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시세끼 어촌편3 낚시 따라하기 (욕지도 좌대 낚시 편)
    생활/연예 2016. 11. 14. 17:45

    6회 예고 방송으로 보여준 삼시세끼 식구의 가을 낚시 체험기가 바다에 많은 물고기가 있다는 것을 예상하게 합니다. 이번 주 삼시세끼 방송 회보다 빠르게 낚시 여행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과연 방송처럼 가을 바다에 고기를 많이 잡을 수 있을지 기대감으로 출발해 보았습니다.




    삼시세끼 어촌편3 따라하기

    삼시세끼 어촌편3 촬영하고 있는 전라지역의 득량도를 가고 싶지만, 거리가 너무 멀어 비교적 여기서 가까운 통영에 위치한 욕지도를 향했습니다.




    낚시 경력 : 30년

    낚싯대 : 다이와 (민물대)

    릴 : 시마노 c2500

    시간 : 2016년 11월 13일~14일, (일, 월)

    채비 : 전갱이 고등어 카드 채비

    당일 통영 바다 물때표 : 6물~ 7물

    욕지도 배편 : 삼덕항




    바다낚시 물때의 중요성

    갯바위 낚시, 선상 낚시, 좌대 낚시 등 

    바다 낚시를 즐기려면 바다물 때가 중요한 부분입니다. 보통 5물에서 8물 사이에 낚시가 잘 되죠, 이 시기는 바닷물이 높아져 먼바다에 있던 물고기들이 많이 들어오는 시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물 반, 고기 반일 때가 많아 낚시를 가장 활발하게 즐길 수 있는 시기임을 알 수 있죠.




    욕지도 좌대 낚시

    욕지도 좌대 낚시에 대한 생소한 분에게 소개하자면 뗏목 위에서 선상 낚시를 하듯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이며, 최근 낚시를 즐기는 사람에게 1박 2일 코스를 이용해 선상 낚시를 즐기며 잠자리까지 뗏목 위에서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새벽에 출발해 목적지에 도착한 곳은 삼덕항, 많은 낚시꾼이 손맛을 즐기려 주말을 이용한 모습이었고, 입항한 배들 사이에서 갈치 낚시를 즐겼던 낚시꾼의 쿨러는 갈치가 한가득 잡힌 모습이었습니다.




    "언론 낚시하고 싶은 마음으로 삼덕항에서 욕지도로 출발했죠."


    삼시세끼 어촌편3 낚시 따라하기 (욕지도 좌대 낚시)

    비교적 가까운 곳 욕지도는 

    삼시세끼 어촌편3의 득량도와 같은 어종이 다양하고 낚시를 제대로 즐겨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도착하자마자 욕지도 좌대 낚시를 즐겨 보았는데요.



    6화 예고 방송에서 보여준 삼시세끼 어촌편3 낚시는 농어를 잡는 것을 보여주었고, 농어에 대한 갈망이 있지만, 욕지도에서 농어는 볼 수 없었습니다. 농어는 여름 최고의 생선으로 알려져 있어 가을까지 맛이 이어지는 생선이기도 하죠. 농어 생선회는 쫄깃한 식감은 어떤 생선보다 좋아, 회 중에서 최고로 알아주지만, 지리와 농어찜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좌대 낚시에서 잡은 바다 고기는 볼락과 우럭, 전갱이, 고등어를 잡아 첫날 낚시 성과는 엄청난 낚시를 체험하게 했습니다. 짧은 낚싯대를 이용하는 것은 물고기가 너무 많이 잡히는 곳이라 긴 장대를 이용할 경우 손목이 아플 정도로 많이 잡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바다용 긴 낚싯대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짧은 낚싯대를 이용합니다. 이 방법은 몇 년간 이곳을 체험 활동하면서 느끼게 된 방법이죠.




    가을의 낚시는 우럭의 묵직한 손맛을 보게 하였고, 전갱이 입질은 고등어처럼 톡톡 쏘는 손맛을 줘, 낚시의 묘미를 제대로 느끼게 했습니다. 첫날은 많이 잡은 물고기에 회를 장만하여 맛을 보았는데요, 전갱이가 참 맛난 식감을 주었습니다. 손맛과 입맛 모두 재미를 주었던 가을 낚시 참 재밌게 즐겼던 것 같죠.




    6화 예고 방송에서 보여준 삼시세끼 어촌편3 낚시에서 농어를 잡는 것을 보고 떠난 낚시 여행 1년 만에 간 곳이지만, 욕지도의 깊은 수심과 여러 좋은 환경 때문에 많은 물고기가 올라왔었고, 루어를 통해서 문어를 잡는 분들도 있더군요.




    힘들었던 일상을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느린 시간을 보이는 방송이죠, 어디로 꼭 나가지 않아도 일상의 즐거움을 보여줘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도합니다. 방송으로만 즐거움을 찾았던 것과 다르게 직접 체험으로 가을 낚시를 즐겨 보았는데요. 



    현재 가을의 낚시는 손맛과 입맛을 제대로 느끼게 하고 있었습니다. 가까운 곳으로 삼시세끼처럼 손맛도 즐기고 입맛도 올려보면서 즐거움을 찾아보았으면 합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