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가격 PHEV 연비 세금 혜택
    일본자동차/도요타 2017. 4. 11. 13:49

    국내 출시한 2017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2017년 4월 토요타에서 프리우스 프라임 출시를 하였습니다. 국내 실정에 맞는 눈높이에서 프리우스 프라임 정보 확인해 보았으며 어떤 매력을 담고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죠.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가격 PHEV 연비 세금 혜택 유지비

    소개할 내용은 토요타 자동차 프리우스 프라임의 성능과 연비에서 나오는 유지비 그리고 국내 구매 시 정부보조금 혜택, 세금까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며 준비해 보았습니다. 여러분은 검토만 해주세요.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어떤차?

    일반 하이브리드가 아닌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은 PHEV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고 부르는 친환경 차량입니다. 토요타 프리우스 PHEV와 일반 하이브리드의 차이는 일반 하이브리드와 달리 전기차 성능과 하이브리드 차량의 성능을 담고 있는 것인데요. 그러기 위해서 모터와 배터리를 일반 하이브리드보다 높인 것이 특징이며 전기차처럼 충전하여 일상에서 사용합니다. 가솔린 엔진과 배터리 사용하는 것은 같지만, 전기차 수준까지 배터리와 모터를 업그레이드 적용한 것이 도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입니다. 아래 내용으로 쉽게 예를 들어 보았네요.




    전기모드 예를 설명한다면

    하이브리드 배터리 용량으로 5Km주행할 수 있다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50Km 주행할 수 있는 배터리 용량을 담았으며

    전기차는 200Km 주행할 수 있도록 배터리와 모터 성능을 높인 것이 다른 점입니다. 어느 정도 비슷하게 보여도 배터리 용량은 완전히 다르게 적용하였고 


    이동 거리를 중점을 두고 모터 성능과 배터리를 일반 내연기관 성능과 비슷한 수준으로 올려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PHEV 성능을 다르게 나타낸 것이라고 설명하면 쉽게 받아 들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그리고 전기차는 모터와 배터리 성능이 중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프리우스 EV모드를 사용하는 차량이라서 3.3L 엔진을 적용하였는지, 아니면 1.0L 경차를 적용하였는지 확인하는 게 모터 성능이라고 표현하면 이해하는데 도움될 것 같은데요. 국내 차량과 비교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7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제원

    1.8L 가솔린 앳킨슨 엔진, 최대출력 98마력, 최대토크 14.kg.m, eCVT 미션, 195/65 R15, FF 구동,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엔진 제원, 크기 전장(4,645㎜), 전폭(1,760㎜), 전고(1,470㎜), 휠베이스 (2,700㎜)일반 준중형 세단의 크기이네요.


    모터 2개 제원

    MG1 31마력, MG2 72마력, 배터리 용량 8.8kWh 리튬 이온 배터리 (EV 모드) 최대 주행 거리 40km


    시스템 제원 (엔진 + 모터)

    최대출력 122마력




    2017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연비

    토요타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연비 (엔진)

    고속연비 23.0 (Km/L)

    도심연비 19.6 (Km/L)

    복합연비 21.4 (Km/L)


    토요타 프리우스 PHEV 연비 (EV)

    고속연비 7.1 (Km/kWh)

    도심연비 5.8 (Km/kWh)

    복합연비 6.4 (Km/kWh)




    2017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가격 및 취등록세

    토요타 프리우스 PHEV 가격 4,830만 원

    140만 원 취등록세 할인 = 1,673,640원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정부보조금 혜택 500만 원 미적용 가격임 (저공해 2종 차량에 해당하며 혜택은 따로 있음)



    정부 보조금 적용 시 채권 제외한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실 구입 가격 = 44,973,640원


    2017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세금 유지비


    1년 20,000Km 주행 기준, 프리우스 프라임 자동차세 + 1년 유류비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EV모드를 사용할수록 유지비는 적게 들어갑니다)



    [실내 뒷좌석]


    2017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디자인

    프리우스 프라임은 공기 역학적인 기능으로 고속으로 작동하는 능동적인 프론트 그릴 셔터, 언더 바디 커버, 사이드 바디 핀 및 듀얼 웨이브 리어 글래스 디자인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은 시각적으로 쿼드LED 프로젝터 헤드라이트, 사용 가능한 LED 안개 조명으로 시야를 확보하며 중요한 것을 더 많이 볼 수 있게 해주죠. 



    실내의 편의성은 테슬라에 접목한 큰 화면이 어떠한 정보 또한 잘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은 실내를 나타내며 고급스러워진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단점이 있다면 국내 실정에 맞지 않은 가격 정책인데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쉐보레 볼트를 가격과 비교하면 약 1,000만 원 가격 차이를 나타내며 성능 또한 쉐보레 볼트가 앞서고 있어 토요타 코리아에서 가격 정책을 잘못했거나 경쟁 모델의 가격 또는 성능을 검토하지 않고 책정했다는 느낌이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