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 콜레오스 (QM6) 2021 가격 공개 국내와 차이는?
    유럽자동차/르노 2020. 12. 3. 12:06

    르노 콜레오스 (QM6) 2021 가격 공개 국내와 차이는?

     

    프랑스 르노는 미디어를 통해서 콜레오스 가격을 공개했습니다. 국내 르노삼성 QM6 가격과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소소한 내용이지만, 참고해 보죠.

     

    2021년형 모델이지만, 국내 르노삼성 QM6와 다르게 예전 모델과 차이 없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QM6 출시에 보였던 턴 시그널 라이트, 전면 후면 모두 LED 라이트 등 상품성을 올린 정보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프랑스 미디어에서 2021년형 르노 콜레오스에 강조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새로운 전면 및 후면 LED 조명 시그니처.

    • 4WD 버전에서 내리막길 하강 제어.

    • 추가된 그레이 바디 외관 색상.

    • 새로운 리비에라 카멜 가죽 커버.

    • 주문은 12월 1일부터 시작 가능함.

    국내 르노삼성 QM6보다 좋아졌다고 볼 수 없지만, 변경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르노 콜레오스 가격


    유럽 공개한 내용은 달라진 내용과 함께 르노 콜레오스 가격을 게시했습니다. 국내와 다르게 많이 높은 가격임을 알 수 있었는데요. 공개한 2021 르노 콜레오스 가격은 아래 이미지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기본 TCe 가솔린 엔진으로 41,600유로(5,535만 원) 시작 가격입니다. 프랑스 르노에서도 디젤 파워트레인을 줄이는 파격적인 출시를 보이는 정보였습니다.

    국내 르노삼성 QM6와 쌍둥이 차량이죠. 프랑스 가격과 국내 더 좋은 옵션과 디자인을 참고하며 비교해도 국내 저렴한 가격에 좋은 옵션을 적용한 가격임을 느끼게 합니다.

     

    특히 국내는 LPi 엔진 때문에 조용함과 유지 관리가 좋은 차량이죠. 택시가 오랫동안 고장 없이 사용되는 이유도 가솔린과 디젤 엔진 대비 LPi 엔진에 카본이 쌓이지 않아 청결한 엔진 내부 때문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콜레오스 제원


    국내 르노삼성 QM6 페이스리프트 출시에 개인적으로 XM3 적용되었던 1.3 터보 엔진을 탑재할 것을 예측했습니다. 이유는 프랑스 르노 콜레오스 제원 때문이었는데요.

     

    TCe160 1.3L (1,333cc) 가솔린 터보 엔진과 2.0L 디젤 엔진을 바탕 출시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1.3 터보 최고출력 160마력, 최대토크 27.5 kgm, CVT 변속기 조합으로 출시 중입니다. 2.0L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90 마력, 최대토크 38.7 Kgm, CVT 변속기 조합인데요.

     

    하지만, 무슨 이유인지, 국내 QM6 가솔린 모델에 탑재를 기대했던 1.3 터보 엔진은 탑재하지 않았죠. 2021 QM6 아쉬움이 남습니다.

     

    간결하게 프랑스 르노 콜레오스 가격을 통해서 새로운 소식을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르노삼성 QM6 쌍둥이 차량이죠.  

     

    실내 디자인과 예쁜 외관 디자인 덕분에 아직 국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조용한 파워트레인에 잔고장 없는 르노 기술의 조합이라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