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쏘렌토 가격표 판매량 2.5 터보 2.2 디젤 선택은?국내자동차/기아 2021. 5. 7. 10:51
기아 쏘렌토 가격표 판매량 2.5 터보 2.2 디젤 선택은?
기아차 준대형 SUV 쏘렌토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2021 기아 쏘렌토 가격표 판매량 2.5 터보 2.2 디젤 선택 방법과 현재 진행 중인 이슈 정보통해서 궁금할 수 있는 내용 검토해보죠.
2020년 3월 출시한 4세대 기아 쏘렌토 라인업은 2.5 터보 1.6 터보 하이브리드, 2.2L 디젤 구성으로 출시 중입니다. 소개드릴 내용은 2.5 터보와 2.2L 디젤 엔진 내용으로 소개합니다.
내용 1. 기아 쏘렌토 2.5 터보 & 2.2L 디젤
2. 기아 쏘렌토 제원 비교
3. 기아 쏘렌토 가격표
4. 쏘렌토 소개를 마치며SUV포지션은 스포티지 그리고 모하비 사이의 국내 소비자에게 패밀리 SUV로 선택 받는 모델이죠. 먼저 판매량을 통해서 신형 쏘렌토 인기 파워트레인을 검토해보죠.
1. 기아 쏘렌토 2.5 터보 & 2.2L 디젤
최근 이슈가 2.5L 엔진 감소 문제가 있습니다. 이를 두고 제조사보다 유튜브에서 논란이 많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기아 쏘렌토 판매량을 통해 소비자가 선택한 파워트레인은 어떤 것인지 참고해 보았습니다.
2021년 3월 쏘렌토 판매 상세 정보입니다. 쏘렌토 판매량을 보았을 때 가장 인기 파워트레인은 하이브리드가 가장 높은 판매량의 인기를 나타내고 있죠.
두번째는 2.2L 디젤 엔진을 가장 선호하고 있었습니다.
역시, 엔진 이슈 때문인지 2.5L 가솔린 엔진은 두 파워트레인 대비 비해 낮은 편이네요.
그래서 조회해봤습니다.
2.5 터보 엔진 또한 오일 감소 현상이 터보에서도 일어나는지 말이죠, 조회 내용에서 엔진 오일 감소 문제는 확인되지 않고 누유 문제는 있었습니다.
이 문제는 2.5L 가솔린 엔진의 K7과 그랜저 IG 엔진 피스톤 헤드가 고열에 의한 헤드 링이 검게 타면서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엔진 연소실로 오일이 침투하여 연료와 함께 연소하는 오일 감소 문제였습니다.
이슈 때문에 2.5 터보 엔진에 대한 기피 현상의 쏘렌토 판매량에서 나타나고 있는 것이죠.
2.5 자연흡기 오일 감소 현상과 2.5 터보 엔진 누유는 "문제가 다르다"라는 점에서 디젤 엔진보다 2.5 터보 엔진을 여러분에게 추천하겠습니다.
시간이 지난 후, 쏘렌토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의 중고차 가격은 가솔린 모델이 더 좋은 이유가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중고차 시장에서 이전 세대 모델을 검색해 보세요)
이슈 문제 때문에 다른 파워트레인을 선택하는 거라면, 그냥 쏘렌토가 아닌 다른 경쟁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맞겠죠.
여러 이슈 때문에 2.5 터보 엔진과 습식 8단 DCT, 최고출력 281마력, 4륜구동 시스템, 광폭 휠을 선택하지 않는 부분은 다소 아쉬움을 남습니다.
미국과 같은 파워트레인과 8단 DCT가 강력하고 똑똑한 사륜구동 시스템 조합이라 주행 안정성에서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반면, NVH(소음, 진동) 성능은 조금 아쉬운 편이지만, 그래도 디젤 엔진에 비할 수 있을까요?
2. 기아 쏘렌토 제원 비교
기아 쏘렌토 디젤과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비교할 수 있는 정보를 담았습니다.
기아 쏘렌토 보험료가 비슷하고, 유지비에서 자동차세와 유류비 차이가 있어 1년 유지비는 가솔린과 디젤엔진 선택에 따라 130만 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네요.
이렇게 되면 요소수 넣는 디젤엔진이라도 가성비가 좋은 편이죠. 차량 가격에서 100만 원 정도 비싼 구매비가 적용되지만, 보유기간 5년이 넘어가면 가솔린 파워트레인 보유보다 높은 유지비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 정보에는 1년 2만Km 주행 기준이기 때문에 1년 15,000Km 주행에 따라 유지비 간격이 낮아지고 요소수 주입비용까지 고려하면 비슷한 가격대 유지비가 예상됩니다.
따라서 장거리 운행을 고려하는 분이라면 디젤 엔진을, 1년 15,000Km 주행한다면 가솔린 터보 엔진의 조용함과 출력을 권장하게 되죠.
3. 기아 쏘렌토 가격표
작성일 기준, 기아 홈페이지 가격표 정보입니다.
[확대보기 클릭]
2021 기아 쏘렌토 가격표 정보에서 트렌디 + 4WD + 드라이브 와이즈 + 스타일 + 10.25인치 내비 = 3,500만 원 선택만으로도 훌륭한 조합이라고 할 수 있겠죠.
물론 상위트림을 선택하면 더 좋겠지만, 그만큼 비용은 상승되니, 하위트림에서 선택하는 게 좋겠죠.
"탑승인원 세금차이"
5~6인승은 같은 세제를 적용합니다.
7인승부터는 채권할인 요율이 5%에서 650,000원 대당 계산 요율이 적용합니다. 작성일 기준 채권 요율을 적용하면 5인승 5% 12만 원 정도 산출되며 7인승 65,000원 대당 계산하면 5만 원정도 산출되기 때문에 세금의 차익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분들에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외 탑승 차량의 세금차이 없음)
2.2L 디젤 엔진의 선호 트림은 "시그니처" 트림에서 선택이 가장 많았습니다.
외장 컬러 선택은 1위 33% 화이트 펄, 2위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3위 오로라 블랙 펄 순서였습니다. 물론 이외 미넬랄 블루, 런웨이 레드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색상은 하위트림부터 브라운 또는 블랙의 두 인테리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쏘렌토 소개를 마치며
2021 기아 쏘렌토는 현대 기아차 해외 영입한 기술자가 대거 참여한 모델입니다. 그런 이유인지 지난해 유럽에서 쏘렌토는 다양한 시상식에서 우수 모델로 선정 되었죠.
따라서 가솔린 터보 + 사륜구동 선택은 수입차 못지 않은 주행 성능을 보여줄 전망이라 존경하는 여러분의 선택에 참고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쏘렌토 소식이었습니다.(아래 영상은 보지 마세요. 쏘렌토 자세한 설명이라 구매하고픈 욕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