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가격 세금 변경 내용은?
    국내자동차/쉐보레 2022. 1. 26. 18:49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가격 세금 변경 내용은?

    쉐보레가 새로운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모델을 출시합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가격 세금 유지비 외에도 변경 내용을 검토해 보죠.

     

    2020년 공개되었던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모델은 코로나 여파로 인해 현지 2021년 하반기 출시 되었고 국내는 2022년 1월부터 판매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내용
    1.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2.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가격 변동
    3.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 트림 레벨
    4.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세금
    5. 쉐보레 트래버스 유지비

    쉐보레 준대형 SUV 포지션, 한국 시장에서는 대형 패밀리 SUV의 3.6L 가솔린 엔진과 9단 변속기를 통해서 시원한 가속감을 맛볼 수 있는 넉넉한 드라이브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모델이었죠.

    2022년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디자인 변화에 헤드램프 날렵한 이미지와 서버번 타호 차량과 비슷한 그릴을 채택하여 통합 LED 방향 지시등과 새로운 주간 주행등 변화의 특징을 담았습니다.

     

    그럼, 변화된 요소를 찾아보죠.

     

     

     

    1.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외관상 디자인의 변화와 실내 인테리어는 트림 선택에 따라 인테리어가 달라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페이스 리프트 특징은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추가 내용을 참고할 수 있는데요. 

    기존 모델에 없었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자동 비상 제동, 전방 보행자 제동,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차선 유지 보조 등 여러 안전 주행을 돕는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한국 시장에 볼 수 없었던 쉐보레 트래버스 최상위 트림 "하이 컨트리" 트림을 출시했죠.

     

    새로운 트래버스 출시에 변경된 가격은 얼마나 차이를 보였는지 참고해 볼까요?

     

     

     

    2.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가격 변동


    페이스 리프트 이전 트래버스 가격표를 참고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내용은 2022년 1월 트래버스 가격표 참고)

    페이스 리프트 이전 트래버스 가격 (개소세 3.5% 적용)
    LT Leather 4520만 원
    LT Leather Premium 4,900만 원
    RS 5,098만 원
    Premier 5,324만 원
    Redline 5,522만 원

    그럼 새롭게 출시할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가격표를 참고해 보죠. (모바일 확대보기 클릭)

    기존 트래버스와 페이스 리프트 LT 모델과 비교하면 약 570만 원 정도 오른 가격이죠.

     

    새로운 디자인과 상품성 개선의 새로움은 환영할 내용이지만 페이스 리프트 출시에 높아진 가격은 국내 고객에게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합니다. 그럼 신형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각 트림별 특징을 살펴볼까요.

     

     

     

    3.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트림 레벨


    새로운 디자인 바탕, 각 트림별 특징을 살펴보면 선택하는데 조금 쉬울 것 같습니다. 아래 내용은 미국 현지 출시 바탕으로 작성된 내용이며 국내 출시에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High Country

    쉐보레 트래버스 최상급 트림 레벨이며 기본 AWD 구동, 견인 패키지, 자동 전방 하이빔 어시스트, 듀얼 선루프, 3열 파워 폴딩,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최상위 트림의 20인치 알루미늄 휠이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Redline

    레드라인 에디션은 드라이버 컨피던스 II 패키지가 적용하여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 자동 충돌 방지 시스템 , 안전 경고 진동 시트가 적용됩니다.

     

    추가적으로 듀얼 선루프, 20인치 블랙 레드 포인트 휠, 블랙 크롬 그릴, 다크 테일 램프, 다크 엠블럼 등 레드라인 에디션의 새로움과 강렬함이 담겼죠.

     

    Premier

    트래버스 트림 중 럭셔리 모델로 수동 접이식 사이드 미러, LED D-Optic 프로젝트 헤드램프(60% 효율성 좋음), 바디 사이드 몰딩, 운전석 메모리 시스템, 열선 및 통풍시트, 가죽시트 등 적용하게 되죠.

     

    RS

    가죽시트가 적용되며 블랙 디자인을 강조한 트림입니다. 20인치 다크 휠과 블랙 윈도우 및 블랙 루프 레일을 적용하여 묵직한 이미지를 전달하게 되죠. 

     

    4가지 외장색상

    이하, 트래버스 최하위 트림은 국내 시장에 맞춰 7인승 탑승으로 안드로이드 오토 및 카 플레이어 8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20인치 휠, AWD 구동 기본 옵션으로 출시합니다.

    실내 좌석 배치 2+2+3

     

     

     

    4.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세금


    이전과 동일한 아래 해당되는 장애인과 국가유공자가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구매할 경우 보유 동안 자동차세 면제, 면세 가격, 취득세 전액 감면 혜택이 있습니다.

    트래버스 취득세 및 자동차세 전액 감면 대상자
    - 장애인 중 장애등급 1~3급(시각장애인등급 4급포함)
    - 국가유공자 중 상이등급 1~7급
    - 5.18민주화운동부상자 중 신체장해등급 1~14급
    - 고엽제후유의증환자 중 장애등급(고도/중등도/경도장애)

    본인과 주민등본상 직계 가족, 형제자매, 배우자 등 혜택 받을 수 있지만, 자세한 내용은 쉐보레 트래버스 구매 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외 주의 내용도 꼭 문의)

    이외 일반인이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구매할 경우 납부할 세금(취득세 + 채권할인)은 아래 내용을 클릭하여 참고하세요.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세금
    LT Leather [클릭]
    RS [클릭]
    Premier [클릭]
    Redline [클릭]
    HIGH COUNTRY [클릭]

    그럼, 쉐보레 트래버스 유지비 정보를 참고해 볼까요.

     

     

     

    5. 쉐보레 트래버스 유지비


    3.6L 가솔린 엔진 덕분에 시원한 가속감, 조용한 실내를 기대할 수 있지만, 가솔린 엔진의 낮은 연비와 디젤보다 높은 유류비용을 고려해야하는 유지비가 걱정이겠죠.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제원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이며 유가 정보는 오피넷 전국 무연 가격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다양한 트림으로 고객에게 소개되었지만, 제원 모두 동일하게 AWD 구동과 20인치 휠, 3.6L 가솔린, 9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하고 있어 모든 트림의 복합연비는 같습니다.

     

    어떤 트림을 선택해도 동일한 유지비 정보를 참고할 수 있겠죠.

     

    이상,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 리프트 모델의 특징과 제원, 세금, 유지비등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한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