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니로 풀체인지 가격표 2022 하이브리드 취득세 변경내용
    국내자동차/기아 2022. 1. 18. 12:02

    기아 니로 풀체인지 가격표 2022 하이브리드 취득세 변경내용

    기아차가 2세대 풀체인지 니로 사전계약에 나섰습니다. 기아 니로 풀체인지 가격 세금 유지비 정보 외 더 높아진 하이브리드 연비가 적용되면서 경차 유지비까지 함께 검토해 보도록 하죠.

     

    이번 풀체인지 하이브리드는 2022년 1월 18일부터 사전계약을 진행합니다. 1세대 탑재한 카파 1.6L 가솔린 엔진과 전동 모터 조합으로 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연비가 조금 더 개선된 것이 특징이죠.

    내용
    1. 기아 니로 풀체인지
    2. 기아 니로 풀체인지 제원
    3. 기아 니로 풀체인지 가격표
    4. 기아 니로 풀체인지 유지비

    기아차 설명에 따르면 3세대 플랫폼을 사용하여 공간 활용성을 강화했다는 내용을 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니로 풀체인지 약간 더 커진 차체로 출시하게 되었죠.

     

    기아 니로 풀체인지 크기는 전장 4,420mm(기존 대비 +65mm), 전폭 1,825mm (기존 대비 +20mm), 전고 1,545mm (기존 대비 +10mm), 휠베이스 2,720mm (+20mm)이며 적재 공간 활용도 451L (+15L) 커진 차체입니다.

     

     

     

    1. 기아 니로 풀체인지


    동급 모델과 비교가 아닌 기아 상위 모델 쏘렌토 하이브리드와 비교할 수 있는 편의 및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탑재한 실용성을 갖춘 풀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고성능 연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6인치 휠 기준 최고 복합연비 20.8Km/L이며, 스타일과 주행 질감을 높여줄 18인치 휠을 선택해도 19.1Km/L를 고연비를 자랑하게 되죠.

    스치듯 지나도 여운이 남는 외관 디자인, 수입차 못지않은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과 실내 인테리어를 갖춰 장거리 주행에도 피로감은 낮추고 거주성을 높입니다.

     

    이렇게 거주성을 높이는 데에는 최적 실내 환경을 위한 공조시스템으로 쾌적한 실내를 만들어주는 것도 있지만, 새롭게 적용한 1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10.25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전자식 변속 시스템 조합으로 하이테크 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도 큰 몫이되겠죠.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회생제동 컨트롤 시스템을 패들 쉬프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생제동 시스템은 자동 조절하는 기술을 적용해 최적 에너지 재생을 돕습니다.

     

    이렇게 좋아진 상품성의 2세대 니로 풀체인지 매력을 높여 굳이 상위 쏘렌토 하이브리드까지 올라가지 않아도 실내 인테리어, 초절정 도심형 주행 연비까지 제공함으로써 고객 시선을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2. 기아 니로 풀체인지 제원


    풀 하이브리드 모델 기아 니로 제원은 이전과 크게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다만, 이전 엔진을 개선한 것으로 1.6L (1,580cc) 카파 엔진, 최고출력 105ps, 최대토크 14.7 kgm, 6단 자동변속기, 전동모터 출력 32KW, 전동모터 토크 170Nm을 탑재하여 하이브리드 성능을 높입니다.

    이번 니로 풀체인지 모델에 사용된 소재는 친환경 유칼립투스 잎에서 추출한 페인트를 사용하고 실내 폐 플라스틱을 천장, 윈도 스위치까지 다양하게 활용한 것입니다.

    한편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은 기아차 상위 모델과 비교할 수 있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를 탑재한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충돌 위험을 감하고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는 카메라 또는 내비게이션 제한 속도 정보를 경고하거나 주행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럼 사전 계약에 노출된 니로 풀체인지 가격 정보를 통해서 구매 가격을 검토해 보죠.

     

     

     

    3. 기아 니로 풀체인지 가격표


    유출된 기아 니로 풀체인지 가격표(참고 여기 클릭)는 팸플릿을 영업점으로 전달한 것으로 실제 출시 가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변경된 2022년 하이브리드 자동차 7% 취득세 중 40만 원 감면 연장 적용한 (차량 가격 및 풀옵션) 취득세 정보입니다. (2022 법령 정보는 여기 클릭)

     

    최상위 모델과 동일한 편의성, 첨단 기술을 적용한 신형 기아 니로 풀체인지 가격 상승 또한 큰 편이죠. 최상위 트림 기아 니로 풀체인지 풀옵션 가격은 3,691만 원 + 취득세 7% 1,948,820원 (취득세 40만 원 감면 적용)

    기아 니로 풀옵션 가격 및 취득세 채권할인
    트렌디 [클릭]
    프레스티지 [클릭]
    시그니처 [클릭]

    채권 할인 가격은 매일 영업일 기준 도시채권 또는 지방채 요율에 따라 변경됩니다. 참고용으로 보시고 5,000원 단위 절사 된 실직적인 비용입니다. 이외 보험료까지 고려하면 4,000만 원 정도 비용이 들어가네요.

     

    그럼 얼마나 비용을 아낄 수 있는지 기아 니로 풀체인지 유지비 정보를 참고해 보죠.

     

     

     

    4. 기아 니로 풀체인지 유지비


    개선된 엔진과 무게 감량으로 연비가 우수한 하이브리드 가솔린 차량입니다, 그래서 웬만한 경차보다 연비가 휠씬 좋습니다.

    실구매에 빌트인 캠을 대부분 선택하는 사례가 높아 적용된 16인치 휠 복합연비와 18인치 휠 복합연비 두 내용을 참고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유류비를 참고하면 경차 캐스퍼 1년 유류비 190~200만 원 사이가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고 유류세 환급 30만 원을 돌려받는 것보다 70만 원 저렴한 유지비를 확인할 수 있죠.

     

    초반 비용이 조금 더 들어가더라도 경차 10년 운행하는 것보다, 니로 풀체인지 10년 운행하는 것을 따지면 니로 선택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상, 기아 니로 풀체인지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