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 기아 K5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기간 가격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기아 2022. 8. 24. 23:15

    2023 기아 K5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기간 가격 세금 유지비

    기아차 2023 k5 하이브리드 연식 변경 소식입니다. 2023 기아 k5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기간 가격 세금 유지비 정보 통해서 궁금한 소식 검토해 보죠.

     

    2022년 7월 18일, 2023 기아 k5 하이브리드 출시하며 상품성 강화했습니다. 

    내용
    1. 기아 k5 2023
    2. 기아 k5 출고 대기기간
    3. 기아 k5 하이브리드 가격
    4. 기아 k5 하이브리드 유지비

    개인차가 있겠지만, 현대차 대비 기아차가 실내 인테리어 및  다이얼 방식 변속기 탑재로 오너가 느끼는 편의성에 기아차 선호가 조금 높은 것 같은데요.

     

    이외에도 기아 k5 경우 중형차지만, 준대형 차량 지원하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편의 모두 확인할 수 있어 가격은 가성비, 연비는 대마왕 하이브리드 인기가 높은 상태죠.

     

     

     

    1. 기아 k5 2023


    기아차가 2023 기아 k5 하이브리드 모델에 상품성 강화한 핵심 내용은 사용자 편의를 높인 것입니다.

     

    기존 선택 옵션으로 지원하던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전 트림 기본 적용, 노블레스 트림 이상은 전방 레이더를 기본 탑재하여 일상 주행 중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등 주행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이외에도 최상위 스페셜 트림은 "블랙 핏" 적용하여 과감한 이미지를 전달하죠.

    기아 k5 하이브리드 블랙 핏은 bmw 스포츠 m 패키지처럼, 18인치 블랙 포인트 휠, 블랙 하이그로시 리어 스포일러 포인트가 적용되며 실내는 스웨이드 헤드 라이닝, 스웨드 a/b 필라, 헤어라인 가니쉬를 적용해 다른 트림과 차별화된 프리미엄을 반영했습니다.

     

    변경된 내용은 크지 않지만, 2023년형 기아 k5 하이브리드 달라진 상품성은 차후 중고차에서도 점수가 높게 반영될 전망이죠.

     

     

     

    2. 기아 k5 출고 대기기간


    앞서 언급한 것처럼 기아 k5 인기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특히 기아 k5 하이브리드 모델은 국제 유가상승에 엄청난 인기를 반영하고 있죠.

     

    그래서 작성일 기준, 기아 k5 출고 대기기간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미국 k5 실내

    기아 k5 하이브리드 출고 대기기간 : 8월 주문하면 13개월 대기.

    기아 k5 1.6 또는 2.0 출고 대기기간 : 5~9개월 (상위 트림이 빠른 출고)

    기아 k5 2.0 LPi 출고 대기기간 : 15개월 대기.

    그나마 빠른 1.6 터보 또는 2.0 가솔린 엔진을 선택하면 빠른 출고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기아 k5 하이브리드 가격


    2023 기아 k5 하이브리드 가격표입니다.   

    모바일 확대, 이미지 클릭

    기아 k5 하이브리드 구매할 경우 2022년까지 취득세 7% 중 40만 원 경감, 채권 할인 200만 원 경감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출고 기준 경감 혜택을 받을 수 있죠. 요즘 물량 대기기간이 길어지면서 정부도 하이브리드 혜택을 앞으로 2년 더 연장 계획을 뉴스를 통해 참고할 수 있어, 걱정은 내려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아 k5 하이브리드 풀옵션 가격

    기아 k5 하이브리드 위 풀옵션 기반, 하이브리드 취득세 및 채권 할인 세금 정보 산출했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차량 가격 + 취득세 7% + 지자체 별 채권 할인 = 보험료 제외한 기아 k5 하이브리드 구매 총비용.

     

     

     

    4. 기아 k5 하이브리드 유지비


    차량 가격이 높은 대신 유지비가 일반 기아 k5보다 저렴해서 인기가 높죠.

    기아 k5 하이브리드 유지비는 캐스퍼 경차와 비슷한 유지비를 보여주네요. 그럼 k5 다른 파워트레인 1.6 터보, 2.0 가솔린, 2.0 lpg 모델의 유지비는 어떻게 차이가 있을까요??

     

    여러분께서 저렴한 유지비 안겨주는 차량 선택을 위해 하이브리드 차량 고려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파워트레인 같이 비교해 선택할 수 있도록 산출해 보았습니다.

    하이브리드 다음으로 기아 k5 lpg 엔진의 유지비가 가장 저렴하고 차량 가격도 약간 낮기 때문에 인기가 높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기아 k5 LPi 엔진은 15개월 대기기간을 알리고 있어, 자동차세 때문에 유지비 차이가 크지 않은 1.6 터보 모델을 선택하는 게 가장 유리하게 보입니다.

    이상, 2023 기아 k5 하이브리드 관심을 가지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실 비용 비교를 통해 대기기간과 실용성을 따져보는 시간 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