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셀토스 가격, 외장, 트림, 선호 사양 구매 연령층은?
    국내자동차/기아 2020. 1. 21. 17:39

    기아 셀토스 가격, 외장, 트림, 선호 사양 구매 연령층은?

     

    기아차 소형 SUV 셀토스와 경쟁 모델 출시에 두 모델의 비교가 많은데요. 기아 셀토스 가격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해서 셀토스 매력을 어떻게 담았는지 기아차가 조사한 내용 토대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주변 20대 인터뷰 내용에 자동차를 구매한다면 어떤 자동차를 원하는지 남여 모두 물어보면, "셀토스 선택을 하겠다"라는 대답을 합니다.

     

    외장 디자인의 매력 때문이죠.

     

     

     

    1. 셀토스 구매 요인


    기아차 셀토스 구매 결정적 요인에 대해 외장 "디자인 때문에" 53%, 신형 모델 여부 11.9%, 기타 8.8%, 옵션 사양 6.4%, 가격 4.7%, 실내 공간성 4.4%, 연비 4.1%, 내장 디자인 3.4%, 크기 2.4% 구매요인을 나타내었다고 밝혔죠.

    역시 기아 셀토스 디자인에서 남성과 여성 모두 매력에 빠진 모양새입니다.

     

    그렇다면 기아차 셀토스 디젤과 가솔린 파워트레인 중 어떤 것을 선택했는지 궁금할 수 있는데요. 2019년 11월 판매량을 확인하면 총 6,136대 중 1.6 터보가 5,007대, 디젤은 1,129대 가솔린 터보 엔진 선택 비중이 높았습니다.

     

    제원을 확인해 볼까요?

     

    2. 셀토스 제원


    기아차 셀토스 가격과 제원을 비교해 보죠. 디젤과 가솔린 파워트레인의 가격 제원 비교에서 선택의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셀토스 제원 비교

    셀토스 가격은 가솔린 파워트레인에서 200만 원가량 저렴함을 나타내고 있죠. 셀토스 디젤 엔진 선택은 장거리 이용에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이외 셀토스는 가솔린 터보 선택이 높았는데요.

     

    트림은 선택 비중은 어떻게 나타났을까요?

     

     

    3. 셀토스 트림 선택


    위 기아차 셀토스 제원 비교표에서 나타나 듯 기아차 셀토스 트림은 디젤 & 가솔린 모두 트렌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트림으로 판매 중입니다.

     

    기아차 판매 조사에서 트림의 선택71.5% 노블레스를 선택, 23.6% 프레스티지, 4.9% 트렌디를 선택했다고 밝혔습니다.

     

    셀토스 최상위 트림의 선택이 높았는데, 고급스러운 옵션 헤드업 디스플레이어, 보스 사운드 등 다양한 편의 옵션을 선택을 위해서 이겠죠.

     

    그리고 기아차 셀토스 구매 연령대를 확인하면서 조금 놀랐습니다.

     

     

    4. 셀토스 구매 연령


    "기아 셀토스" 생각하면 소형 SUV에 넉넉한 실내, 저렴한 가격 등 20~30대를 위한 차량이라는 인식이 높습니다. 기아차에서 셀토스 판매에 고객 연령대를 확인하면 20대가 22%, 30대 22%, 40대 22%, 50대 24% 60대 8%, 70대 2% 순으로 구매 연령대가 나타났습니다.

    실질적인 구매층은 50대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였죠.

     

    여기서 셀토스 구매 성별을 확인하면 남성 68%, 여성 32%로 나타났습니다.

     

     

    5. 셀토스 구매 색상은?


    기아 셀토스를 구매한 사람 중 외장 컬러 선택은 어떻게 나타났을까요? 51.9% 화이트 펄 원톤 색상을 선택하였고 클리어 화이트 + 체리 블랙 14.1% 선택, 그래비티 그레이 원톤 11.2% 선택이 가장 많았습니다.

     

    나머지 셀토스 외장 색상은 1자리 숫자를 보였는데요.

     

    다크 오션 블루 원톤 8.3%, 체리 블랙 원톤 6.3%, 스틸 그레이 원톤 3.8%, 마스 오렌지 원톤 1.4%,  다크 오션블루 +체리 블랙 1.1%, 그레비티 그레이 + 체리 블랙 0.8%, 마스 오렌지 + 체리 블랙 0.7%, 스타 브라이트 옐로 + 체리 블랙 0.5% 선택을 나타냈습니다.

     

     

    6. 셀토스 옵션


    기아 셀토스 구매 시 가장 선호하는 사양은 ADAS 등의 첨단 안전사양 51.3% 나타났습니다.

    기아차 셀토스의 소형 SUV은 첨단 주행 안전 사양을 대거 탑재했는데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차선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등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고 있습니다.


    옵션에서 선택한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안전 하차 보조 경고음 등 첨단 사양 선택해 주행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점에서 선택이 높죠.

    실내외 디자인, 1.6터보 과속 감, 주행 안전성을 높이는 첨단 안전사양, 선택 옵션으로 주행 편의성까지 선택할 수 있는 기아 셀토스 매력에 빠지는 이유라고 볼 수 있는데요.

     

    최근 경쟁모델 트레일블레이저 출시에 앞으로 소비자는 어떤 선택을 보이질 기대됩니다. 아래는 해외 셀토스 광고 영상입니다.

     

     

    셀토스

    셀토스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