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네시스 G70 가격표 세금 유지비 동향
    국내자동차/현대 2021. 9. 14. 22:40

    제네시스 G70 가격표 세금 유지비 동향

    제네시스 G70 세단 소식입니다. 2021 제네시스 G70 가격표 세금 유지비 등 소소한 동향까지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제네시스 G70 모델은 2020년 10월 페이스리프트 진행한 모델이죠.

     

    따라서 이번, 연식 변경에는 변화가 크지 않지만, 약간 상승된 가격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께서도 제조사 특별한 할인이 없는 차량이기 때문에 개소세 할인과 재고할인을 적용한 제네시스 G70을 선택 고려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내용
    1. 제네시스 G70 실외관
    2. 제네시스 G70 주행
    3. 제네시스 G70 가격표
    4. 제네시스 G70 유지비

     제네시스는 현대 럭셔리 브랜드죠. 브랜드의 볼륨을 키울 때는 모델 라인업에 수도 굉장히 중요한데 지금까지 제네시스 모델 이외에도 앞으로 새로운 신형 모델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에서 가장 작은 모델, 그런 의미에서 G70은 상당히 중요한 포지션에 있는 모델입니다.

     

    제네시스 최하위 모델이지만, 상품성과 퀄리티 등 브랜드 최하위 트림에서 보급형 모델을 통해 고객이 쉽게 접하고 만족도 높을수록 브랜드 파워 이미지가 높아져 이후에도 차량 선택 또한 만족스러웠던 브랜드를 찾기 때문이겠죠.

     

     

     

    1. 제네시스 G70 실외관


    엔진 라인업 스팅어 같습니다. 2.0 가솔린 터보 3.3 트윈터보 그리고 2.2 디젤 어떤 파워트레인을 선택해도 유럽 감성의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느낄 수 있어 여성 오너가 선택이 높은 것을 알려져 있죠.

     

    경쟁 모델 스팅어 경우는 패스트백인데 G70은 전통적인 세단 형태입니다. 뒷모습은 근육질 연상시키게 디자인이고 스포츠 패키지는 머플러가 듀얼이 적용이 됩니다.

    그러니까 싱글보다는 역시 좀 더 멋있는 디자인을 전달하겠죠. 스포츠 패키지에는 브렘보 브레이크 포함이 되어 있고 G70에서 가장 큰 장점이라면 풀옵션 기준 실내 고급스러움은 그 이상인 거 같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도어 트림과 시트 적용된 다이아몬드 퀼팅 패턴인데, 이게 적용하면 시각적으로는 상당히 고급스럽죠.

     

    럭셔리 브랜드 이미지 의도를 잘 살리고 있는 거 같아요.

    실내에서 기능적으로 가장 좋은 부분은 바로 스티어링 휠입니다. 운전대는 크기도 적당하고 손에 잡히는 감각이 참 좋습니다.

     

    특히 중간 손잡이 부분은 미세한 펀칭 적용으로 촉감이 상당히 좋아 약간 물렁물렁하면서도 손에 그립감이 좋죠.

     

     

     

    2. 제네시스 G70 주행


    첫 출발 주행은 잡소리는 없어요. 주행도로 노면에 따라 보통 돌출형 인포테인먼트 모니터 경우는 잡소리가 있기 마련인데 그렇지는 않아요.

     

    그리고 제네시스 G70 메뉴에 들어가면은 드라이브 모드 커스텀 모드에서 변경을 할 수가 있죠. 공조장치는 상당히 직관적이라 운행하면서도 정보를 잘 전달합니다. 드라이브 모드 다이얼과 스타트 오토 등의 버튼이 사용하기 편한 거 같아요.

    운전 중에도 후방 카메라 화질 좋은 편이고 다른 현대차와 메뉴는 거의 동일합니다. 차급 또는 고급 브랜드 신차 출시에 무드등 요즘 많이 채용하고 있죠. 그런데 지원하지 않아 튜닝하는 사례가 많은 것 같습니다.

