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드 브롱코 가격 세금 제원 랭글러 저격!
    미국자동차/포드 2021. 12. 24. 19:22

    포드 브롱코 가격 세금 제원 랭글러 저격!

    포드 코리아가 오프로드 중심 새로운 브롱코 모델을 사전계약에 나섭니다. 2022 포드 브롱코 가격 세금 제원 외에도 실질적인 경쟁 모델 랭글러와 비교해 보죠.

     

    포드 브롱코(SUV)는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으로 5세대까지 출시하다 단종하였고 6세대 모델로 2020년 선보인 차량입니다. 미국 시장에 2022년 인도되기 시작하기 때문에 국내 출시도 2022년 상반기부터 시작하지만 고객에게 차량 인도는 3분기쯤 예상 중입니다.

    내용
    1. 포드 브롱코 어떤 차?
    2. 포드 브롱코 성능
    3. 포드 브롱코 가격 및 세금

    포드 브롱코가 대중에게 관심을 높였던 이유는 오프로드 대명사 지프 랭글러, 벤츠 G바겐 등 다양한 오프로드 차량과 비교할 수 있는 외관 파츠와 성능에서 비교하는 이유겠죠.

     

    그럼 어떤 부분에서 인기를 예감할 수 있는지 관련 정보 검토해볼까요.

     

     

     

    1. 포드 브롱코 어떤 차?


    사회적 피로감을 줄이려는 현대인에게 스포츠를 즐기는 것은 누적된 스트레스를 벗어던지는 대한민국에서 대중화가 되어가는 중입니다.

    그래서 주말이면 캠핑, 낚시, 바이크, 자전거, 등반, 오프로드 등 다양한 스포츠 여가를 즐기게 되었죠. 여기에 중요 포인트 짚는다면 다양한 스포츠 즐기는 삶에서 장비가 중요하게 되었고 이번 포드 브롱크는 이런 현대인에게 디자인과 성능과 다양한 짐을 싣고 떠날 수 있는 국내 험로 자갈, 진흙, 오프로드 산악 지형 등 어디든 무리 없이 주행할 수 있는 차량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그래서 더욱 포드 브롱코 기대를 높이게 되었고 관심을 가지는 이유가 되었죠. 포드 기술력을 담은 견고한 오프로드 차량은 랭글러와 같이 2 도어, 4 도어 컨버터블(하드탑 : 파츠, 소프트 탑 중 선택) SUV입니다.

    과감한 오프로드 성능을 높이면서 무게를 줄일 수 있고 단단한 차체는 "포드 레인저"와 브롱코 스포츠는 "포드 매버릭" 공유한 바디 온 프레임 7단 수동 또는 10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성능을 발휘할 예정이죠.  

     

    포드 브롱코는 3가지 구성으로 출시합니다.

    포드 브롱코
    구분 브롱코 2도어 브롱코 4도어 브롱코 스포츠
    출시 2022
    [1] 2.3L 최고출력 304ps -
    2.3L 최대토크 45.0kgm -
    [2] 2.7L 최고출력 335ps -
    2.7L 최대토크 57.0kgm -
    변속기 7단 수동 또는 10단 자동 -
    [3] 1.5L 최고출력 - 184ps
    1.5L 최대토크 - 26.0kgm
    [4] 2.0L 최고출력 - 248ps
    2.0L 최대토크 - 38.0kgm
    변속기 - 8단 자동

    포드 브롱코

    [1] 2.3L 에코부스트 I4 가솔린 터보 (기본)

    [2] 2.7L 에코부스트 V6 가솔린 터보

    2도어 크기 제원 (4인승) 전장 4,412mm, 전폭 1,928mm, 전고 1,826mm, 휠베이스 2,550mm.

    4도어 크기 제원 (5인승) 전장 4,810mm, 전폭 1,928mm, 전고 1,854mm, 휠베이스 2,949mm.

    포드 브롱코 스포츠

    [3] 1.5L 에코부스트 I3 가솔린 터보 (기본)

    [4] 2.0L 에코부스트 I4 가솔린 터보

    브롱코 스포츠 크기 제원 전장 4,386mm, 전폭 1,887mm 전고 1,813mm, 휠베이스 2669mm.

     

    이렇게 포드 브롱코 제원으로 각기 다른 성격의 차량처럼 분류할 수 있습니다. 국내 먼저 출시할 브롱코는 4 도어 모델로 2.3L 또는 2.7L 파워트레인 중에서 출시합니다.

     

    전혀 다른 차량처럼 제원이 다른 "포드 브롱코 스포츠" 또한 차후 출시할 예정이죠.

     

     

     

    2. 포드 브롱코 성능


    새롭게 출시한 포드 브롱크 경쟁 모델과 경쟁할 수 있는 상품성으로 랭글러 저격한 디자인과 성능, 오프로드 시스템을 참고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현대인 개성에 맞게 다양한 튜닝도 기대할 수 있어 개인적 취향을 높일 예정이죠.

    고성능 오프로드 성능에 맞춰 "포드 랩터"에 사용한 35인치 타이어 또는 37인치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변속 다이얼을 통해 노말, 에코, 스포츠, 슬리퍼리, 샌드, 바자, 머드 앤 럿스, 락 크롤 (일반, 에코, 스포츠, 미끄러운 지형, 모래, 오프로드 랠리 바자, 진흙, 암반) 7가지 모드를 지원해 도심에서는 눈길, 빗길 미끄러운 지형에서도 안전 주행 및 과감한 오프로드 성능을 지원합니다.

     

    출중한 4WD 시스템 기반으로 주행 모드를 지원하면서 랭글러, G바겐과 성능을 비교하죠. 이런 포드 기술력과 오프로드 시스템 결합 덕분에 고난도 주행 기술이 필요한 전문 드라이버가 아니라도 험로에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드라이빙의 재미를 더하게 되는 것이죠.

     

     

     

    3. 포드 브롱코 가격 및 세금


    출중한 디자인과 성능, 오프로드 성능에 맞춰진 포드 브롱코는 경쟁 모델 지프 랭글러와 경쟁합니다. 알려진 가격 또한 비슷함을 참고할 수 있는데요.

     

    4 도어 브롱코 기준 지프 랭글러 가격을 먼저 참고하면

    작성일 기준 지프 홈페이지 랭글러 가격

    포드 브롱코 가격은 지프 랭글러 오버랜드 파워탑 모델과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포드 브롱코 사전 계약 가격으로 작성일 기준, 취득세와 채권 할인을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참고할 수 있죠.

    브롱코 가격 및 세금

    참고할 내용은 2.0L 배기량 이상 다목적 차량의 채권 정보이지만, 영업일 기준 매일 채권 요율이 변경되기 때문에 지역마다 다른 채권 비용을 통해 총얼마의 비용을 가늠할 수 있도록 작성한 점 참고 바랍니다.

     

    역시 부산은 채권 할인 세금이 없어 자동차 구매하기 좋은 도시죠.

     

    이렇게 포드 브롱코는 경쟁 모델 지프 랭글러와 정면 승부수를 날릴 가격으로 국내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께서 이제 옵션, 성능 등 비교해서 보다 가성비 모델을 선택하면 되겠죠.

     

    다만, 포드가 오프로드 차량에서 먼저 출시한 지프 랭글러를 포드가 얼마나 뜯어보고 갈아 맛보면서 고객 니즈를 맞춰 제조했을지 참고하면 여러분께서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성능, 디자인, 옵션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포드 브롱코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