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드 픽업트럭 매버릭 가격 제원 특징 가성비!
    미국자동차/포드 2021. 6. 11. 11:06

    포드 픽업트럭 매버릭 가격 제원 특징 가성비!

     

    포드에서 새로운 픽업트럭을 공개한 상태입니다. 2022 포드 픽업트럭 매버릭 가격 제원 특징 정보 통해서 존경하는 여러분의 궁금할 수 있는 내용 검토해 보죠.

     

    픽업트럭 매버릭은 2021년 6월 초, 포드의 소형 픽업트럭으로 공개되었습니다. 포드 이스케이프, 브롱코 스포츠와 공유한 사륜구동 유니바디 플랫폼으로 생산합니다.

     

    내용
    1. 포드 매러빅 픽업트럭
    2. 포드 매버릭 제원
    3. 포드 매버릭 픽업트럭 가격
    4. 포드 매버릭 경쟁 모델

    존경하는 여러분께서 포드 매버릭 출시에 관심을 가질 내용은 두 가지 내용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기본 2.5L 하이브리드 엔진 탑재, 두 번째 2만 달러 이하 시작 가격입니다.

    헉!, 하이브리드 성능에 2만 달러가 안된다고???

    네 맞습니다. 충격적 이게도 하이브리드 모델이지만 2만 달러가 되지 않는 이유가 이슈인 모델이죠.

     

     

     

    1. 포드 매버릭 픽업트럭


    포드에서 새롭게 미국 시장의 작은 체형 픽업트럭을 출시합니다. 국내에서도 일부 작은 차체를 선호하는 것처럼 미국 시장에서도 작은 차체를 기대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출시한 모델입니다.

    포드에서 가장 작은 차체라고 하지만 매버릭 픽업트럭 크기는 전장 5,072mm, 전폭 1,844mm, 전고 1,745mm, 휠베이스 3,076mm 크기로 쌍용 렉스턴 스포츠와 비슷하지만, 전장 5,095mm, 전폭 1,950mm 비해 약간 작은 크기죠.

     

    기본 2.5L 하이브리드 엔진, 상위 2.0L 에코부스트 터보 엔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각 트림은 XL, XLT, Lariat 세 가지 라인업으로 판매합니다.

    기본 8인치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포드 SYNC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자동 비상 제동 시스템, 하이빔 자동 헤드램프를 지원하고 옵션에 따라 고급 오디오 방 앤 올룹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포드 CO-Pilot 360 시스템이 지원하게 되죠.

     

    그럼 제원 정보 대해서 검토해 볼까요?

     

     

     

    2. 포드 매버릭 제원


    새롭게 선보인 포드 매버릭의 제원은 두 가지 파워트레인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위 트림 2.5L iVCT 엔진과 2.0 에코부스트 I4 터보 엔진입니다.

    2.5L 엣킨슨 엔진은 최대출력 191 마력, 최대토크 21.4 kgm, eCVT 변속기 조합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여기서 전동 모터는 88KW급 120ps출력과 1.1 kWh 배터리가 적용되어 풀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성능을 보일 전망이죠. (포드 테크니컬 정보 참고)

     

    2.0L 에코부스트 성능은 245 마력과 최대토크 38.0 kgm으로 8단 변속기를 적용해 과감한 성능을 발휘할 예정입니다.

     

    두 엔진 중 어떤 것을 국내 들어와도 좋겠지만, 이왕이면 2.5L 하이브리드 엔진이 들어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화물 픽업트럭 자동차세는 28,500원이니까요!

     

    그럼, 미국에서 공개한 포드 매버릭 가격 정보를 참고해보죠.

     

     

     

    3. 포드 매버릭 픽업트럭 가격


    미국 포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계약을 진행 중입니다. 

     

    [2.5L 가격표 확대 보기 클릭]

    포드 매버릭 하이브리드 가격

     

    [2.0 터보 가격 확대보기 클릭]

    포드 매버릭 2.0 터보 가격

     

    매버릭 시작 가격이 19,995 달러 (2,217만 원) 위 내용에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대략 3,000~4,000달러 (3~4백만 원) 선택 옵션 비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미국 포드 홈페이지 일부)

     

    이렇게 저렴한 가격대에서 성능 좋은 2.5L 하이브리드 엔진과 픽업트럭을 선택할 수 있는 조건에 이슈가 되었죠. 

     

     

     

    4. 포드 매버릭 경쟁 모델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출시한 이유는 경쟁 모델과 경쟁할 수 있는 조건을 적용하여 고객에게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적용한 것입니다.

     

    폰다 릿지라인, 피아트 토로, 현대 산타크루즈 등 미국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경쟁력의 가격과 상품성으로 출시한 것인데요. 이렇게 낮은 가격대에서 좋은 상품성으로 출시하면서, 국내 소비자 또한 이 가격에 국내 출시를 원하게 되었습니다.

     

    바램은 2.5L 하이브리드 모델의 최상위 트림이 3,000만 원에 국내 풀리게 된다면, 포드 코리아는 물량 확보에 엄청난 혼란이 예상됩니다. 딱 3,000만 원에 판매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포드 매버릭 출시에 경쟁 모델 호흡기를 떼어버리는 가성비, 상품성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