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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MW i8 가격 충전요금 유지비
    유럽자동차/BMW 2016. 7. 18. 19:41

    친환경 자동차가 국내와 해외에서 인기를 끌면서 i8 모델의 인기는 처음 출시 때 처럼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격은 높지만 실용성과 충분한 퍼포먼스을 담은 출력에 유지는 저렴하게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죠.


    제조 공장은 세계 여러 곳이 있지만, i8 모델은 독일에서만 제조하며, 스포츠카 성능을 자랑한다고 알려져 있는 모델입니다.


    I8 PHEV 모델(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이며, 전기 충전 또는 재생 시스템으로 충전되기 때문에 다른 자동차보다 무게가 많이 나가게 되어 있는 모델이죠, BMW 기술을 담아 조금 더 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탐소섬유, 세라믹, 알루미늄 등 적용하여 1485KG 무게를 실현하며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AWD구동으로, 동적 벡터링 시스템은 eDrive 적용하여 최고의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도록 민첩한 휠 스핀과 코너링에서 각기 다른 휠 스핀을 적용해 안정적인 코너링을 도와주는 시스템이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이동 수단 목적인 것처럼 고성능 자동차를 볼 수 없다는 게 단점이었습니다. 4세대 토요타 프리우스 모델을 조금 더 고성능을 담아 가속력을 즐길 수 있는 자동차를 만든 이유도 소비자가 추구하는 퍼포먼스를 담기 힘들었던 이유가 담겨 있죠.


    BMW i8은 그런 문제점을 파악하고 고성능 모델로 적용하여 BMW i8 스포츠카를 만들었다는 것을 중요 포인트 보아야겠습니다. 그냥 스포츠카와 비교한다는 것은 어리석은 부분이 있죠. 여러가지 I8 소비자가 궁금한 알아보도록 하죠.

    BMW I8 가격 및 취등록세


    취득세 140만 원 할인 적용한 BMW i8 가격 및 취등록세

    BMW i8 1.5 PHEV (1,499cc)13.9㎞/ℓ

    I8 가격 198,500,000원 [취득세 7% 12,495,000원]

      

    가격은 역시 스포츠카와 견주어도 적은 가격은 아니죠, 북미 가격과 유럽 가격을 공개하고 싶지만 정부 지원금이 얼마가 적용된 가격인지 모르니 공개해봤자 의미없겠습니다, 어떤 시스템을 적용하였는지 대충 알겠지만 제원을 알아 보았네요.


    BMW I8 제원 

    엔진 제원 

    1.5리터(1,499㏄) 직렬 3기통 가솔린 엔진, 170kW급 228마력 (5800 rpm) 최대토크 32.7Kg.m (3,700 rpm), 6단 자동미션, AWD구동, 215/ 45 R20, 연료탱크(30L), 복합연비 (13.7Km/L)

    전기모터 제원

    96kW급, 129마력 (4,800rpm), 최대토크 25.5Kg.m, 배터리 7.1KWh, 2단 변속기 복합연비 3.7Km/KWh


    시스템 출력 (모터 + 엔진)

    최고출력(362ps/ rpm), 최대토크(58.2kgm/rpm), 1회 충전, 전기모드에서 120Kmh 속도로 37㎞ 주행 가능.


    BMW I8 유지비

    1년 5,000Km 운행 충전요금

    [과급기 313.1원 기준] 2,223*191 = 424,593원


    1년 10,000Km 운행 유류비

    [고급유 1950원 기준] 58500*24.4 = 1,427,400원 


    주유방법 변경 BMW I8 1년 10,000Km 충전 요금

    과급기 313,1원 기준] 2,223*380.1 = 844,962원


    1년 5,000Km 유류비

    [고급유 1950원 기준] 58500*12.2 = 713,700원

    두 가지 방법으로 비교해보니 I8 보유하고 있는 분이라면 충전을 여러번하는 방식으로 운행하는 것이 저렴한 유지비를 안겨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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