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니발 풀체인지 대박? 나빴던 미국 판매량 개선될까?
    국내자동차/기아 2020. 6. 24. 12:04
    카니발 풀체인지 대박? 나빴던 미국 판매량 개선될까?

     

    기아 MPV 카니발 디자인의 이미지를 선보였습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외관에서 멋스러움을 보이는데요. 이번 공개한 카니발 풀체인지는 인기 판매량으로 성공할까요?

     

    국내 시장은 카니발과 경쟁 모델은 없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출시한다면 성공할 수밖에 없는 모델이겠죠.

     

    그러나 현대 기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일본 자동차와 대부분 경쟁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출시를 앞둔 풀체인지 카니발 대한 기대감은 높습니다.

    그럼 미국 시장 2020년 1분기 미니밴 판매량을 확인해 보죠.

     

     

     

    1. 카니발 풀체인지 왕이 될 디자인?


    미국 시장에서 미니밴 부분 판매량을 확인하면 카니발은 최하위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020년 1분기 미국 mpv 판매 순위 

    [1] 닷지 (FCA 그룹)

    [2] 크라이슬러 (FCA 그룹)

    [3] 혼다 오딧세이

    [4] 토요타 시에나

    [5] 기아 세도나 (카니발)

    4위와 5위 판매량 차이가 아주 큰 편인데요. 최근 토요타 시에나 풀체인지 4세대 모델을 출시하면서 미국 시장에서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여기에 혼다 오딧세이 페이스리프트 출시를 앞두고 있어,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이 내년 상반기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면 같은 시에나 풀체인지 또는 오딧세이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경쟁하게 되었죠.

     

    이번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은 어느 때보다, 경쟁 모델과 치열한 경쟁을 예상할 수 있기에 외관 디자인 풀체인지뿐만 아니라, 패밀리 미니밴으로서 편의와 성능 모두 갖춰야 할 새로운 위치에 있습니다.

     

    이것을 자동차 다루는 미디어뿐만 아니라, 제조사 정의선 부회장 또한 알고 있었기에 카니발 풀체인지 출시에 경쟁 모델 일본차 오딧세이를 지목했었죠.

     

     

     

     

    2. 카니발 풀체인지 특징


    기아 미디어에서는 아직 이렇다 할 공개한 내용은 없는 상태입니다. 단순히 디자인에 대한 설명으로 국내 고객에게 선보이기 전 카니발 풀체인지 디자인의 대한 설명이 대부분인데요.

     

    소나타 DN8 플랫폼 기반 카니발 풀체인지 크기 전장 (5,115mm), 전폭 (1,995mm), 전고 (1,740mm) 크기로 기존 모델 대비 전장 40mm, 전폭 10mm 커진 사이즈의 웅장한 외관을 선보이게 되었죠.

    이전과 동일한 7인승, 9인승, 11인승 탑승은 같지만, 추가적인 하이리무진 4인승 모델 또한 출시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2.2L 디젤, 2.5L 가솔린 터보 엔진 탑재를 예상하고 있으며 모두 8단 변속기 조합 출시할 계획입니다.

     

    카니발 풀체인지 실내

    최신 모델에 적용되었던 10.25인치 클러스터 그리고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고급스러움과 정보 전달을 높입니다.

     

    기아 디지털키, 음성 인식 차량 제어, 실내 공기 청정 모드, 드라이브 와이즈,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배터리 모니터링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죠.

     

    여기에 최신 스마트 키 밴드까지 예상할 수 있어 자동차와 첨단 시스템 조합이 더욱 좋아지게 되었습니다.

     

     

     

    3.  미국 판매량 높일까?


    미국에서 카니발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한다면 현재 보다 좋은 판매량을 기대할 수 있을까? 고민은 조금 더 신중한 판단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불매 운동 중이죠.

    카니발 풀체인지와 혼다 오딧세이 비교한다면 장단점 정도는 나열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문제는 혼다 오디세이 또한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카니발 풀체인지가 아무리 잘 갖춰진 편의와 옵션으로 출시해도 후발 모델은 그것을 참고하여 출시하기 때문에 판매량을 따라잡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보여왔던 기아차 품질과 서비스가 일본차 대비 고객 평가 또는 인지도가 좋았다면 카니발 풀체인지 좋아진 디자인과 상품성 때문에 판매량은 개선되겠지만, 그렇지 않았다면 판매량 개선은 힘들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번 카니발 풀체인지 디자인을 보면서 "미국 시장 미니밴 판매 개선되겠다"라고 생각하셨나요? 아니면 미국 사람 또한 카니발 풀체인지를 좋아할까요?

     

    국내보다 글로벌 시장에서 카니발 풀체인지 선택이 많아져 불매 운동이 자연스럽게 세계적으로 펼쳐질 수 있도록 상품성, 편의성, 디자인, 가격 모두 좋아진 카니발 풀체인지를 기대합니다.

     

    아래 영상은 새로운 스마트 키 밴드 영상입니다. (카니발 풀체인지에서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