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 XC90 가격표 T8 R디자인 한정판 출시 세금은?
    유럽자동차/볼보 2020. 8. 18. 11:05
    볼보 XC90 가격표 T8R디자인 한정판 출시 세금은?

     

    볼보 코리아에서 새롭게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R디자인 트림을 출시합니다. 9월부터 순차 인도할 예정인데요. 볼보 XC90 가격표와 특정인의 공략법 대해서 검토해 보죠.

     

    볼보 자동차는 모두 2.0 배기량의 파워트레인으로 구성합니다. 2.0L 이하 파워트레인을 선택하면 혜택 받는 분들이 있죠.  

     

    - 장애인 중 장애등급 1~3급. 
    - 국가유공자 중 상이등급 1~7급. 
    - 5.18민주화운동부상자 중 신체장해등급 1~14급. 
    - 고엽제후유의증환자 중 장애등급(고도/ 중등도/ 경도장애)

    위 해당되는 분들이라면 취득세 감면, 연 부과되는 자동차세 감면 혜택이 있습니다. 물론 승용과 SUV 포함하여 선택할 수 있으며 고시된 가격보다 면세 혜택을 받아 조금 더 저렴한 가격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조건도 갖추고 있죠. (가까운 영업점에서 상담해보세요)

     

    오늘 소개할 볼보 XC90 또한 위 해당하는 분에게는 언급한 혜택이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감출 수 없는 모델입니다.

     

     

     

     

    1. 볼보 XC90 T8


    볼보 XC90 모델 중 T8 모델은 친환경 모델로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그러나 국내 PHEV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일반 차량과 같은 세금 체계가 적용됩니다. 

     

    EV모드에서 주행 거리는 30Km, CO2 배출량 또한 (67g/ Km)로 친환경 혜택이 없죠.

     

    따라서 친환경 자동차의 보조금 또는 취득세 감면을 고려했다면 관련 혜택이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2. 볼보 XC90 T8 선택 이유


    친환경 차량에 포함되지 않지만,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윈 엔진은 슈퍼차저와 터보차저가 결합된 직렬 4 기통 가솔린 엔진과 65 kW 전기모터, 11.8 kWh 리튬이온 배터리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최고출력 총 405마력(가솔린 엔진 318마력+모터 87마력), 최대 토크 40.8 kgm(2,200-5,400 rpm)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죠.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XC90R디자인 30km 주행 가능합니다.

     

    과감한 주행과 민첩한 주행을 선보이는 동시 전기차와 일반 가솔린 차량의 매력을 담고 있어 연비가 좋으며 일반 디젤 차량 못지않은 경제성을 반영한 차량이죠.

     

    여기에 도로의 굴곡이 높은 코너링에는 즉각적인 핸들링과 롤 감소를 높여 견고한 댐퍼 덕분에 스포츠 새시와 함께 4륜 구동, 에코 주행(Pure), 평상시 주행(Hybrid), 선호하는 주행 특성(Individual), 스포츠 주행, 비포장 도로(Off Road) 등 총 6가지 주행 모드를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모드까지 XC90 주행 감성을 높입니다.  

     

     

     

     

    3. 볼보 첨단 기술


    볼보 첨단 안전 기술이 최근 국내 일어난 큰 사고에도 경상으로 끝난 사례가 있었죠. 볼보 자동차가 홍보하지 않아도 국내에서 이슈가 되면서 볼보코리아는 엄청난 홍보 효과를 보았을 것입니다.

     

    이러한 사고에도 경상 수준의 탑승자가 될 수 있었던 것은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를 기반으로 도로 위 사고를 유발하는 광범위한 잠재적 시나리오를 완화할 수 있도록 돕는 첨단 운전 보조 기술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조향 지원을 포함한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는 도로 위 차량과 사이클리스트, 보행자 및 큰 동물을 식별하여 사고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자동 제동 기능 및 충돌 회피 시스템을 통해 충돌을 피하거나 완화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포함합니다.

     

    여기에 ‘도로 이탈 완화 기능(Run-off Road Mitigation)’과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기능(Oncoming Lane Mitigation)’,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nd Spot Information)’, ‘액티브 하이빔 컨트롤’ 등 첨단 안전 기술이 모두 기본 장착되어 있어 볼보 운전자의 안전 주행을 돕기 때문입니다.

     

     

     

     

    4. 볼보 XC90 가격표


    볼보 코리아 2020년 7월 22일 가격표 기준입니다.

     

    볼보 XC90 가격표 

     

    자세한 내용은 프리카톡(검색) Freecartok.com

    볼보 XC90 가격표 하단의 T8 R디자인 및 인스크립션 트림은 2021년 모델의 가격표입니다. 4,5,7인승 구성의 볼보 XC90 탑승 인원 중 선택 방법을 확인해 보죠.

     

    앞서 언급한 장애인 분들이라면 어떤 트림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다자녀(만 18세 이하 3자녀) 가족이라면 7인승 선택으로 취득세 전액 감면받습니다. 다만 4~5인승 선택할 경우 140 만원 취득세 감면후 취득세 납부해야 합니다.

     

    따라서, 다자녀 가정에서 XC90 선택한다면 7인승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일상 운전의 즐거움 높이는 볼보 사운드 시스템은 하이파이 전문가의 하만카돈(Harman Kardon) 프리미엄 사운드가 적용하고 있습니다.

    실내에서 최대 600와트 출력의 다중 채널 디지털 앰프로 구동되는 14개 스피커를 통해 강력하고 매력적인 서라운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죠.

     

    이외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 최신 인포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 지원과 함께 15W 스마트폰 무선충전과 2개 추가한 뒷좌석 USB 타입-C 포트 내용은 참고할 내용입니다.

     

    새롭게 추가한 볼보 XC90R디자인 소식이었습니다. (영상은 2019년 봄 XC70과 덤프트럭 전면 충돌 영상, 덤프트럭 운전자가 더 걱정됨, 반면 XC70 A필러 버팀으로 운전자 멀쩡)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