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타호 가격 세금 유지비 6.2L 자동차세는?
    국내자동차/쉐보레 2022. 1. 12. 20:21

    쉐보레 타호 가격 세금 유지비 6.2L 자동차세는?

     

    쉐보레가 미국 넓은 대륙에서 인기 끌고 있는 풀사이즈 타호 SUV를 한국 시장에 진출하며 사전계약에 나섰습니다. 쉐보레 타호 가격 세금 유지비 중에서도 6.2L 자동차세 등 다양한 요소를 검토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쉐보레 타호 (CHEVROLET TAHOE) 모델은 2019년 5세대 풀체인지 공개되었고 2020년 5월부터 미국 쉐보레 생산 공장 제조하여 출시 중입니다.

    내용
    1. 쉐보레 타호 어떤 차?
    2. 쉐보레 타호 제원
    3. 쉐보레 타호 가격 및 세금
    4. 쉐보레 타호 유지비

    국내 찾아온 쉐보레 대형 SUV 어떤 매력을 담고 있는지 검토해 보죠.

     

     

     

    1. 쉐보레 타호 어떤 차?


    미국 시장 풀사이즈 SUV 실버라도, GMC 유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등 GM 자동차 풀사이즈 크기 SUV 라인업 사용하는 GMT1 XX플랫폼 공유한 모델입니다.

    특히, 고급 브랜드 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 엔진, 변속기,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에어 서스펜션 등 다양한 파츠를 공유하면서도 중저가 풀사이즈 SUV 편의성 강조한 모델이란 점에서 한국 소비자에게 눈길을 끌게 되었죠.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편의 사양 등 고객 니즈에 맞춰 7인승 SUV 시장에 진출하였고 한국 시장 진출에 인기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가능성은 고급 브랜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공유한 엔진, 변속기, 에어 서스펜션 등 핵심 부품을 공유하지만, 에스컬레이드 가격 대비 약 6,000만 원 저렴한 쉐보레 타호 가격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여기에 쉐보레는 다른 수입차 브랜드와 달리 전국 414개 이상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차량 문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전국 서비스센터 때문에 쉐보레 타호 반도체 공급 어려운 문제가 있어도 일부 기능을 제한하여 출고를 고지하고 있습니다. (차후 수급이 원활하면 무상 장착)

     

     

     

    2. 쉐보레 타호 제원


    6.2L(6,162cc) 가솔린 V8 기통 직분사 엔진을 탑재한 7인승(2+2+3) 차량입니다. 최고출력 426Ps, 최대토크 63.6 kgm, 4WD 구동, 10단 자동변속기, 22인치 크롬 실버 휠 등 풀사이즈 SUV 구동에 답답하지 않은 가속성을 보여줄 예정이죠.

     

    쉐보레 타호 제원 크기는 전장 5,352mm, 전폭 2,057mm, 전고 1,925mm, 휠베이스 3,071mm입니다.(전폭의 거울 제외)

    풀사이즈 SUV 크기인 만큼 한국 주차장 공간에 맞을까?

    한국 최근 개정된 주차장 규격을 보면 딱 맞는 듯 여유 공간은 없지만,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판매를 참고하면 2021년 기준 캐딜락 차량 중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 보였습니다.

    2021년 캐딜락 판매량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제원 크기는 전장 5,380mm, 전폭 2,060mm, 전고 1,945mm, 휠베이스 3,071mm이며 쉐보레 타호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3. 쉐보레 타호 가격 및 세금


    국내 출시한 쉐보레 타호 가격에 놀랐죠? 그러나 같은 파츠를 공유한 에스컬레이드 대비 6,000만 원 저렴한 비용을 참고하면 보급형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확대보기 클릭]

    쉐보레 타호 가격 및 세금 정보입니다.

    High Country [클릭]
    Dark Kmight [클릭]

    쉐보레 타호는 7인승 탑승이라, 한국 자동차 법규를 참고하면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자녀 가정에서 구매할 경우 세금 혜택을 볼 수 있죠.

    장애인, 유공자 경우 (아래 표 참고)

    면세 가격, 취득세 감면, 보유 동안 자동차세 전액 감면 혜택 있습니다.

    - 장애인 중 장애등급 1~3급
    - 국가유공자 중 상이등급 1~7급
    - 5.18민주화운동부상자 중 신체장해등급 1~14급
    - 고엽제후유의증환자 중 장애등급(고도/ 중등도/ 경도장애)
    차량 면세 한도 : 500만 원(교육세, 부가가치세 포함 715만 원)

    다자녀 가정인 경우

    취득세 200만 원 이하 전액 감면, 200만 원 초과 경우 200만 원 경감 후 초과분의 85%만 경감받습니다. (자동차세 납부)

     

    장애인, 국가유공자 혜택 때문에 6.2L 자동차세 감면, 취득세 감면되기 때문에 어쩌면 장애인 가족 또는 유공자 취득이 더 유익할 수 있는 것입니다.

     

     

     

    4. 쉐보레 타호 유지비


    배기량에 따라 책정되는 6.2L 자동차세 비용과 연료비가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더욱 쉐보레 타호 연간 15,000km 유지비에 정보를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검토해 보죠.

    국내 풀사이즈 SUV 인기가 높아지면서 쉐보레 타호가 긴급 전진 배치된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미국에서 타호와 유콘이 약 15만 1,000여 대가 팔린 점을 감안하면 한국에 유통 물량이 남을지 의문이네요.

     

    한국 시장에 출시한 쉐보레 타호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