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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7 마쯔다 MX-5 RF 가격 제원 연비 판매 1위 정보
    일본자동차 2016. 12. 27. 18:27

    2017 마쯔다 MX-5 RF 가격 제원 연비 판매 1위 정보

    4세대 모델의 2015년 5월 공개한 2017 마쯔다 MX-5 RF 가격 제원 연비 판매 1위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관심있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일본 자동차지만, 포드 그룹 산화 마쯔다 자동차죠, 외신 내용을 조사하다, 웃긴 이야기를 접했는데, 포드에서 말하길 "돈되는 건 마쯔다 MX-5 밖에 없다"하여 실질적인 세계 수요가 가장 큰 모델이라 할 수 있죠.




    마쯔다 MX5

    미국에서는 "마쯔다 MX5 미아타"라는 이름으로 판매, 일본에서는 '마쓰다 로드스터' 이름으로 판매합니다, 네이밍 체계는 1세대부터 4세대까지 계속해서 같은 현상을 나타내고 있네요.




     마쯔다 MX-5

    2015년 출시 모델은 소프트탑 모델로 출품하였지만, 마쯔다 MX-5의 유럽, 미국 등 세계에서 남성에게 재밌는 드라이브 자동차 인식으로 세컨드 자동차를 보유하려는 많은 고객이 생겼고, 판매량이 많아지자 루프에 하드탑 모델인 마쯔다 MX-5 RF 후속 모델로 출시한 것이죠.




     2017 MX-5 RF 트림

    북미 시장과 유럽 시장을 조사했는데, 2017 MX-5 RF는 두 개의 파워트레인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럽 판매 중인 1.5ℓ 131마력과 2.0ℓ 160마력으로 북미 지역에서 2.0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판매하는 것과 조금 다르게 판매하고 있죠.




    마쯔다 MX-5 RF 장점

    2015년 출시한 마쯔다 MX5 소프탑 루프의 약점을 보완하고 마쯔다 MX-5 RF 무게를 최대로 낮춰 스포츠카의 날렵함을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스포츠카의 50:50 가까운 무게 배분과 주행성능 및 최소한의 안전장치를 제외한 모든 것을 덜어낸 스포츠카 개념의 20세기 부활시키는 데 성공을 불렀죠.




    마쯔다 MX-5 판매량

    2015년 출시까지 통계자료에서 100만대를 가볍게 넘긴 것으로 확인되었고, 무엇보다 고객의 만족도 높은 이유를 생각해보게 됩니다.





    마쯔다 MX-5 RF

    재밌는 드라이브, 마쯔다 MX-5 RF 세컨드 자동차의 활용성, 남성이 추구하는 멋, 작은 몸집과 몸무게로 출력은 낮지만 낮은 차체에서 느껴지는 과감한 퍼포먼스, 무엇보다 중요한 저렴한 가격이 합쳐져 마쯔다 MX-5 RF가 판매량이 높아졌다고 할 수 있겠죠.




    2017 마쯔다 MX-5 RF 가격

    단순하게 북미 지역에서 판매한 가격만 제시하는 게 아니라 유럽, 일본 세 나라에서 판매하고 있는 시작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북미 2017 마쯔다 MX-5 RF 가격

    2017 MAZDA MX-5 MIATA RF $32,285 달러 (3,898만 원)


    유럽 2017 마쯔다 MX-5 RF 가격

    Mazda MX-5 RF 131ps SE-L Nav (1.5L) £ 22,195유로 (2,799만 원)



    일본 2017 마쯔다 MX-5 RF 가격

    S (2WD 6MT) ¥ 3,240,000 (3,334만 원)


    위 내용은 전기 모델의 소프탑 모델이 아닌 후기 하드탑 마쯔다 MX-5 RF 모델 가격을 조사한 내용입니다. 각국에서 판매 가격은 다르지만, 유럽 시장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네요.




    북미 시장에서 가장 높은 가격이 책정되었는데 그럴만한 이유는 2.0가솔린 엔진과 미국에서 1,000대 한정으로 판매한 MX-5RF 론치 에디션이 일주일 만에 완판되기도 했었던 것을 볼 때 인기가 아주 높은 차량임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7 마쯔다 MX5 RF 플랫폼

    마쯔다 N 플랫폼 사용한 것이며 2017 마쯔다 MX5 RF소형 후륜 구동 스포츠카 기초하는 것으로 개발된 것입니다. (피아트 124 스파이더 공유)




    2017 마쯔다 MX-5 RF 제원

    1.5 L (1,496cc) SKYACTIV-G I4 가솔린 엔진, 최대출력 131ps, 최대토크 15.3kg.m, 제로백 (8.3초, 0~100Kmh)


    2.0 L (1,496cc) SKYACTIV-G I4 가솔린 엔진, 최대출력 160ps, 최대토크 20.4kg.m, 제로백 (7.3초, 0~100Kmh)


    2017 마쯔다 MX-5 RF 연비

    2.0ℓ 일본 복합연비 15.9Km/L


    6단 SKYACTIV-MT의 수동

    6단 SKYACTIV 드라이브 자동



    2인승 탑승, 원터치 자동 하드탑 루프 적용, 3개 모듈 방식을 채택하여 가장 빠른 개폐 방식을 채택한 것이 장점이네요.


    치수

    휠베이스 2,315mm, 길이 3,915mm, 폭 1,730mm, 높이 1,235mm, 수동 총 무게 : 1,058kg, 자동 총 무게 : 1,080kg 제원으로 출시.


    2017 모델로 출시한 MX-5 RF 대해서 준비한 내용이었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바로가기 클릭] - 소프트탑 하드탑 차이 장단점은?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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