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공해 자동차 혜택 전기차 하이브리드 보조금 정리
    지식 2016. 11. 24. 22:10

    저공해 자동차 혜택 전기차 하이브리드 보조금 세금

    세계 OECD 국가의 저탄소 배출 규정에 따라 저공해 자동차 혜택 전기차 하이브리드 보조금 세금 등의 친환경 차가 규제에 맞게 출시하고 있지만, 관련 내용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려 해도 실질적인 홍보에 대한 자료를 찾기 힘들단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저공해 자동차란?

    일반 자동차보다 탄소배출량이 적은 자동차를 말하며 1종 전기차, 2종 하이브리드, 3종 가솔린과 디젤 자동차의 저탄소 배출 차량을 말합니다.




    저공해 자동차 혜택

    저공해 자동차라 해서 큰 이익을 저공해 자동차 혜택을 주워지는 것은 아닙니다. 각 지자체에서 반영하는 방식이 다르게 적용하고 있지만, 공통적인 부분만 언급한다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죠.


    저공해 자동차 혜택 서울

    공영주차장 50% 할인, 남산 1호 3호 혼잡 통행료 면제 (1종, 2종 저공해), 지하철 환승 주차장 80% 할인, 환경 개선부담금 면제


    저공해 자동차 혜택 기타 지역

    공영주차장 50% 할인 등



    저공해 자동차 확인 방법

    자동차 보닛 부분에 부착된 인증번호를 찾습니다. 차대 번호와 다르니 차대 번호는 찾지 말아주세요. 아래 이미지 위치를 확인하고, 위치에 나온 자동차 인증번호 확인하는 방법까지 확인하면 내 차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겠죠.




    저공해 자동차 등록 방법

    내 자동차가 저공해 자동차라면 자동차 판매사에서 저공해 자동차 증명서를 발급받아 자동차등록증, 신분증과 함께 구청(시청) 도로교통과 또는 차량등록사업소에 제출하면 저공해자동차 표지 스티커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차량은 어떻게 돼? 생각할 수 있죠, 동일한 방법으로 적용하면 되겠습니다.



    전기차 하이브리드 혜택

    아직 잘 알려지지 않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혜택에 대해서 준비해보죠.




    환경차 규정이 조금 까다롭게 적용된 친환경 자동차 혜택은 경차보다 낮은 97g/km 탄소배출과 10인 이하 승용차, 중형차 이하에서 조건이 만족할 때 위 이미지와 같이 친환경 자동차에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전기차 하이브리드 보조금 신청 방법

    이미지에 나온 대로 신차 구매 후 전기차 하이브리드 보조금을 1개월 안에 "하이브리드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 검색하셔서 지원 작성 요청하셔야 합니다.


    전기차 하이브리드 세금 등 다양한 혜택

    뭐 이것 말고 다른 혜택이 많다던데……. 네 맞습니다! 다른 혜택이 주워집니다.




    개별소비세 + 교육세가 감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출고 시 모두 반영되어 출고가에 적용되기 때문에, 실질적인 친환경 자동차 (전기차, 하이브리드) 구매에 따른 혜택은 다 적용된 가격이죠.


    친환경 자동차 인증된 하이브리드와 전기차에 한해서 취득세 140만 원 할인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관련 규정이 까다로워 말리부 하이브리드 경우 질소산화물 초과, 테슬라 경우 충전시간 초과 등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게 되었죠. 



    앞으로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관련 내용도 도움 되었길 간절하게 바랄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