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캐딜락 리릭 전기차 가격 제원 특징 출시는?
    미국자동차/GM 2021. 4. 26. 07:23

    캐딜락 리릭 전기차 가격 제원 특징 출시는?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한 캐딜락 리릭 소식입니다. 2023 캐딜락 리릭 전기차 가격 제원 특징 출시 정보를 통해서 검토해 보시죠.

     

    글로벌 시장 전기차를 생각하면 당연 1등은 테슬라 전기차가 됩니다. 여기에 도전하는 같은 미국 회사의 경쟁을 캐딜락 전기차가 압도적인 외형과 첨단 기술을 통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차례

    1. 캐딜락 리릭
    2. 캐딜락 리릭 제원
    3. 캐딜락 리릭 가격
    4. 캐딜락 리릭 환경

    미국 전기차 시장은 다양한 신생 업체가 출현하고 있지만 아직 테슬라가 랭킹 석권하듯 1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거대 자동차 회사 캐딜락 리릭의 소식은 국내에서도 관심을 높이는 분위기이죠.

     

    2021년 출시 목표를 했으나, 코로나 때문에 올 22년 1분기 출시할 예정입니다. 그럼 자세한 정보부터 검토해 보죠.

     

     

     

    1. 캐딜락 리릭


    GM에 속해있는 고급 브랜드 캐딜락에서 첫 전기차 SUV 모델입니다. 크로스오버 형태의 승용차 같은 민첩함과 여유로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SUV 형태로 출시하는 모델이죠.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테슬라와 경쟁할 수 있는 슈퍼 크루즈를 통해 자율 3단계 지원합니다. 슈퍼 크루즈 시스템은 자율주행 단계에서 글로벌 시장 3등에 속해있습니다.

     

    미국 리포트에 따르면 "자율 주행 탑 10 업체"로 아래와 같이 순위를 나타내고 있죠.

     

    1위는 여러분도 잘 알고 있는 구글 웨이모, 2위 포드, 3위 크루즈입니다. 해당 업체는 10가지 기준으로 평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비전, 시장 진출 전략, 파트너 생산 전략, 과학 기술, 판매, 마케팅 및 유통, 제품 능력, 제품 품질 및 신뢰성, 제품 포트폴리오 글로벌 시장에서 이들 회사의 상대적인 강점과 약점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등급 지정 및 순위를 매겼다는 내용입니다. (Guidehouse Insights 참고함)

    캐딜락은 고급 브랜드 차량으로 달라진 자동차 시장에 걸맞은 차량으로 진화된 엔진, 인테리어, 외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박했던 캐딜락은 최근 출시한 CT4, CT5, CT6 등 유럽 자동차와 비교해도 멋스럽고 화려한 인테리어를 통해 고객 니즈에 맞는 차량을 선보이고 있죠.

     

    달라진 캐딜락의 진화된 모습과 이를 더한 새로운 전기차 출시에 글로벌 시장에서 관심을 가지는 이유로 볼 수 있습니다.

     

     

     

    2. 캐딜락 리릭 제원


    미국 시장 2022년 초 2023년형 모델로 출시한다는 캐딜락 리릭 출시 계획에 제원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캐딜락 리릭
    제조사 : 캐딜락 (GM)
    생산 : 2021년 중국 시작 예정, 미국 2022년 1분기 (미국 시작 예정)
    모델 : 2023년형
    어셈블리 : 미국, 중국 
    새시
    클래스 : 럭셔리 5도어 크로스오버
    플랫폼 : 울티움
    파워트레인
    전동 모터 : 최고출력 254KW (340 마력), 최대토크 441Nm (45.0kgm)
    구동 : 단일모터 후륜구동 선 출시, 사륜구동 차후
    배터리 : 100 kWh, AC 19.2KW, 레벨 2 DC 190KW 고속충전 지원 (LG 배터리)
    주행거리 : 1회 충전으로 480Km 주행.
    치수
    전장 : 4,996mm, 전폭 1,976mm, 전고 1,623mm, 휠베이스 3,094mm

    무게 : 2,545kg

    제원만 본다면 아직 테슬라와 비교하기 어렵죠. 그러나 캐딜락 리릭은 경쟁 차량으로 테슬라 모델 Y, 아우디 e-트론, 재규어 I-Pace, 벤츠 EQC, BMW IX와 경쟁할 것으로 알려진 상태입니다.

    디자인, 편의, 첨단 운전자 지원, 품질에서 자신감을 가지는 분위기죠.

     

    그런데... 말입니다.

    미국과 중국에서 생산한다면 과연 캐딜락 리릭의 국내 수입은 어디에서 수입할까요? 가까운 중국이 예상됩니다. 아직 알 수 없지만 말이죠.

     

     

     

    3. 캐딜락 리릭 가격


    새로운 시스템과 편의, 고급스러운 오디오가 장착하는 캐딜락 리릭 가격은 6만 달러(6,705만 원) 시작 가격으로 알려졌습니다.

     

    핸즈프리 운전 보조 시스템 슈퍼 크루즈가 탑재하고, 33인치 LED 디스플레이, 차세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19개 스피커가 장착된 AKG 오디오 시스템과 헤드레스트 스피커, 기본 20인치 스플릿 6 스포크 알로이 휠, 옵션 22인치 다이내믹 스플릿 스포크 알로이 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풀옵션 바탕으로 출시할 리릭은 국내 전기차보다 저렴한 가격의 출시가 예상하며 캐딜락 리릭을 주목하는 것 같습니다.

     

     

     

    4. 캐딜락 리릭 환경


    외부 디자인의 압도적인 그릴과 LED 헤드램프, 마징가 제트 연상케 하는 V자 엠블럼과 공기저항을 완화할 것 같은 대형 휠, 운전자 중심의 스티어링 휠, 다이얼 식 변속기, 32인치 인포테인먼트 및 클러스터, 2열 편의를 위한 컨트롤러, 3열 넓은 실내 덕분에 가지고 싶은 욕구를 담았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1열, 2열, 화물 공간까지 매력적이죠.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캐딜락의 디자인과 디테일 표현한 좌석의 실내 인테리어는 국내 고객에게도 많은 이슈를 부를 것 같죠. 경쟁 모델을 씹어 먹을 것 같은 이번 캐딜락 리릭은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고급 브랜드의 자존심을 내세운 듯 미국 투박한 차량에서 볼 수 없는 마감은 인상적입니다. 덕분에 캐딜락을 좋아하는 분들이 더욱더 많아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국내 시장에서 수입차 전기차 혜택을 받는 차량은 테슬라 모델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캐딜락 리릭이 조금이나마 국내에서 보조금을 받거나 취득세 감면을 받기 위해서는 국내 법규로 정해진 "에너지 소비효율의 기준" 복합연비 3.7Km/kWh을 만족해야 하는데요. 이걸 만족하는 수입차가 현재 테슬라 밖에 없다는 점에서 리릭의 출시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이상, 존경하는 여러분이 관심을 가지는 전기차! 캐딜락 리릭 소식이었습니다. (영문 내용이지만, 기능적인 내용만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 영상 남깁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