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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mw 4시리즈 풀체인지 이렇게 분류하면 나가리?
    유럽자동차/BMW 2020. 6. 3. 14:12
    bmw 4시리즈 풀체인지 이렇게 분류하면 나가리?

     

     

    2020년 6월 2일, 독일 BMW에서 4시리즈 풀체인지를 공개했습니다. BMW 4시리즈 풀체인지는 2세대 모델이죠. 1세대처럼 쿠페, 컨버터블, 그란 쿠페 등 다양한 트림을 예상할 수 있어 기대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BMW 4시리즈 요약

    1세대 (2013~현재)

    3시리즈 기반한 모델로 다양한 스타일을 통해서 날렵함을 내세우고 싶은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른 모델과 차별화된 시리즈입니다.

     

    2세대 (2020~현재)

    BMW 4시리즈 풀체인지는 1930년 BMW 328 쿠페와 1970년 BMW 3.0 CS 기반한 쿠페 스토리를 담아 역동성을 강조했는데요. 공개한 파워트레인 또한 다양하지만, 출시 전부터 전기차 부분을 언급했던 바, 차후 4시리즈 전기차 소식 또한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왼]1970년 BMW 3.0 CS와 [오]1930년 BMW 328쿠페 

    독일 BMW에서 풀체인지 BMW 4시리즈 설명에 많은 정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풀체인지 모델인 만큼 좋은 인터페이스,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등 다양한 부분을 나타내고 있지만, 요약해서 여러분이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간단하게 전달드립니다.

     

    순서

    1. BMW 4시리즈 구분
    2. BMW 4시리즈 풀체인지 특징
    3. BMW 4시리즈 풀체인지 제원

    4. 전체적인 결과

     

     

     

    1. BMW 4시리즈 구분


    다양한 스타일을 보였던 BMW 4시리즈는 이번 공개에서 2 도어 쿠페만 일단 선보인 2가지 스타일을 나타냈는데요.

     

     

    BMW 4시리즈 풀체인지 선택

    스타일 ① [M440i xDrive 쿠페, BMW M440d xDrive 쿠페] 스타일 ②[BMW 420i, 430i, 420d, 430d xDrive] 이미지를 통해 디자인의 변화와 멋스러움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 ① 스타일 ②

    BMW 4시리즈 풀체인지 쿠페는 2가지 스타일에서 1번과 2번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상위 모델 1번과 구분되는 노멀 한 스타일의 2번 디자인은 구매자 관점에서 상위트림처럼 보이기 위해 범퍼를 튜닝하는 사례가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스타일 에서 M 패키지를 적용하면 스타일은 완전히 새로운 아래 이미지 디자인으로 변화게 됩니다.

     

    BMW 4 시리즈 쿠페-M 퍼포먼스 파트

     

    따라서 1번 스타일을 좋아하는 경우 상관없겠지만, 심심한 2번 스타일보다는 1번 스타일을 원하게 될 것이고, 2번 스타일을 구매 후 다시 튜닝을 걸쳐 1번 스타일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인기는 낮아져 보입니다.

     

    소비자 관점에서 2번 스타일의 디자인에서 인기가 높아진다면 튜닝 걱정은 없겠죠.

     

    BMW 4시리즈 풀체인지 스타일에서 여러분 시선의 디자인 매력은 어떤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2번 스타일을 뺐다면 더 좋았을까요?)

     

     

     

     

    2. BMW 4시리즈 풀체인지 특징


    독일 BMW 미디어는 2.0과 3.0 파워트레인의 가솔린과 디젤 엔진을 소개했습니다. 특징은 6 기통 가솔린과 디젤 엔진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것입니다.

     

    BMW 새로운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주행과 상관없이 8KW(11마력) 48V 스타터를 이용한 효율성을 향상하는 시스템인데요.


    - 엔진 연소 지원 
    - 기본 12V 전기 시스템을 보완한 48V 전기 시스템 공급
    - 엔진 벨트를 제거한 전력 손실 제거
    - 자동 엔진 스탑/스톱 등

     

    구동의 연비를 낮추는 것보다, 탄소배출을 낮추는 목적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산화탄소 배출 및 소비.

    BMW 420i 쿠페 (복합 CO2 배출량 : 132-122g/ km)
    BMW 430i 쿠페 (복합 CO2 배출량 : 141-131g/ km)
    BMW M440i xDrive 쿠페 (복합 CO 2 배출량 : 163-155g/ km)
    BMW 420D 쿠페 (복합 CO2 배출 : 112-103g/ km)
    BMW 420d xDrive 쿠페 (복합 CO2 배출량 : 121-112g/ km)

     

    BMW 4시리즈 풀체인지 출시에 6 기통 가솔린 엔진과 디젤엔진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적용하여 유럽인들에게 자동차세를 낮출 수 있는 CO2 배출을 낮췄다면, 주행 성능을 높일 차체 강화 내용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차체 구조와 새시 성능을 높이고 스트럿 패키지를 통해 강성을 향상해 무게 최적화를 50:50으로 하중 분산하여 스포티함을 더욱 높이게 되었습니다.

