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모님에게 추천 드릴 자동차! 이유는?
    국내자동차 2020. 5. 25. 12:52
    부모님에게 추천 드릴 자동차! 이유는?

     

    월요일 잡념 없이 피곤함을 달래 줄 단출한 내용으로 부모님에게 추천 드릴 자동차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물론 마이바흐 같은 좋은 자동차를 추천하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러지 못해 아쉬움이 남는데요. 소개할 내용은 중고차를 구매해도 같은 효력이 있다는 점 참고하면서 검토해 보셨으면 합니다.

     

    부모님께서 왕성한 활동을 통해 원만한 사회생활을 한다면 좋겠지만, 그러지 못해 한 푼이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지출이 작은 자동차 추천을 해야 부모님께 추천할 수 있는 실용성 자동차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중고차를 구매해도 같은 효력을 지니고, 자동차 보험료까지 싼 자동차 추천이라면 좋겠지만, 그런 자동차가 있는지 확인해 보죠.

     

     

     

    1. 부모님에게 추천 드릴 차


    - 픽업

    자동차세가 저렴하고 디젤 엔진의 높은 연비가 좋은 차, 픽업 트럭입니다. 픽업트럭은 쌍용 렉스턴 스포츠, 칸에서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픽업 차량은 화물에 속해 구매 취등록세 5% 적용, 1년 자동차세 28,500원을 고려할 수 있죠. 연료를 사용하는 경유 주유 가격이 저렴해 유지비가 저렴하죠. 

     

    - 밴

    자동차 중에는 밴 또한 화물에 속합니다. 차종은 스타렉스 밴을 판매하고 있죠. 구매 가격의 취등록세 5% 자동차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세 픽업과 같음)

     

    참고할 부분은 모닝 밴 같은 차량은 밴에 속하지 않고 승용차에 해당합니다.

     

    - 화물

    봉고, 포터 등 촌에서 어김없이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취등록세 및 자동차세의 절세 효과 때문에 위와 같은 맥락에서 유지비와 차량 구입 비용을 고려할 수 있어 부모님 세대에서 많이 구매합니다.

     

     

    - 승합차

    11인승~15인승 이하 승합차 경우, 취등록세 5%, 자동차세 65,000원, 스타렉스 LPi 모델을 선택할 경우 자동차 가격이 저렴하고 디젤 엔진보다 연비는 낮지만, 자동차 가격과 연료비가 저렴해 저렴한 유지비를 안겨 줍니다.

     

    추천한 차량 모두가 큰 차량에 해당하네요. 

    그렇지만, 의료보험 지역 가입자에게 위 차량은 생계형 자동차에 포함하고 있어, 자동차 보유 산출에 제외된다는 점까지 고려한다면 유지비와 많은 지출이 없는 차량입니다.

     

    - 전기차

    전기차는 추천이 조금 어렵습니다. 국가 보조금 820만 원 + 지자체 보조금 450만 원 @ = 1,270만 원 @입니다.

    전기차 가격이 대부분 4,500만 원이상 이기에 추천은 어렵네요.

     

    - 수소차

    수소차는 충전소가 3곳 정도 있는 지역이라면 참고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정부보조금 2,250만 원 + 지자체 2,000만 원  지원하고 있죠. 수소차 가격 6,890만 원 - 보조금 4,250만 원 = 2,640만 원 (취등록세 300만 원 별도)

     

    1년 자동차세 13만 원 + 수소 충전비 15,000Km 주행 기준 120~130만 원

     

     

     

    2. 결론


    부모님에게 추천할 자동차는 유지 비용이 저렴하고 차량 가격과 세금에서 절세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따라서 사업자가 구매하는 경우, 부가세 10% 환급까지 기대할 수 있죠. (화물, 밴)

     

    여기에 생계형 차량은 차후 중고 시장에서도 인기 차량으로 중고시세 또한 좋은 가격에서 판매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언급된 차량 외에도 1.6L 이하 배기량 및 4,000만 원 이하 차량을 선택할 경우, 지역 의료보험 가입자에게 자동차 산출은 제외하고 있어 연비 좋은 XM3, 쏘나타 센슈어스 1.6 터보, 말리부 1.3 터보, 쏘렌토 1.6 하이브리드 등 추천할 차량입니다.

     

    부모님 외, 프리랜서 등 어쩔 수 없이 자동차를 선택할 경우, 위 정보를 참고해서 선택한다면 지역 의료보험 등 절세할 수 있을 것이고 그만큼 비용은 낮출 수 있을 것입니다.

    유지비가 적게 들어가는 차량이라 부모님께 추천할 수 있는 자동차 소식이었습니다. 정말 부모님께 추천할 자동차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겸비한 자동차라고 할 수 있지만, 정작 본인은 사용에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 저렴한 가격과 유지비 정보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