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pg 가솔린 연비 차이 유지비 차이는? (2022년 4월 29일)
    국내자동차 2022. 4. 29. 15:56

    lpg 가솔린 연비 차이 유지비 차이는? (2022년 4월 29일)

    최근 국제 유가상승에 가솔린과 LPG 연비 차이를 확인하면서 유지비까지 함께 참고하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 LPG 가솔린 연비 차이를 알아보며 유지비까지 함께 산출해보았습니다.

     

    먼저 최신 모델 중 가장 궁금증을 가지는 차량은 그랜저 가솔린 LPG 연비 차이와 QM6 가솔린 LPG 연비 차이 그리고 유지비 차이를 궁금해하는 것 같습니다.

    내용
    1. 오피넷 전국 평균가
    2. 유지비 가솔린 LPG
    3. 유지비 가솔린 LPG 배기량 차이

    두 차량은 SUV 부분 1위, 세단 부분 1위 판매량을 보여왔던 만큼 여러분께서 가장 궁금증을 가지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그럼, 작성일 기준 오피넷 전국 유류 가격 정보부터 확인해 보죠.

    오피넷 앱

     

     

     

    1. 오피넷 전국 평균가


    산업통상지원부 주관의 한국석유공사 산하 오피넷은 전국 주유소 및 LPG 충전소 판매 가격과 정유사 평균 공급 가격 등 다양한 자동차 유가 정보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한 때 오피넷 API 시스템을 배정받아 사이트에 적용하여 여러분께서 원하는 차량 실시간 유가 정보를 대입한 유지비 정보를 보여주기도 했었죠. (프리카톡 사이트 서비스 종료, 현 블로그만 운영)

     

    2022년 4월 29일 유가 정보입니다.

     가솔린과 LPG 가격 차이는 약 807원 차이가 있습니다. 그럼, 가솔린과 LPG 유지비 비교를 위해 QM6 차량을 검토해 보죠.

     

     

    2. 유지비 가솔린 LPG 차이


    위 내용 오피넷 전국 평균 유류 가격으로 산출한 내용입니다. QM6 가솔린과 LPG 모델은 다른 모델과 다르게 같은 2.0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자동차세는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솔린과 LPG 유류비 차이를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차량으로 볼 수 있겠죠.

     

    결과는 역시 2.0 LPG가 연비가 낮음에도 저렴한 LPG 충전비용 때문에 더 저렴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1년 15,000Km 주행했을 경우 약 50만 원 저렴한 유지비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런데, 2.5L 가솔린 엔진과 3.0 LPG 엔진을 탑재한 그랜저는 어떤 결과를 보여줄까요?? 자동차세가 달라지면서 3.0L LPG 연비는 낮고, 상대적으로 2.5L 가솔린 엔진 연비는 높게 출고되는데요. 연비 차이와 배기량 차이에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검토해보죠.

     

     

     

    3. 유지비 가솔린 LPG 배기량 차이


    위 오피넷 같은 조건으로 산출한 정보입니다.

    1년 자동차세 비교만 본다면 LPG 차량이 조금 더 높게 산출됩니다. 그런데 전체 유류비와 자동차세를 함께 1년 15,000Km 주행 산출한 결과 비슷하지만 굳이 결과를 따져보면, 1년 3만 원 차이로 LPG가 더 유리합니다.

    그렇다면 과감한 성능을 보여주는 LPG를 선택할까요? 아니면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까요? 이 부분은 차량 가격 및 옵션을 적용 전체 그랜저 가격을 비교해서 저렴한 차량을 선택하는 게 좋겠죠.

     

    어차피 유지비는 같으니까요.

     

    유가상승에 조금이라도 유리한 파워트레인은 어떤 것일까? 궁금증을 가지는 자동차 마니아에게 산출한 결과를 통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