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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동차 엔진 연료 첨가제 엔진 플러싱 효과는?
    지식 2020. 6. 16. 00:02
    자동차 엔진 연료 첨가제 엔진 플러싱 효과는?

     

    자동차 운행 중이라면 한 번씩 연료첨가제 광고를 보면서 고려할 때가 있습니다. 자동차 엔진 연료첨가제 또는 엔진 플러싱 어떤 효과 두고 있는지 확인해 보죠. 

     

    자동차 엔진 연료첨가제 효과 있나요? 질문에 대답은 "네 당연히 있습니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효과 없다면 존재의 이유가 없을 테니까요!

     

    차례

    1. 첨가제 사용주기
    2. 연료 첨가제 비추천
    3. 연료 첨가제 목적
    4. 자동차 첨가제 결론

    연료첨가제 효과는 엔진 성능 향상, 엔진 부품 보호 등 엔진 사용에 옥탄가를 높여 엔진 성능을 좋게 하면서도 마모를 줄이며 엔진 쌓였던 카본이나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자동차 엔진 연료첨가제 핵심 효과입니다.

     

    이런 좋은 효과에도 비용과 효율성을 고려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첨가제 사용주기


    자동차 연료 첨가제 사용은 제품마다 약간씩 다르지만, 3~5,000Km마다 1년 약 4회를 권장합니다. 다른 자동차 엔진 첨가제는 제품은 1~2개월마다 사용하길 권장하고 있죠.

     

    완성 자동차 제조사에서도 연료 첨가제를 주기적 사용을 권장하기도 하는데요. 노킹 등 방지 효과를 볼 수 있어 1년 비용을 고려하면 브랜드 따라 최소 4만 원에서 10만 원 사이 비용을 고려합니다.

    그러나 자세한 사용 주기 모를 경우 실린더 내벽까지 내마모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주기를 유지해야 하죠.

     

    여기에 언제까지 성능 보장 근거가 낮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첨가제를 사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하기 힘든데요. 다른 어떤 참고할 내용이 있는지 살펴보죠.

     

     

     

     

    2. 연료 첨가제 비추천


    자동차 엔진 첨가제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엔진 오일, 미션 오일 등 첨가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부분 오일 제조사에서는 이런 첨가제를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런 이유엔 고급 엔진 오일 경우 GTL 기유를 통해 대중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합성유를 여러 번 수소 분해 공정을 걸쳐 국제규격에 맞는 초고순도 기유를 사용할 수 있게 엔진 오일을 만들어 놨는데, 첨가제를 섞어버리면 제조 공정으로 만든 고품질 엔진 오일 성능을 무의미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그런 이유에 오일 제조사는 입장은 엔진 첨가제를 쓰지 말라고 권장하죠.

     

    오일 제조사마다 향상된 엔진 오일 기술을 통해 제조합니다. 그 기술은 영업 비밀이며 각 오일 제조사는 자신의 제품이 최고라며 광고하는 데에는 그럴 말한 비밀이 담겨 있는 것이죠. 

     

    따라서, 엔진 오일은, 1년 또는 15,000Km 먼저 도래하는 시기 엔진 오일 또는 미션 오일 변경하는 주기를 잘 지키는 것만으로도 자동차 엔진 보호 및 변속기 마모를 줄입니다.

     

    예전과 다르게 좋아진 엔진 오일 상품성은 보다 친환경, 주행 환경 등, 엔진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조건을 고려한 슬러지나 엔진 때 등 다양한 조건 속 제작합니다.

    따라서 신차 엔진 코팅이라는 것 또한 합성유에 비해 성능이 좋다고 할 수 없는데요. 그렇다면 오래된 자동차에 엔진 코팅은 어떨까요? 엔진 때 등 좋지 않은 슬러지가 붙은 상태에서 엔진 코팅한다는 말도 조금 어색하죠.

     

     

     

     

    3. 연료 첨가제 목적


    연료 첨가제 또는 엔진 첨가제 모두 [1] 자동차 성능 강화, 그리고 [2] 엔진 카본, 오염물질 엔진 때 제거가 주 사용 목적입니다.

     

    자동차 연료 첨가제 사용함으로써 두 가지 목적 효과를 두는 것이죠. 이를 최대 효과를 보기 위해서 다른 방법과 함께 참고한다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1] 엔진 성능 강화는 옥탄가세탄가를 높여 엔진 성능 향상하는 것이기에 연료 첨가제보다 고급유 사용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이죠.

     

    고급유는 터보 엔진의 뜨거운 내벽 이중연소를 막는 효과까지 어떤 첨가제보다 효과적이기에 유럽자동차는 모두 가솔린 엔진은 고급유 권장합니다. (유럽 정유사 일반유가 국내 고급유 등급)  

    [2] 엔진 때, 카본, 오염물질 등 엔진을 장기간 사용함으로써 발생되는 문제인데요.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더욱더 확실한 방법은 직접적인 청소 방법인 엔진 플러싱을 하는 것이죠.

    엔진 오일 교체 시, 엔진 플러싱까지 요청하면 플러싱 오일 사용하여 5~10분 동안 가동 순환으로 엔진 속 모든 찌꺼기와 이물질 제거하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인 엔진 청소하는 방법입니다.

     

    오일 제조사는 엔진 플러싱 주기를 통상 100,000Km~200,000Km 주행한 엔진 대상으로 권장합니다.

     

     

     

    4. 자동차 첨가제 결론


    엔진 첨가제 또는 연료 첨가제 사용함으로써 엔진 성능 향상과 엔진 보호하는 목적입니다. 이를 더욱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하는데 비용과 주행환경 등 차량을 고려하면 효과적인 방법이겠죠.

     

    예를 들면

    연비 13.3Km/L, 1년 15,000Km 주행 기준 

    일반유 사용 유류비 1,496,600원

    고급유 사용 유류비 1,819,100원

     

    유류비 약 32만 원 차이 (작성일 기준, "프리카톡" 사이트 실시간 전국 휘발유 및 고급유 가격 참고)

    평소, 일반유 사용 중 회사 출장의 장거리 주행에 따른 엔진 무리가 예상될 경우. 엔진 성능을 높이고 무리를 낮추는 방법으로 한 번씩 연료 첨가제를 사용한다면 가혹한 주행 환경 속 엔진 성능 개선과 보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듯 비용, 뚜렷한 효과, 가혹한 주행환경 고려한 차주의 선택에 따라 자동차 연료 첨가제 또는 고급유, 엔진 플러싱 선택하거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엔진 연료 첨가제 및 엔진 플러싱 정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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