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 현대 아반떼 출시 가격 변경된 내용은?
    국내자동차/현대 2022. 3. 8. 18:37

    2022 현대 아반떼 출시 가격 변경된 내용은?

    연식 변경한 현대 아반떼 소식입니다. 2022 현대 아반떼 출시 가격 및 변경된 내용을 참고하면서 현재 동향까지 함께 검토할 수 있도록 취합해 보았습니다.

     

    2020년 4월 7세대 풀체인지 현대 아반떼가 준중형 세단임에도 화려한 외관과 심플한 실내 인테리어, 상위 모델에서 볼 수 있었던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까지 담아 전방위적인 상품성 강화로 국내외 인기 판매량을 보여줍니다.

    내용
    1. 현대 아반떼 2022 연식 변경
    2. 현대 아반떼 가격표
    3. 현대 아반떼 출고 대기
    4. 마무리

    특히, 해외 수출 주문 물량이 폭발하면서 월 15,000대 수출 물량과 국내 주문까지 겹친 데다, 반도체 문제까지 3중 악재 속에서도 연식 변경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2022년 현대차 공시된 수출 물량 집계 참고)

     

    그럼, 연식 변경한 2022 현대 아반떼 변경 내용은 무엇인지 먼저 참고해 보죠.

     

     

     

    1. 현대 아반떼 2022 연식 변경


    현대 아반떼 라인업은 1.6 가솔린, 1.6 LPi 이외에도 고성능 버전 N라인, N 등 다양한 상품성을 참고할 수 있고 연식 변견 모델 1.6 가솔린 기반 트림은 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 구성입니다.

     

    현대차는 2022 아반떼 연식 변경 모델 출시에 "도어트림 흡음재"를 보강한 정숙성 향상,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한 "트림별 기본 사양과 선택 사양"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습니다.

    2022 아반떼 스마트 기본 옵션 강화에 기본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기본 적용.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을 포함한 스마트 센스 III 및 선호도가 높았던 17인치 휠은 선택 옵션으로 추가했습니다.

     

    2022 아반떼 모던 트림은 기존 10.25인치 내비게이션과 앞좌석 통풍시트를 기본 적용하여 아반떼 상품성을 강화했습니다.

    2022 아반떼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상위 모델에서나 적용했던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기본 적용해 정숙성 향상과 동승석 전동시트,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을 적용해 편의와 안전성에서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인스퍼레이션 트림을 선택할 경우 이외에도 LED 실내 램프,  실내 인테리어 컬러 베이지를 새로 기본 적용을 추가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였습니다. 

     

    2022 현대 아반떼 연식 변경 내용을 보다 쉽게 참고할 수 있는 아반떼 가격 정보를 참고해 보죠.

     

     

     

    2. 현대 아반떼 가격표


    2022년 3월 연식 변경한 2022 현대 아반떼 가격표 정보입니다.

    모바일 확대보기 이미지 클릭

    2022 현대 아반떼 가격 정보에서 모던 트림 선택할 경우 필수옵션 정보를 참고하면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현대 스마트 센스, 익스테리어 디자인, 컴포트 (아반떼 모던 가격 2,281 + 옵션 335 = 2,616) 산출되기 때문에...

    필수 선택 옵션인 이유

    - 현대 스마트 센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익스테리어 디자인 (FULL LED 헤드램프)

    - 컴포트 (스마트 무선충전, 현대 디지털 키, 운전석 메모리)

     

    2022 현대 아반떼 선택은 그냥 "인스퍼레이션 선택"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현대 아반떼 출고 대기는 얼마나 될까요?

     

     

     

    3. 현대 아반떼 출고 대기


    현대 자동차 홈페이지 통해서 출고 대기기간을 고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6개월 이상 출고기간 소요되는 경우 "인근 지점, 대리점 문의"라고 표기하고 있죠.

    따라서, 2022 현대 아반떼 출고는 상당한 생산 대기가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가까운 영업점을 통해 재고 또는 취소 물량이 있는지 알아보며 할인까지 고려하는 게 좋겠죠. 물론 물량은 없어 보입니다만, 혹시 모르니 미리 영업점에 부탁하는 것입니다.

     

    이외 추리 가능한 부분2022 현대 아반떼 옵션을 강화환 모델이기 때문에 기존 2021년 아반떼와 생산을 구분하여 생산 출고할 수 있어 가까운 영업점에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경쟁 모델 기아 K3 모델 월 1,500~2,000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판매량에서 아반떼 판매량 보다 낮다는 점은 그만큼 디자인에서 고객에게 어필되지 못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죠.

     

    그런 이유에 기아 K3 풀체인지를 기대하는 분들이 있다면 앞으로 2024년까지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기아 K3 풀체인지 출시가 2024년 예상하기 때문입니다.

     

     

     

    4. 마무리


    현대 아반떼 2022 연식 변경에 상품성 변경 내용을 참고하였고 단순히 반도체 이슈 때문에 생산 대기가 길어지는 줄 알았지만, 결과는 해외 수출 물량과 국내 물량 합쳐져 많은 생산 대기가 발생하고 있는 점입니다.

     

    현대차 2022년 1월 1만 대 수출 차종, 코나 약 16,000대, 아반떼 15,000대, 팰리세이드 8,600대

    따라서 위 언급한 차종을 선택할 경우, 생산 대기가 길어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할 수 있겠죠. 이상, 2022 현대 아반떼 연식 변경에 알아본 내용이며 사회초년생에겐 일상의 핸드폰처럼 중요하고 나만의 공간을 가질 수 있으며 기동력을 높여주는 아이템입니다.

    이외에도 타깃 고객층 수요가 높은 이유는 스마트 폰, 노트북, 워치 등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여러 아이템 1순위가 현대 아반떼처럼 멋스러운 자동차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롯이 자동차만 전달하는 블로그 관점에서 본 내용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