕을 둔 티볼리 많은 인기를 나타냈습니다.

     

    2020년 소비자 트렌드 자동차는 친환경을 선호하는 분위기로 바뀌고 있습니다.

     

    그러나 소형 SUV 선택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고려하는 것은 그만큼 더 높은 비용을 치러야 얻을 수 있겠죠. 가격에서 민감한 분들이라면 디자인 멋스러움을 담은 티볼리를 생각하는 것 같네요.

     

     

    1. 티볼리 경쟁 모델


    쌍용 자동차 티볼리 F/L 경쟁 차량은 어떤 모델이 있는지 참고한다면 여러분의 비교가 더욱 쉽겠죠.

    국산차 소형 SUV
    셀토스, 베뉴, QM3, 코나, 스토닉, 트랙스, 니로
    수입차 소형 SUV
    레니게이드, HR-V, 2008, C4 칵투스, 미니 컨트리맨, C3 에오크로스

    여러분의 쉬운 비교를 위해 경쟁 모델의 게시된 차량을 직접 검색해서 비교해도 좋습니다. 국산차 그리고 수입차 중 가격을 고려하면 시야는 좁아지는 이유 때문이죠.

     

    사회초년생이라면 저렴한 비용을 고려할 수 있는 모델은 역시 국산차 모델이죠?

    ※. 2020년 출시 SUV 참고용 :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4세대 투싼 풀체인지, XM3, 아우디 Q2, 폭스바겐 T-크로스 

     

     

    2. 티볼리 제원, 연비 동급 중 어느위치?


    쌍용 티볼리 파워트레인은 디젤과 가솔린 엔진 구성이죠. 참고할 내용은 쌍용 티볼리 F/L 1.5 가솔린 터보 엔진을 적용하면서 출력과 토크가 아주 좋아졌습니다.

     

    2020 티볼리 제원

    티볼리 F/L 1.6 디젤 티볼리 F/L 1.5 가솔린 터보
    e-XDi160 e-XGDi150T
    1,597 1,497
    136 마력 163.5 마력
    33.0 토크 26.5 토크
    6단 자동 기준 6단 자동 기준
    연료탱크 47L 연료탱크 47L
    디젤 2WD(16인치) 복합 : 14.5Km/L 가솔린 2WD(16인치) 복합 : 11.6Km/L

    티볼리 크기

    국산 소형 SUV 제원과 비교해 차이가 있지만, 나쁘지 않은 수준이죠. 그러나 하이브리드 모델과 비교해 낮은 연비는 아쉽습니다.

    가솔린 경쟁 모델 연비 순위를 확인하면 (코나 하이브리드 19.3Km/L, 베뉴 13.7Km/L, 스토닉 1.4L 12.8Km/L, 셀토스 12.7Km/L, 트랙스 11.8Km/L) 순으로 출시 중입니다.

     

     

    3. 티볼리 선택 방법


    쌍용 티볼리의 강점은 저렴한 가격과 선택 옵션에서 필수 옵션을 선택할 경우, 다른 경쟁 모델 대비 가성비를 나타냅니다. 가솔린 터보 엔진, 디젤 엔진에서 선택할 수 있는 티볼리 선택 방법은 무엇일까요?

     

    적극 추천드릴 소형 SUV 선택은 1~2개월 시간을 두고 경쟁 모델 모두를 시승하는 것입니다. 티볼리는 공간 활용과 디자인 등 많은 이점을 담고 있지만, 다른 경쟁 모델 또한 티볼리 강점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시간을 두고 자신이 영업점에서 원하는 실내 공간, 편의성 확인, 시승을 요청하여 주행 방식 등 티볼리뿐만 아니라 경쟁 모델 모두 하나씩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후 "티볼리가 생각처럼 좋다"라는 생각이 유지한다면 티볼리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아닐까요?

     

     

    4. 2020 쌍용 티볼리 F/L 가격


    2020년 새해부터 개별소비세 원점으로 2020 쌍용 티볼리 F/L 가격 또한 인상되었습니다. 티볼리 가격 + 옵션 선택 = 취등록세 7% 세금이 적용되고, 여기에 보험 비용까지 고려해야 티볼리 구매 가격을 확인할 수 있겠죠.

     

    티볼리 가솔린 터보, 티볼리 디젤 가격은 아래 주소에서 2020년 개별소비세 인상된 가격의 트림과 옵션을 빠르게 선택하여 티볼리 총 가격과 세금을 확인해보세요.

    여기에 티볼리 유지비까지 꼼꼼히 확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베리뉴 티볼리

    베리뉴 티볼리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