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낮아진 가격 최첨단 전기 SUV, 캐딜락 리릭 제원 새로운 시대 열까?
    미국자동차/GM 2023. 2. 1. 14:23

    낮아진 가격 최첨단 전기 SUV, 캐딜락 리릭 제원 새로운 시대 열까?

    캐딜락 리릭(Cadillac LYRIQ)의 개발 목표는 한 번 충전으로 600Km 주행할 수 있는 최첨단 전기 SUV이면서 급속 충전이 가능하고 슈퍼 크루즈 자율 주행과 대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같은 기술 외에도 현대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에서 여러분의 시선을 이끌었습니다.

    그런 캐딜락 리릭의 가격이 최초 콘셉트카 공개에 언급했던 시판할 가격 제시와 달리 2023년 출시 가격은 약 59,999달러 (작성일 기준 환율 73,870만 원)으로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테슬라 할인 정책에 맞서는 행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가격 정책까지 변경할 만큼 캐딜락 리릭의 경쟁 상대는 "테슬라 전기차"다 노골적으로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내용
    1. 캐딜락 리릭
    2. 캐딜락 리릭 제원
    3. 캐딜락 리릭 경제성

    경쟁 모델과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고 매력 포인트는 어떤 것인지 여러분께서 참고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먼저, 캐딜락 리릭은 어떤 차량인지 소개해 보죠.

     

     

     

    1. 캐딜락 리릭


    미국 GM이 2022년 하반기 출시 목표한 콘셉트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특징은 콘셉트카 디자인 그대로 출시 계획을 잡으면서 우수한 디자인과 매력적인 인테리어, 최첨단 운전자 시스템 탑재 등 다양한 럭셔리 전기차 SUV 포인트 요소를 결합하여 출시 예정에 설렘을 가지게 했었습니다.

    전기파워트레인에 대해서 빼놓을 수 없는데요. 지엠(GM)의 울티움 배터리 구동되는 전기 SUV로 안전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장거리 주행에 걸맞은 편안한 인테리어와 높은 배터리 탑재에도 고속 충전 시스템과 결함 한 고객의 편리함은 물로 마음의 평화까지 제공하는 것을 목표한 것이죠. 

    고급기술을 탑재한 부분도 여러분께서 참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가 오토 파일럿으로 오너의 주행에 도움을 줬다면 국내엔 아직 도입하지 않아 알려지지 않았지만, 미국 GM 자동차에 탑재한 "태슬라 오토파일럿" 만큼 좋은 자율주행 기술을 구연한 슈퍼 크루즈 첨단기술 또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대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럭셔리한 인테리어, 첨단 기술과 편의에서 현대인이 원하는 럭셔리 SUV 면모를 갖추고 있죠. 

    위와 같은 캐딜락 리릭 다양한 면모 속에서도 여러분께서 주목한 것은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시각적 매력적인 부분에서 고객 시선을 이끌었죠.

     

    그럼 캐딜락 리릭의 제원을 참고해 볼까요?

     

     

     

    2. 캐딜락 리릭 제원


    공개된 캐딜락 리릭의 제원은 두 트림 바탕으로 공개한 상태입니다.

    캐딜락 리릭 제원
    트림
    RWD 450E
    AWD 700E4
    생산공장
    미국 스프링 힐 공장
    배터리 종류
    얼티움 배터리 팩
    배터리 용량
    102kWh
    구동 방식
    싱글모터 후륜 구동
    듀얼 모터 상시 AWD
    최고출력
    340hp
    500hp
    최고 토크
    44.9 kgm
    72.4 kgm
    제로백
    6.3초
    4.9초
    항속거리
    653 km
    608 km
    전비[1]
    6.4 kWh/Km
    5.9 kWh/Km
    전장
    4,996mm
    전폭
    1,977mm
    전고
    1,623mm
    축거
    3,094mm
    탑승인원
    5명
    공차중량
    2,550kg
    2,605kg
    트렁크 용량
    기본 793ℓ, 최대 1723ℓ
    가격
    5만9990달러 부터

    [1] 항속거리에서 직접 계산한 전비 임.

    (기본 20인치 휠, 옵션 22인치 휠) 위 리릭 제원에서 여러분께서 참고할 내용은 중국 출시할 캐딜락 리릭의 제원이 조금 다른 것입니다. 큰 차이 없는 소소한 차이 전장 5,003mm, 전폭 1,978mm, 전고 1,635mm 휠베이스 3,094mm이다는 점이죠.

    급속과 완속 충전(7,11,19 KW AC)을 지원하면서도 최첨단 기술의 폭넓은 33인치 LED 통해서 주행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기대감을 높입니다.

     

    이렇게 캐딜락 리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2023년 국내 출시한다면 변경된 자동차 충전 요금을 대입하여 계산해 보았습니다.

     

     

     

    3. 캐딜락 리릭 경제성


    전기차 경쟁에 따라 캐딜락 리릭의 가격은 낮아졌습니다. 그런데 전기차 구매는 (140만 원)취득세 감면과 채권 할인 감면 혜택 외에도 8,500만 원(2023년 3월 변경 내용 고시 예정) 이하 차량에 50% 보조금을 지원하기 때문에 미국 출시 가격과 동일하게 출시한다면 50% 보조금 혜택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캐딜락 리릭 항속거리의 복합연비를 대입하여 국내 전기차 변경된 1 kWh 당 요금을 대입하면 캐딜락 리릭의 경제성을 확인할 수 있는 유지비 정보를 참고할 수 있는데요.

    좋은 연비 때문에 높은 경제성을 보여주지만, 국내 출시한다면 까다로운 연비 인증 방식 때문에 10~30%까지 낮아진 연비가 반영될 전망이라, 최대 30% 인상된 유지비가 예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빠른 충전과 장거리 주행, 슈퍼 크루즈, 대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럭셔리 인테리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캐딜락 리릭 전기차 SUV 관심을 높일 것 같습니다.

     

    캐딜락 리릭 소식이었습니다.(리릭의 뜻, 시, 노랫말 또는 가사라는 말처럼 "가요"라고 표현되는데요, 영상에서 잘 표현된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