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년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단독주택 빌라 아파트 충전요금 차이는?
    국내자동차 2022. 5. 5. 14:17

    2022년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단독주택 빌라 아파트 충전요금 차이는?

    안녕하세요. 전기차 수요가 많아지는 시기라, 2022년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정보를 준비하면서 전기차 충전요금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2022년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정보는 상세하게 전기차 소개하며 서울시에서 해당 전기차를 구매할 경우, 정부 보조금 및 서울시 보조금을 참고할 수 있도록 2022년 5월 환경부 고시 내용을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내용
    1. 2022년 전기차 보조금
    2. 전기차 충전요금

    현재 환경부에 등록된 국산 및 수입차 전기차 전체 모델을 참고할 수 있도록 2022년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작성하였기에 다른 지역에서 참고할 수 없는 오롯이 서울 시민에게만 혜택 있는 것 임을 알립니다.(충전비용 비교 제외)

     

     

     

    1. 2022년 전기차 보조금


    2022년 5월 환경부 고시된 정보를 추려 작성한 것입니다. (수입차 포함, 2022년 전기차 출시 모델)

    현재 국내 출시 중인 전기차 모델 중 서울 시민이 해당 차량을 구매할 경우 혜택받을 수 있는 보조금 정보입니다. 국고 + 지자체 = 총보조금을 확인하시면 전체 보조금을 확인할 수 있겠죠.

     

    2022년 정보이기 때문에 올해 서울 시민이 전기차 구매에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이렇게 여러분께서 전기차를 선택하려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 가장 혜택을 볼 수 있는 부분 세제 혜택, 취득세 7% 중 140만 원 감면, 1년 자동차세 13만 원, 저렴한 전기차 충전 비용을 고려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직접 단독주택 및 빌라 충전비용 (저압), 아파트 충전비용(고압), 과급기 DC 충전기까지 비교할 수 있도록 기아 EV6 롱 레인지 연비를 적용하여 산출해 보았습니다. (전기차 충전 비교는 전국에서 참고할 수 있음)

     

     

     

    2. 전기차 충전비용


    비교하기 앞서 여러분께서 참고할 사항이 있습니다. 

    한국전력 2022년 4월 1일 게시한 정보

    저압 : 단독주택 및 빌라

    고압 : 아파트

     

    전기차 충전 시간대 따라 충전 비용이 다릅니다. 그래서 경부하 5월 기준, 저압 58.6원, 고압 53.4원으로 세금 포함하여 산출하였습니다. (저속 7KW 충전)

    과급기 충전이 빠르지만, 비용이 높죠. 그래서 요즘은 경부하 시간대 23~9시까지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위 정보에 따라 이젠, 단독주택과 빌라에서도 전기차 완속 충전기기 설치가 많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집값을 올려 줄 테니까요.

     

    이상, 2022년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정보와 함께 충전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