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쌍용 티볼리 에어 가격 세금 유지비 바라는 점은?
    국내자동차/쌍용 2020. 10. 7. 11:44
    쌍용 티볼리 에어 가격 세금 유지비 바라는 점은?

     

    쌍용차 티볼리 에어가 10월 7일 출시했습니다. 소형 SUV 모델이지만, 등록상 CUV 모델이라 일반 승용차와 같은 채권 요율을 적용받는 모델이죠. 쌍용 티볼리 에어, 저렴한 가격과 소형차량임에도 실내는 넉넉한 사이즈 때문에 시선을 집중시킵니다.

     

    티볼리 에어만의 특징이겠죠.

    차례

    1. 쌍용 티볼리 에어 가격표
    2. 쌍용 티볼리 에어 엔진
    3. 쌍용 티볼리 에어 좋은 점
    4. 쌍용 티볼리 에어 유지비
    5. 쌍용차 SUV 맞는 옵션

    유럽 시장을 공략 중인 쌍용차가 해외 평가에서 대체적으로 좋은 디자인으로 가성비 좋은 차량으로 인정 받는 중입니다. 여기에 단점을 꼽자면 불편한 승차감 정도를 나타내고 있죠.

    한국 정통 SUV를 생산하며 출시하는 곳이라, 한국 지형에 특화되었고 어쩌면, 쌍용차 그들의 장점을 살리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아쉬움이 남습니다.

     

    파격적인 티볼리 에어 가격 실체는?

     

     

     

     

    1. 쌍용 티볼리 에어 가격표


    새롭게 티볼리 에어가 출시하면서 전면부 티볼리와 비슷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새단장한 티볼리 에어 가격은 1,898만 원,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저렴함을 담고 있죠.

     

    하지만, 티볼리 에어 밸류 패키지, 꼭 필요한 옵션을 뺀 가격이기에 

    [LED 주간 주행등(DRL) + 인조가죽시트 + 운전석 8 way 파워시트 + 1열 히팅시트 + 가죽 스티어링 휠 + 열선 스티어링 휠 + 패션 루프랙 + 리어 스포일러 + 스마트키 시스템 + 2열 센터 암레스트]

    실질적인 시작 티볼리에어 가격은 2,031만 원으로 경쟁사 기본 출시 가격을 비교하면 낮은 것은 아닌 것 같네요.

     

    [티볼리에어 세금]

    쌍용 티볼리 에어 세금은 트림 + 옵션 + 매월 프로모션 = 총가격을 엑셀 가격 "0" 더블 클릭하여 입력.

     

    매일 변경되는 채권 요율은 참고용으로 활용하고 당일 티볼리 에어 구매 채권 할인 가격은 "프리카톡"(freecartok.com) 사이트 검색하여 확인 바랍니다.

     

     

     

     

    2. 쌍용 티볼리 에어 엔진


    단일 가솔린 파워트레인으로 출시한 티볼리 에어, 기존 티볼리 가솔린 모델과 동일한 엔진입니다. 1.6L 디젤 엔진은 SCR 방식으로 차후 출시할 계획인데요.

     

    신형 가솔린 엔진은 1.5L (1,479cc) 터보, 163마력, 26.5 토크, 6단 아이신 변속기 조합입니다. 기본 205/65 R16 타이어 변경으로 복합연비 12.0Km/L 이전보다 아주 좋은 연비가 반영되었죠.

     

    기본 ISG 시스템, 하이브리드 또는 전기차에 사용되는 저항이 낮은 타이어 변경으로 연비를 확 끌어올렸습니다.

     

     

     

     

     

    3. 쌍용 티볼리 에어 좋은 점


    동급 대비 넓은 실내, 2열 폴딩에는 많은 짐을 실을 수 있거나, 차박을 할 수 있는 공간 활용성입니다. 7 에어백 시스템과 탑승자 하차 보조, 앞차 출발 알림, 후측방 경고 등 다양한 첨단 장치를 적용할 수 있죠.

     

    1.5L 이하 엔진 구매 시 부산, 경남, 인천 지역은 채권 요율 0% 적용되며 의료보험 지역 가입자에게 자동차 요율은 빠지게 됩니다.

     

    일상에서 스포츠, 캠핑 등 많은 짐을 실으며 여가를 즐기면서도 평상시엔 경제적인 차량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그럼 연비를 통한 유지비를 확인해 볼까요?

     

     

     

     

    4. 쌍용 티볼리 에어 유지비


    1.5L 가솔린 터보 엔진에 좋은 연비는 경제적인 유지비를 예상합니다.

     

    1년 1만 Km 주행은 140만 원

    1년 1만 5천 Km 주행은 197만 원

    1년 2만 Km 주행은 254만 원

     

    티볼리 에어 기본 보험료 100만 원 제외한 1년 유지비를 고려할 수 있겠네요.

     

    마지막은 제조사가 보았으면 하는 내용입니다.

    쌍용차는 다양한 선택 옵션을 보이고 있지만, 실질적인 쌍용차 특징과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하는 이유로 해석하는 중입니다.

     

     

     

     

    5. 쌍용차 SUV 맞는 옵션


    쌍용차가 경쟁차와 경쟁할 수 있는 옵션을 위해서 첨단 운전자 장치 등 다양한 부분에서 노력합니다. 그러나 경쟁사보다 좋다는 평가는 보이지 못하고 있죠.

     

    따라서 소비자가 원하는 옵션과 쌍용차 특징을 조합한 초점에 맞게 소비자에게 다가서야 할 중요한 시기입니다. SUV에서 가장 중요한 옵션은 무엇일까요? 

    • 스마트 트렁크
    • 소프트 도어록
    • 원격 시동

    만약 3가지를 기본 옵션으로 출시한다면, 다른 어떤 경쟁 SUV보다 매력은 높아질 것입니다. 경쟁사가 가지고 있는 옵션보다  SUV 소비자가 원하고, SUV에 잘 맞는 옵션을 전략으로 삼는 것이죠. 근데, 소프트 도어록을 최고급 세단이 아닌 SUV에 적용한다고요? 고급 세단에서 볼 수 있는 옵션, 이 것만으로도 쌍용차가 달라질 것입니다.

     

    SUV를 타면서 느끼는 것은 "SUV" 도어를 닫을 때 힘을 줘야 한다는 편견입니다. 쌍용차뿐만 아니라 SUV 운전자라면 누구나 경험하는 내용이죠. 따라서 SUV 필수 옵션, 소프트 도어록, 스마트 트렁크, 원격 시동을 적용한다면 소비자의 시선은 달라질 것입니다.

     

    만약, 쌍용 티볼리 에어 출시에 3가지 제시한 옵션을 기본하여 100만 원 더 높은 가격에 출시했었다면 여러분 선택은 어땠을까요?

     

    긍정일까요?, 부정적일까요?

     

    각설하고 제조사에서 결정할 문제지만, 쌍용차가 더욱 발전되길 바라면서 단, 제조사에게 남기지 않았던 메세지를 남겼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