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모닝 가격표 2020년 변경 내용, 경차 동향
    국내자동차/기아 2020. 1. 20. 20:58

    기아 모닝 가격표 2020년 변경 내용, 경차 동향

     

    기아차 경차 모닝에 대한 2020년 변경 내용과 국내 경차 동향을 확인해 보죠. 기아 모닝은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쉐보레 스파크와 경쟁하는 모델인데요.

     

    2020년 경차 판매량은 조금 더 변경을 보여줄 전망입니다. 2020년 1월부터 소형 SUV 출시 확대와 준중형 차량, 풀체인지 출시 예정 등 경차를 대변할 차량이 2020년 초반부터 국내 자동차 시장을 흔들고 있죠.

     

    어쩌면 경차의 가격에서 조금 더 보태면 준중형 자동차, 소형 SUV 선택 여지가 넓어지는 이유가 경차의 판매량을 낮추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2020년은 제조사에서 더욱 원할한 판매량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대합니다.

     

     

    1. 경차 모닝 혜택


    경차의 동향을 보면 준중형, 소형 SUV 차량에 시선을 집중하게 되는데요. 모닝의 혜택을 확인하면, 돌렸던 시선도 다시 경차에 시선을 집중하게 됩니다.

     

    고속도로, 혼잡도로 이용 50% 할인

    모닝은 공용주차장 50% 감면, 혼잡도로, 고속도로 이용 50% 할인은 일상의 저렴한 교통세를 납부합니다.   

     

     경차 할인 카드 (유류세 할인)

    모닝의 경차 할인 카드를 이용하면 유류세 인하, 가솔린 경우 리터당 250원, LPG 160.82원 유류세 할인(단, 1가구 1 차량 한정) 혜택이 있죠. (경차 할인 카드를 검색하세요)

    건강보험 낮은 점수

    기아차 모닝은 지역 국민건강보험 2등급 28점, 책임보험료 10% 할인, 지하철 환승주차장 80% 할인, 차량 강제 10부제에서 제외 혜택이 있습니다. (세컨드 차량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

     

    이게 얼마나 큰 혜택인지 잘 모르겠다고요?

     

    기아 모닝을 운행한 매일 고속도로를 이용한 출퇴근 할 경우 50% 할인된 고속도로 비용, 혼잡도로 비용 혜택이 있는데요, 여기에 유류세 카드를 이용할 경우, 아주 먼 장거리 출퇴근 차량이라도 일반 세단 유지보다 1개월 저렴한 유지비를 안겨줍니다.

     

     

    2. 모닝 제원 및 연비 


    기아 모닝은 1.0 밴, 1.0 가솔린, 1.0 LPI 엔진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아 모닝 가격표와 제원, 연비를 한 번에 비교해 보죠.

     

    기아차 모닝 가격표

    기아자동차는 2020년 모닝의 가격표를 공지하면서 달라진 내용을 포함시켰습니다. 선택사양으로 4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하도록 선택 옵션을 두었던 것을 모두 4단 자동 변속기를 기본 적용하고 수동을 옵션으로 두었습니다.

     

    기본 4단 자동 변속기 모닝 가격표가 적용하였고 2019년 대비 변속기가 기본 적용된 모닝 가격표입니다.

     

     

    3. 모닝 관리 편


    기아 모닝 관리 정보는 정비소 따라, 모닝 오일 교체 시기를 다르게 알리고 있어 제조사 매뉴얼 기준으로 여러분에게 고시하고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여성 운전자 경우, 해당 내용을 잘 알지 못하고 정비소에서 알려주는 정보에 따라 맡기죠. 엔진 오일 교체 시기가 도래되지 않아도 교체하는 사례가 많아 정확한 정보를 모닝 매뉴얼 정보를 남깁니다.

     

    모닝 엔진별 오일교체 시기

    [1.0 가솔린, 1.0 LPI 엔진] 1년 1회 또는 15,000Km 주행 먼저 도래한 경우, 엔진 오일 교체.

     

     

    최근 저렴하고 휴대하기 좋은 샤오미 펌프 때문에 정비소를 들리지 않고 타이어 공기압을 맞추는 사례가 많은데요. 기아 모닝 추천 공기압은 33 PSI입니다.

     

     

     

    4. 모닝 가격표


    기아 모닝 가격표에서 풀옵션을 선택해도 취등록세가 0원이었는데요. 2019년 1월 1일부터 지방세 특례 제한법 변경으로 모닝 가격 + 옵션 선택 가격 = 50만 원 넘는 금액에 대해서 공체 후 경차 취등록세를 적용하였습니다.

     

    기아 모닝 가격표와 옵션 표를 게시한다면 그 정보 토대로 다시 계산하여 취등록세를 계산하기란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아래 주소에서 모닝 트림을 선택하고 옵션을 선택하여 취등록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페이지 가격과 옵션 선택, 2페이지 취등록세, 3페이지 유지비 내용으로 모닝에 궁금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모닝

    모닝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