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년 미국 현대 기아차 판매량, 웃음 가득한 아우 2022년은?
    국내자동차 2022. 1. 25. 14:52

    2021년 미국 현대 기아차 판매량, 웃음 가득한 아우 2022년은?

    2022년 1월이 지나기 전입니다. 국내 제조사 해외 판매 실적이 나왔고 주식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참고할 수 있는 2021년 미국 현대 기아 판매량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주식을 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이 같은 기업 실적을 접할 때면 주식을 하고 싶은 욕망이 커집니다. 

    내용
    1. 현대차 미국 판매량
    2. 기아차 미국 판매량
    3. 미국 시장 판매 수준
    4. 요약

    국내 제조사 현대 기아가 해외 수출 및 판매량을 높이는 중입니다. 현대 기아가 자동차 진출한 미국, 유럽, 중국, 인도, 러시아 중에서 먼저, 확인해 본 국가는 미국이고 여러분에게 소개할 내용이기도 합니다.

     

    국내 자동차 고객에게 기아차와 현대차 디자인 선호도를 확인하면 기아차가 약간 높은 선택을 받습니다. 그렇다면 미국 고객에게는 어떻게 작용하여 판매 반영되었을까요?

     

    먼저 현대차 판매량 참고 후 기아차 판매량을 확인하면 쉽게 비교가 될 것 같습니다.

     

     

     

    1. 현대차 미국 판매량


    현대차 미국 법인은 엑센트, 아반떼, 팰리세이드, 아이오닉, 소나타, 벨로스터, 베뉴, 코나, 넥쏘, 싼타페, 제네시스 모델까지 미국에 진출하고 있죠.

     

    현대차 2021년 미국 1~4분기 (1년) 판매량을 참고하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미국 현대차 연도별 판매량

     2016년 이후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약 738,000대 판매했죠. 코로나 시기에 꽤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그런 이유인지 국내 현대차 주가를 참고하면 

    작성일 기준, 현대차 주가

    191,000원대입니다. 꽤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죠.

     

    그럼, 미국 기아차 판매량을 참고해 볼까요?

     

     

     

    2. 기아차 미국 판매량


    기아차는 프라이드, 쏘울, k3, k5, 스팅어, k7, k9, 쏘렌토, 니로, 스포티지, 텔루라이드, 셀토스 중심으로 미국 시장에 공략하고 있습니다.

     

    2021년 1~4분기 판매 시적을 참고하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할 수 있는데요.

     

    창사 이래 미국 진출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약 701,000대를 판매했죠. 그럼, 기아차 판매 기록이 높은 만큼 현재 주가는 어떨까요?

     

     작성일 기준, 75,600원대 수준입니다.

     

    현대차와 비교하면 비슷한 판매량에도 주가는 3배 정도 낮은 편이죠. 그런데, 2022년에는 기아차가 더 많이 판매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국내보다 1년 정도 늦게 출시하는 신형 K8, 신형 K9, 신형 스포티지, 신형 니로, 신형 카니발, 신형 EV6 등 다양한 기아차 모델이 미국 시장에 진출했거나 진출할 예정이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이 같은 미국 판매 실적은 얼마나 높은걸까요? 현대 기아차 경쟁사 판매량을 참고하면 알 수 있겠죠.

     

     

     

    3. 미국 시장 판매 수준


    현대 기아차 미국 판매량이 높아졌고 2022년은 더 높은 판매량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미국 시장을 두고 경쟁하는 곳이 있죠. 일본차 도요타, 혼다가 대표적인 "경쟁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미국에서 일본차 판매량을 확인하면 

    도요타 약 2,027,000대 판매

    혼다 약 1,309,000대 판매

     

    국내 제조사보다 약 2배에서 3배까지 판매량이 높은 상태입니다.

     

    판매 실적을 높이기 위해 국내 제조사가 더욱 분발해서 더 다양한 신차 출시 고민해야 할 이유라고 볼 수 있겠죠.

     

     

     

    4. 요약


    2021년 현대 기아차 미국 실적을 확인하면 현대차는 좋아졌지만 분발해야 할 상황이고, 기아차는 이제까지 미국 시장 진출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달성했습니다.

     

    여기서 참고할 부분은 기아 신차가 2022년도 출시할 예정이거나 출시할 신차가 다양하다는 점에서 2022년 실적은 2021년보다 더 기대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물론, 글로벌 시장 자동차 소비국 유럽, 중국, 미국, 인도, 러시아 등 모든 실적을 고려해야겠지만, 현대차 3분의 1 주식 가격이라는 점에서 앞으로 기대할 수 있는 기아차 성장을 고려하면 저평가된 부분을 볼 수 있겠죠.  

     

    기아차 주식에 관심 있는 분에게 희소식으로 접하셨길 바랍니다.(영상은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2021년 3분기부터 판매된 카니발 하이라이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