    G70 계기판 LCD 속도계는 하이테크 옵션을 선택하면 디지털 클러스터를 수입차처럼 예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HUD까지 있기는데 뭐 필요하겠어?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직접 영업점 내방해서 착석하여 확인해 보는 것도 좋겠죠.

    그리고 고속도로 안전구간 자동 감속 유형은 우리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사용하면 가끔 제한 속도 조금 높게 해서 다닐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 카메라 제한속도 맞춰서 자동으로 속도를 떨어뜨립니다. 이외 차로이탈 경고, 차로이탈 방지 보조 등 우리가 흔히 반자율주행 차선 이탈 능동 보조는 차선 가운데로 유지하는 기능도 좋습니다.

     

    여기에는 속도계와 내비게이션 과속방지턱 속도 제한 속도 등의 여러 가지 정보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무릎 공간 낮아 전체적인 거주성은 좀 떨어집니다. 무릎 공간은 스팅어와 좀 차이가 있어요. 1열 시트는 운전 시트 포지션을 최대로 맞춰 놓은 상태인데도 2열 주먹 두 개가 안 들어갑니다. 스팅어 같은 경우는 주먹 두 개가 들어가고 약간 남았는데, 그러면에서 좀 차이가 있다고 할 수가 있겠죠.

    제네시스 G70 시승한 모델은 2.0 가솔린 터보를 탑승하였고 기존 제네시스 G80 방음은 굉장히 좋았거든요. 제네시스 G70은 차체가 작지만 제네시스 브랜드니까 공회전 소음을 잘 잡을 줄 알았는데, 알피엠이 올라가면 약간 소리가 잘 들려요. 음량 자체는 그렇게 크지는 않은데, 엔진 돌아가는 소리가 다른 차량의 높은 배기량 대비 안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전체적인 판단을 고려하면 아주 마음에 드는 건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만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상적인 주행 속도 라든가 데일리카 주행 질감은 고급스러움을 전달하니까요.

    런치 컨트롤 사용할 때 회전수는 높지 않아 차량에 무리를 주거나 그런 것은 없습니다. 컴포트와 스포츠 모드 차이점이 있다면 스티어링 휠 같아요. 일단 트립 컴퓨터에서 컴포트 모드에서 스티어링 휠이 좀 약간 늦거든요. 근데 스포츠 모드로 바꾸기 좀 더 민첩한 주행과 반응을 느낍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아주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것 같아 한 번쯤 시승을 추천드립니다.

     

     

     

    3. 제네시스 G70 가격표


    작성일 기준, 제네시스 홈페이지 G70 가격에 세금 정보를 적용한 것입니다.

    파워트레인 가격 + AWD + 스포츠 AWD + 파퓰러 패키지 선택 = 합계로 제네시스 G70 출고 총비용 검토 용이.

    복잡한 것 같지만, 위 내용처럼 어떤 파워트레인을 선택해도 위 예시로 선택하면 풀옵션급 외장과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10월이면 제네시스 G70 연식 변경이 예상됩니다. 가격 상승을 고려해서, 2021 모델을 고려해도 좋을 것 같죠.

     

     

     

    4. 제네시스 G70 유지비


    가성비 모델은 2.0 터보 엔진이라고 볼 수 있겠죠. 3.3 터보 깡통을 구매하느냐? 아니면 2.0 터보 엔진에 AWD + 스포츠 + 파퓰러 패키지를 선택하느냐? 이건 고민이 될 것 같아요.

     

    일단 비용이 여러분 선택에 약간이나마 흔드는 요소일 것 같아 G70 유지비부터 참고해 보죠.

    디젤 엔진이 가장 낮은 유지비를 안겨주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용한 가솔린 엔진을 원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죠. 2.0 터보 또는 3.3 터보 선택에 유지비가 약 50만 원 정도 차이가 있어, 선택을 고려하는 분이라면 참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믈론 제네시스 G70 보험료까지 고려한다면 더 많은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제네시스 G70 가격 세금 유지비 외에도 10월이면 연식 변경 모델 출시할 현재 동향까지 관련 내용을 검토해 보았습니다.(아래는 2022 G70 해외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