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니발 하이브리드 출시 연비 이렇게 나와요!
    국내자동차/기아 2023. 7. 31. 16:07

    카니발 하이브리드 출시 연비 이렇게 나와요!

     

    카니발 하이브리드 소식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번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여러분의 큰 관심을 두고 있죠. 그래서 달라진 상품성에 대해서 알아보며 가장 큰 변화를 보여줄 연비에 대해서도 함께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번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은 4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출시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파워트레인 추가와 상품성 개선을 확인할 수 있지만, 차체 크기 변화 등 이러한 부분은 배제가 예상되죠.

    구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디자인

    내용
    1.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출시
    2.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선택 방법
    3.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연비
    4.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유지비

    먼저,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대한 정보를 검토해 보죠.

     

     

     

    1.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출시 

    파워트레인 변화부터 살펴보면 3.8L 엔진은 3.5L 엔진으로 변화와 기존 2.2L 디젤 엔진 구성입니다.

     

    여기서 추가 파워트레인으로 돌아올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페이스리프트 진화에 추가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이번 2023년 12월 또는 2024년 1월 출시 계획을 알리고 있는 상태죠.

     

    파워트레인은 1.6L 가솔린 또는 2.5L 가솔린 엔진 중에서 선택할 예정으로 아직 확정하지 않은 상태로 두 파워트레인을 선택하여 하이브리드 성능을 최대로 올릴 계획입니다.

     

    여기에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상품성을 최대로 올리기 위해 기아차 최신 인포테인먼트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 시스템을 탑재하게 되는데요.

     

    현대자동차그룹에서 개발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최근 뉴 그랜저에 탑재한 시스템입니다.

    카니발 하이브리드 적용할 CCNC 인포테이먼트

    ccNC시스템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2개의 12.3인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자연어 기반 음성인식, 미디어 스트리밍, 실시간 길 안내 등의 콘텐츠를 이용 가능하며, 신규 UX를 적용하여 사용성과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이전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생체 인식 기술, 커넥티드 기술 등이 적용된 것으로 등록된 사용자 지문으로 엔진 시동, 차량 내 간편 결제, 발레 모드 해제 등의 인증 기능을 지원하며 사용자가 저장해 둔 시트 포지션, 사이드 미러 각도, 선호 라디오 채널 등을 불러올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하단 영상에서 참고)

     

    그럼, 새로운 카니발 하이브리드 선택 방법을 확인해 볼까요.

     

     

     

    2.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선택 방법

    기아차 미니밴의 카니발은 7인승, 9인승, 11인승 탑승인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7인승 9인승 모델을 선택할 경우, 승용으로 분류하고,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일지라도 11인승부터 승합차량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낮은 세금을 고려하는 분이라면 11인승 승합을 선택하여 구매 취득세 5%, 1년 자동차세 65,000원 낮은 세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승합을 선택할 경우 110 Kmh 속도 제한되고 7인승과 9인승 (취득세 7%)세금 차이가 크기 때문에 11인승 카니발 하이브리드 출시는 제한될 수 도 있습니다.

     

    카니발 승용 부분 7인승과 9인승 중에서도 사업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9인승을 선택할 경우 유지보수와 유지비를 돌려받을 수 있어 선택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분들이 카니발 하이브리드 선택하면 좋을까요?

     

    먼저 혜택을 살펴보죠.

    [2023 법령] 다자녀 가정 취득세 면제 기준, 6인승 이하 및 7인승 이상
    2023 다자녀 가정 취득세 면제 기준

    만 18세 이하 다자녀 가정에서 7~11인승 차량을 선택할 경우 취득세 200만 원 이하 전액 감면, 200만 원 초과분 경우 85% 감면 후 납부합니다.(6인승 이하부터 140만 원 경감)

     

    그리고 장애인 1~3급, 국가 유공자 경우 취득세 전액 감면, 보유 동안 자동차세 전액 감면 적용하기 때문에 당사자 또는 함께 거주 중인 직계 가족이라면 참고할 부분이겠죠. (카니발 해당)

     

     

     

    3.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연비

    이번 페이스리프트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핵심은 아무래도 연비에 대한 궁금증일 것입니다. 그래서 관련 내용을 참고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조건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다만, 1.6L 또는 2.5L 가솔린 엔진 중 어느 것을 탑재하여도 법령 시행기준은 "배기량 또는 차량 크기 기준"에 따라 대형 차량의 하이브리드 연비에 속합니다.

    변경된 친환경 하이브리드 차량 연비 만족 기준, 법령 내용
    1.6L 하이브리드 및 2.5L 하이브리드 기준에 따라 연비는 달라짐

    따라서 위 내용을 검토하면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연비는 최하 13.8 Km/L가 만족해서 출시해야 친환경 차량으로 만족하기에 대략적인 연비를 참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또한 차량 크기에 따라 대형 하이브리드 연비 기준을 적용하지만, 1.6L 또는 2.5L 연비 기준으로 소개하여 잘못을 알립니다)

     

    2025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높은 연비 이렇게 좋아집니다.

    2025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높은 연비 이렇게 좋아집니다. 안녕하세요. 편안한 주말 보내시고 계시죠? 오늘은 주말에 맞는 주제를 찾다 보니 3세대 현대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대해서 알아보며

    freecartok.tistory.com

     

    만약, 위와 같은 연비를 만족한다면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1년 유지비는 얼마나 고려할 수 있을까요?

     

     

     

    4.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유지비

    아래 내용은 기아 카니발 1.6L 또는 2.5L 가솔린 엔진에 따라 달라지는 세금과 유류비 정보를 참고할 수 있도록 준비한 내용입니다. (제조사 파워트레인 선택에 따라 연비 변화보다는 자동차세만 달라질 예정임)

    기아 카니발 하이브리드 연비, 제원, 자동차세, 유류비, 1개월 유류비, 유지비 정보

     

    파워트레인 상관없이 대형 차량에 맞는 연비가 적용되기 때문에 자동차세 포함 유류비를 검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건을 참고하면 아무래도 같은 연비라면 1.6L 낮은 자동차세를 원하는 예비 오너와 차체 크기에 만족할 수 있는 2.5L 파워트레인의 충분한 성능을 원하는 예비 오너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에서는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소식이 전해지면서 카니발 하이브리드 출시일 소식을 준비해 보면서 상품성 강조한 내용과 연비 상승의 카니발 하이브리드 기대감으로 준비한 내용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