    기본 독립적인 서스펜션은 더 단단한 댐퍼가 적용되었고 M 서스펜션 옵션을 선택할 경우, 전자식 댐퍼와 파란색 또는 빨간색 캘리퍼의 M 서스펜션 스포츠 브레이크가 적용되어 각 휠에 전달되는 토크를 조절할 수 있죠. 

     

     

     

     

    3. BMW 4시리즈 풀체인지 제원


    독일 BMW 4시리즈 풀체인지 출시 정보 기반한 내용입니다.

     

    하위 트림은 기본 5시리즈와 같은 엔진 성능을 탑재합니다. 

    BMW 420I 쿠페
    엔진 형식 L4 기통 가솔린 엔진
    배기량(cc) 1,998
    최고출력 (마력) 184
    최대토크 (kgm) 30.6
    변속기 8단 자동
    제로백 (0~100Kmh), 초 7.5
    최고속도(Kmh) 240
    BMW 430i 쿠페
    엔진 형식 L4 기통 가솔린 엔진
    배기량(cc) 1,998
    최고출력 (마력) 258
    최대토크 (kgm) 40.8
    변속기 8단 자동
    제로백 (0~100Kmh), 초 5.8
    최고속도(Kmh) 250

    디젤 엔진은 2.0과 3.0L 구분 없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BMW 420d 쿠페
    엔진 형식 L4 기통 디젤 엔진
    배기량(cc) 1995
    최고출력 (마력) 190
    최대토크 (kgm) 40.8
    변속기 8단 자동
    제로백 (0~100Kmh), 초 7.1
    최고속도(Kmh) 240
    BMW 430d 쿠페
    엔진 형식 L6 기통 디젤 엔진
    배기량(cc) 2993
    최고출력 (마력) 286
    최대토크 (kgm) 66.2
    변속기 8단 자동
    제로백 (0~100Kmh), 초 5.2
    최고속도(Kmh) 250

     

    디젤 엔진 성능이 좋은 상태지만, 세단에서 조용한 파워트레인 선택은 역시 가솔린 모델이겠죠. 따라서 선택은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선택하여 디젤의 요소수 등 불편함을 상쇄시키지만, M440d 모델이라면 과감한 출력과 연료비 때문에 고민할 것 같습니다.

     

    BMW M440i 쿠페
    엔진 형식 L6 기통 가솔린 엔진
    배기량(cc) 2,998
    최고출력 (마력) 374
    최대토크 (kgm) 51.0
    변속기 8단 자동
    제로백 (0~100Kmh), 초 4.5
    최고속도(Kmh) 250
    BMW M440d 쿠페
    엔진 형식 L6 기통 가솔린 엔진
    배기량(cc) 2,993
    최고출력 (마력) 340
    최대토크 (kgm) 71.3
    변속기 8단 자동
    제로백 (0~100Kmh), 초 4.7
    최고속도(Kmh) 250

     

    BMW 4시리즈 풀체인지 소개한 파워트레인 선택에 따라 다른 성능을 나타내지만, 이상하게 파워트레인 소개에서도 스타일 1번과 스타일 2번이 떠오르네요.

     

     

     

     

    4. 전체적인 결과


    독일 BMW는 풀체인지 4시리즈 모델을 2020년 10월부터 글로벌 시장에 판매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좋아진 차체, 서스펜션 등 오롯이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있었는데요.

     

    스포티한 주행에서도 정보 전달을 높이는 BMW 차세대 헤드업 디스플레이어는 70% 더 넓은 투사 영역으로 정보 전달력을 높이고 기본 전방 충돌 경고, 차선 피드백과 속도 제한 정보, 차선이탈 경고 기본 탑재하고 드라이브 어시스던트 프로페셔널(반자율 주행)은 선택 옵션을 두고 있습니다.   

    다양한 좋은 시스템과 상품성 높인 신차 출시 내용에서도 BMW의 소비자를 위한 선택권으로 1번과 2번 스타일을 나누어 판매하는 것은 좋은 방향이라고 하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소비자 관점에서 범퍼 값을 주고 튜닝하는 사례를 만드는 것은 아닌지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BMW 4시리즈 풀체인지 소식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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