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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 한국을 위한 모델인가?
    폭스바겐 그룹 2022. 12. 5. 14:29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 한국을 위한 모델인가?

    람보르기니는 미디어를 통해서 스포츠카 우라칸 새로운 스테라토 디자인을 공개하며 주행 경험과 랠리카를 운전하는 재미를 결합한 새로운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를 공개에 판매 결정까지 내려지면서, 디테일에서 여러분께서 직접 구매하고 싶은 디자인에서 남성미가 넘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
    1.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
    2.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 제원
    3.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 가격

    람보르기니 우라칸 : 폭스바겐 산하 이탈리아 자동차 제조사 람보르기니가 2014년 출시한 v10 미드십 슈퍼카입니다. 람보르기니 플래그십 스포츠카이며 기본 모델외에도 매년 스페셜 에디션 한정판 모델을 출시했으며 현재까지 출시 한정판 경우 글로벌 부자들 사이 5~10억 사이 거래 되었던 모델이라 관심을 높이죠.

    이번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 모델은 랠리에서 운행하여도 무방한 외관과 성능을 담고 있어 강렬함이 더하고 있습니다.

     

    스테라토 : 비포장도로

    [람보르기니 포지션]

    플래그십 스포츠카 : 아벤타도르.

    스포츠카 : 우라칸

    보급형 : 우루스

     

     

     

    1.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


    새로운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 성능은 어쩌면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제까지 높은 배기량과 출력, 토크를 자랑하던 스포츠카의 낮은 차체는 늘 국내 오너에게 높은 방지턱 주행은 어렵거나, 하부 손상의 걱정을 불렀죠.

    이번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 모델은 랠리[1] 주행을 고려한 모델이라 국내의 방지턱에서도 충분히 주행 감성을 전달할 수 있는 람보르기니 최초 스포츠카라는 것에 시선이 집중됩니다.

     

    [1] 랠리 : 포장 및 비포장 도로 가리지 않고 경주하는 시작과 끝 사이 주행하여 시간을 측정하는 것이 특징인 경기를 말합니다.   

    이러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 외관은 더 자극스러운 요소가 반영되었는데요. 스테라토 전면부는 흙, 먼지에서 시계성을 높인 랠리 램프, 전륜과 후륜 모두 휠 아치에 나무가지, 자갈 등 장애 요소의 긁힘에도 강한 방어적인 패널과 SUV에서 볼 수 있었던 루프 레일을 적용하여 손잡이처럼 탑승을 쉽게 하거나 상부 텐트를 고려할 수 있도록 배치되었습니다.

     

    람보르기니 스포츠카에서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근육질적인 머슬카의 이미지에 스포츠카 성능의 두 가지 이미지를 담아 남성미를 높였죠. 

    여기에 우라칸 스테라토 랠리 전용 서스펜션과 비포장 도로에서도 미친듯이 질주할 수 있도록 우라칸 EVO 135mm보다 44mm 높은 스테라토 지상고는179mm입니다.

    국내 소형 SUV 지상고를 참고하면 티볼리 165mm, 코나 170mm 보다 높게 세팅한 지상고 때문에 스포츠카라면 걱정했던 과속방지턱을 그냥 밟은 수준이 되었죠.

     

    그럼, 성능은 어떻게 담았는지 검토해 볼까요?

     

     

     

    2.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 제원


    해당 성능 제원은 람보르기니에서 제공한 테크니컬 스펙을 참고한 것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 테크니컬 스펙.pdf
    1.35MB

    기본 사륜구동 모델입니다. 자연흡기 5.2L (5,204 cc) V10 기통, 최고출력 610 마력 (8,000 rpm), 최대토크 57.1 kgm (6,500 rpm), 7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 타이어 (전) 235/40 R19, (후) 285/40 R19, 브레이크 (전) 카본 세라믹 6P (후) 4P, 연료탱크 80L.

    [성능]

    최고속도 : 260 Kmh

    0~100kmh 제로백 : 3.4

    브레이크 성능 (100~0 Kmh) : 39M

     

    람보르기니가 밝힌 우라칸 스테라토 성능은 비포장 도로 및 모래 같은 험로에서 최적 성능을 발휘하도록 세팅되었고 혹시나 있을 타이어 펑크에도 80Kmh 속도에서 80Km 주행 가능하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차체 크기]

    전장 4,525mm, 전폭 1,956mm(미러 제외), 전고 1,248mm, 휠베이스 2,629mm, 트렁크 용량 100L입니다.

     

     

     

    3.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 가격


    람보르기니가 밝힌 생산 계획을 참고하면 2023년 2월 생산시작하여 약 1,499대 판매할 계획이며 고객 인도는 2023년 하반기부터 출고할 것을 알리고 있는데요.

    유럽에서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 가격은 263,000유로 (35,931만 원), 미국은 271,500달러 (35,056만 원)가격을 책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국내 판매 중인 우라칸 경우 3억~43,500만 원에 판매 중이라 국내 출시한다면 가격은 더 오를 것으로 예상할 수 있겠죠.

    근데, 글로벌 시장 1,499대 판매할 계획이라면 국내 출시 가능할까요? 의구심 가진다면, 기업은 이익을 위해서 움직이는 단체죠. 람보르기니 코리아에서 출시하면 가격이 높게 책정된다는 점에서 10~30대 정도는 판매하지 않을까요?

    이상,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테라토 소식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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