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중고 선택 기준, 성능, 충전, 배터리 용량
    생활/IT 2022. 10. 21. 17:03

    아이폰 중고 선택 기준, 성능, 충전, 배터리 용량

    애플 아이폰 시리즈가 매년 출시하면서 벌써 아이폰 14 출시하고 있죠. 아이폰 중고를 고려하는 분들에게 선택 기준을 알리면서 성능, 충전 배터리 용량 등 실질적인 아이폰 선택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중고 선택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델에서 조금 더 나은 모델을 선택하기 위해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죠. 여러분 중 아이폰 성능에 따라 선택 방법은 달라지는데요.

    내용
    1. 아이폰 8 시리즈
    2. 아이폰 SE3 중고
    3. 아이폰 충전기 선택

    게임, 웹서핑, 동영상 촬영, 이외 일상에서 무리 없는 아이폰 선택을 원하는 것이겠죠.

     

    그럼, 아이폰 최하위 기준부터 검토해볼까요?

     

     

     

    1. 아이폰 8 시리즈


    아이폰 6s, 6s+ 모델부터 MVMe 컨트롤러 A칩을 적용하면서 속도가 아주 빨라진 성능을 보였습니다. 그런데 왜? 아이폰 8시리즈부터 최하위 중고폰 선택 기준으로 소개하는지 궁금하실 테죠.

    이유는 아이폰 8시리즈부터 무선 충전 시스템을 적용하였고 IOS 업데이트 통해 5W에서 7.5W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이 같은 아이폰 8시리즈 성능은 현재 발매한 아이폰 14와 동일한 무선 충전 속도이기 때문에 아이폰 8 또는 8 플러스를 선택할 경우 MVMe 칩의 속도와 빠른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여러분께서 리퍼 모델 또는 배터리 성능 70~90% 사이에 선택한다면 앞으로 1년 동안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그리고 IOS 또한 16까지 지원하고 있어 최신 운영체제를 지원받을 수 있죠.

    아이폰 8시리즈
    구분 아이폰 8  아이폰 8+
    메모리 2GB 3GB
    프로세서 애플 A11
    카메라 전면 700만 화소 후면 1,200만 화소
    배터리 용량 (mAh) 1,821 2,691
    유선충전 20W 20W
    무선충전 7.5W 7.5W

    아이폰 8 중고를 선택할 경우 성능은 준수한데, 여러분께서 구할 수 있다면 저렴한 가격대에서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8 시리즈 선택은 웹서핑, 동영상, 게임 등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아이폰 중고는 8시리즈부터 아이폰 12 사이에서 선택하면 무난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최신형 모델을 선택하고 싶다면 가성비와 성능에서 우수한 아이폰 중고 SE3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아이폰 SE3

     

     

     

    2. 아이폰 SE3 중고


    아이폰 SE3 중고를 선택할 경우 여러분께서 생각하지 못했던 성능에 깜짝 놀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SE 3는 2022년 3월 8일 공개하였고 작성일 기준, 현재 애플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상품입니다.

     

    먼저 왜 아이폰 SE3 좋은 이유에 대해서는 아래 스펙을 참고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아이폰 SE3
    프로세스 애플 A15
    메모리 4GB
    카메라 전면 700만 화소, 후면 1200만 화소
    배터리 용량 (mAh) 2,018
    유선충전 20W
    무선충전 7.5W

    아이폰 SE3 사양을 확인하면 아이폰 14와 동일한 애플 A15 칩을 사용하여 빠른 프로세서를 적용하였습니다. 그런데 이게 얼마나 높은 사양인지 잘 모르실 테죠?

     

    아이폰 11과 12 시리즈까지 애플 14 칩을 사용하다 아이폰 13부터 애플 A15 칩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애플 13과 동일한 엄청난 스펙을 담았지만, 가격은 저렴합니다.

     

    그래서 중고 아이폰 SE3 구매할 경우, 아주 이상적인 성능을 선택함과 동시에 아이폰 14 탑재한 A15 칩 (램 6GB) 동일한 성능을 체감할 수 있는 것이죠.(아이폰 14 유선 20W, 무선 7.5W 충전 지원)

     

     

     

    3. 아이폰 충전기 선택


    일상생활에 스마트폰 사용이 많아지고 그만큼 배터리 소진도 빠르게 진행됩니다. 중고 아이폰 소개하면서 성능과 배터리 용량 그리고 충전 속도를 가늠할 수 있는 내용을 알려드렸는데요.

     

    어댑터 및 무선 충전기를 대부분 30W 고르고 100W 전송하는 케이블 구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무선 충전 지원받는 기기는 10W도 되지 않는 스펙을 가지고 있죠.

    그래서 이글에서 아이폰 중고 선택 방법과 무선 충전에 7.5W 수준에서 선택하면 이상적인 것임을 알려드리면서 아이폰 중고 선택 기준에 대해서 논하여 보았습니다. 

    무선 충전기를 선택하는 분들은 3.0W QC 차저 어댑터, 제조사의 앞으로 더 나은 충전 지원을 고려해서 15W, 케이블은 15~20W 일반 수준을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돈을 아껴줄 게시 내용은 아이폰 테크니컬 스펙 기준으로 정확 정보를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