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전술차량 한국 K153 기갑수색대대 판도 바뀌나
    생활/부대 2016. 12. 22. 23:23

    기아 전술차량 한국 K153 기갑수색대대 판도 바뀌나

    한국의 기계화 보병사단은 여러 기계화 모델이 있고 그 중 최근 알려진 기아 전술차량 한국 K153 기갑수색대대 판도 바뀌나 대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기갑수색대대

    각 기갑여단, 기갑수색대대는 빠르게 적을 침투하고 섬멸하기 위한 노력으로 전술차량을 보급합니다. 여기에 핵심은 K1A1 전차를 들 수 있지만, 가장 취약점으로 알려진 보병의 공격에 약해 전차 부대는 타격대로 공격용 보병 수송차를 함께 배치하죠. 보통 보병전투 수송차량은 K200A1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는 장갑차입니다. 2017년부터 새로운 차량으로 보급된다하니 관심이 많아지는데요. 좋은 성능을 담았는지 확인해보죠. 




    전술차량

    적진을 가장 빠르게 운송하며 전투할 수 있는 군 한국 전술차량은 여러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기아에서 출시한 공격용 보병수송차 K153은 저격수 (사수)의 총렬을 배치와 시야 확보를 높여 이동간에도 적의 공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주목됩니다. K200A1에도 대응할 수 있는 총렬 배치할 수 있었지만 시야 확보가 어려웠죠.




    한국 전술차량

    새롭게 출시한 한국 전술차량은 K200A1 좋은 시스템은 그대로 반영하고 문제로 알려졌던 K200A1 단점 보완한 차량을 출시했습니다.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확인한다면...



     K200A1 문제점

    1. 일반 차량보다 속도가 늦다. (최대속도 70Kmh)

    2. 교전 시 밀폐조정으로 조종수 시야 확보가 어려웠고, 사고 발생률이 높았다.

    3. 1회 주유로 적진 (백두산)까지 운행할 수 있는 거리가 나오지 못한다는 문제점으로 크게 3가지로 나뉘어 볼 수 있죠. (기동거리 480Km)




    기아 전술차량

    제시한 문제점을 보완한 기아 전술차량을 보급하고 빠르고 안전하고 더 먼 곳까지 진격할 수 있는 차량을 보급하여 적과의 전투에서 더 유리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전출차량 소대원 탑승자 : 소총수, M50사수, K201사수, 통신병, 분대장, 부분대장, M60사수, 전투 부대의 화력 중 우수한 성능의 화력을 가지고 있죠.




    기아 전술 차량 K153

    기갑수색차량은 기아 전술 차량 K153을 보급하여 기갑수색부대 기동 타격과 개척을 위한 수색 및 정찰용으로 2017년부터 전력화 보급해 더 나은 조건의 장비로 적을 섬멸할 수 있는 전술차량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K153 기갑수색 특징

    최대출력 225ps, 최대토크 51.0kg.m, 최고속도 130km/h, 8단 자동미션, AWD 구동, 종경사 60%, 도섭(도하) 760mm, 기동거리(주행거리) 640km 제원으로 방탄차체, 타이어 총알에 맞았을 때 런플랫 장치로 일정 시간 내 48km 이상 주행, M50, M60 무기 탑재를 위한 해치 및 회전식 터렛 구조, 탈부착 가능한 전동 윈치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제까지 보병 전술 차량에 문제점을 보완하고 시야 확보가 어려웠던 K200A1 문제점을 넓은 방탄유리를 통해서 조금 더 보병의 활약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 소대에 대치될 한국 전술 차량 덕분에 전투력은 더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네요. 마지막은 관련 영상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영상내용 주행, 전투)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