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디젤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유럽자동차/랜드로버 2017. 3. 17. 14:04

    레인지로버 스포츠 디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국내 시장에서 고급 SUV 인기는 아주 높은 편이죠. 랜드로버에서 디젤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고 그 성능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본고장 영국 레인지로버 스포츠 디젤 하이브리드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017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디젤 하이브리드

    랜드로버 코리아는 2017 레인지로버 스포츠 디젤 하이브리드 가격은 공개하였지만, 아직 제원과 연비 등 준비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관련 내용을 기술데이터 정보 통해서 전달하도록 하죠.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

    3.0ℓ 디젤 엔진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다고 알려져 가솔린이 아닌 디젤에서 탑재된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의 연비와 효율성에 관심을 나타낼 수 밖에 없는 것처럼 높습니다. 영국 랜드로버에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일본과 다른 직렬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큰 차이점은 없으나 굳이 차이점을 찾는다면, 이렇게 비교해 보죠.




    1.5v 건전지 두 개를 직렬 이용한 모터 성능과 1.5v 건전지 두 개를 병렬 이용한 모터 성능의 차이가 있는 것은 알 것 같습니다. (전구의 밝기도 좋겠네요) 


    여기서 건전지가 아닌 모터를 직렬 방식 적용한 기술은 유럽 자동차 많이 사용하는 방식이라면 직병렬 이용한 방식은 국내와 일본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건전지에서 비교한 내용을 토대로 본다면 고성능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한 기본적인 성능 대해서 쉽게 이해를 돕고자 설명한 예 입니다.



    2017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 제원

    LR-SDV6 3.0 리터 (2,993cc) V6 디젤 엔진 최대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71.5kg.m, 8단 변속기, AWD 구동, 최고속도 225Kmh 제원.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 모터

    35KW급 (47마력)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 시스템 출력

    엔진 + 모터 최대 출력 354마력




    큰 덩치에 35kW 모터를 적용해 국내 니로와 같은 성능의 모터를 적용하였는데요. 모터 성능이 낮아 EV모드 없이 어시스트 개념으로 운행 방식을 설계한 것입니다. 모터 47마력 가지고 전기차 모드를 사용할 수 없겠죠.


    2017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 가격 및 비교


    국내 출시한 2017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디젤 가격과 하이브리드 가격을 비교할 수 있도록 준비한 내용입니다. 같은 디젤 엔진 성능에 모터 35kW 추가하고 세금까지 합치면 3,200만 원 가격 차이가 있는데요. 다른 옵션을 생각하지 않고 모터만 본다면 3,200만 원짜리 모터가 탑재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디젤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지만, 정부 보조금과 혜택은 없을 것 같습니다. 국내 하이브리드 지원 대상 기준보다 높게 CO2 배출량이 나온 164g/km으로 영국 홈페이지에 공시되어 있었고 국내 또한 같게 측정할 것 같네요.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 공식 연비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영국에서 공개한 자료를 보면 86L 연료탱크를 1회 충전에 복합연비로 764마일을 이동한다는 내용 토대로 계산하면 약14.3Km/L 연비가 나옵니다. 국내는 산간지방이라 연비는 더 낮아지겠죠. 2017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디젤 하이브리드 소개였습니다.



    랜드로버 SUV 경우, 속도 비례 전자식 보조 조향 장치 (EPAS), 비상 브레이크 지원 (EBA), 안티 록 브레이크 시스템 (ABS), 코너 브레이크 제어 (CBC), 다이내믹 스태 빌리티 컨트롤 (DSC), 전자 브레이크 (EBD), 전자식 트랙션 컨트롤 (ETC), 언덕 하강 통제 (HDC), 4코너 에어 서스펜션, 반응성 접지 응답, 토크 벡터링, 모든 지형 진행 제어 등 주행에 관련된 안전 시스템과 럭셔리 실내를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