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레이밴 1인승 가격 세금 유지비 특징은?
    국내자동차/기아 2022. 2. 15. 17:13

    기아 레이밴 1인승 가격 세금 유지비 특징은?

    기아에서 기존 레이밴과 다른 1인승 밴을 출시했습니다. 기아 레이밴 1인승 가격 세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궁금한 요소를 검토해 보죠.

     

    레이밴 모델은 2012년 뒷좌석을 제외한 밴을 출시했었습니다. 이번엔 1인승 모델로 상용 부분 활용성을 높인 1인승 모델이 출시했습니다.

    내용
    1. 기아 레이밴 1인승 특징
    2. 기아 레이밴 1인승 가격 및 세금
    3. 기아 레이밴 1인승 유지비 및 유류세 환급

    "경차 밴을 어디에 쓰인단 말이요?"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코르나 시기 이전부터 쿠팡 및 새벽 배송등 다양한 배송에 화물 차량을 사용하였고 좁은 골목길에도 거리낌 없이 이동할 수 있는 경차의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1인승 밴이라 기아 레이밴 활용성은 더욱 높아지게 되었죠.

     

     

     

    1. 기아 레이밴 1인승 특징


    1인 배달이 많아 실질적인 배송에 맞춰진 화물 공간으로 최대 1,628L 적재 공간이 생기면서 긴 배송 물품도 적재할 수 있어 웬만한 1톤 트럭 공간 활용성을 보여줍니다.

     

    무게는 2인승 밴 대비 65KG 늘어난 315KG 탑재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배송이 끝난 후 피곤함을 적재 공간을 활용하여 1.9M 크기에 쉼터로 이용할 수 있어 더욱 매력을 느낄 수 있죠. 

    이로써 배송에 접합한 크기와 긴 짐칸을 확보하면서도 배송이 끝난 후 잠시 쉴 수 있는 쉼터로 활용이 가늠해진 기아 레이밴 1인승 모델은 만능 활용성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경차 밴 일지라도 승용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화물 자동차세가 아닌 경차 배기량에 맞는 자동차세가 적용합니다. (아래 유지비 참고)

     

     

     

    2. 기아 레이밴 1인 가격 및 세금


    기아 레이밴 경차이지만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 선택에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갖출 수 있습니다.

     

    2022년 변경된 경차 취득세 4% 중 75만 원 감면 후 취득세 납부하는 것으로 상향 변경되었기 때문에 "기아 레이밴 1인승 모델의 구매 가격 2,062만 원"이 넘지 않으면 모든 세금이 감면됩니다.

     

    기아 레이밴 1인승 가격 (확대보기 이미지 클릭)

    기아 레이밴 1인승 풀옵션 선택해도 2,000만 원이 넘지 않기 때문에 취득세 및 채권 할인 모두 감면됩니다. 그럼, 유지비 통해서 경제성을 알아보죠.

     

     

     

    3. 기아 레이밴 1인승 유지비 및 유류세 환급


    기아 레이밴 1인승 모델의 복합연비는 일반 레이와 같습니다. 그런 이유에 레이 LPG 모델과 비교할 수 있도록 함께 담아보았습니다.

    기아 레이밴 1인승 모델은 경차와 동일한 승용 세금을 납부하고 있는 유류세 환급받을 수 있는 모델입니다. 유류세 환급은 주민등록상 동거 가족이 경차 또는 승합 경차 중 1대일 때, 유류세 환급 대상자입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면"세대주" 혼자 살면서 경차 1대 이거나, 가족 중 차량 없이 경차 1대 또는 다마스 같은 승합 경차 1대만 운영한다면 유류세 환급 대상이 되는 것입니다. (2022년 변경된 법규 클릭)

     

    유류세 환급 1년 15,000Km 주행

    1년 15,000Km 주행했을 경우.

    무연 전국 평균 가격 1,720원, 유류세 환급 1년 30만 원 한도 1,200L 중 1,181L 사용하여 295,280원 환급받습니다. (위 이미지 참고) 물론 배송할 목적의 기아 레이밴 1인승 모델을 운영을 1년 약 2만 ~ 3만 Km 운행하겠지만, 15,000Km 주행하면 유류비 환급 30만 원 채워진다는 점 검토할 수 있겠죠.

     

    이상, 기아 레이밴 1인승 모델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