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닛산 무라노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일본자동차/닛산 2017. 5. 29. 09:00

    닛산 무라노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닛산 최신 SUV 무라노 인기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라 인기를 보였던 것은 아닙니다. 3 세대 디자인이 도입된 후 2년 연속 북미 시장에서 세계 10대 패밀리카 선정되면서 북미 시장에서 닛산 자동차 판매 실적이 30% 올랐던 이유를 알고 있는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였던 모델이죠.



    북미 닛산차 무라노 구성

    미래의 항공 기술에 적용될 만한 공기역학적 설계를 담은 외관으로 2가지 모델 구성으로 상세 트림으로 나누어지는데요. 무라노 2.5L 하이브리드와 3.5L 엔진 구성으로 여러 트림으로 나누어지며 국내는 단일 트림인 하이브리드 모델만 출시한 상태입니다. 무라노 특징을 확인하면 닛산 고급브랜드의 인피니티 QX60 하이브리드와 같은 엔진을 탑재하고 같은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성능 제원을 확인해 보시죠.



    닛산차 무라노 성능 제원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모터 성능과 토크, 출력 등 모두 같은 시스템을 적용하고 5인승의 무라노, 7인승의 QX60 하이브리드 나누어지죠. 연비는 두 차량과 비교해도 5인승 모델이라 조금 나은 연비를 보여주는데요. 이미지 통해서 상세 연비 확인해 보시죠.(북미 테크니컬 스펙 기준)



    닛산의 무라노 크기는 전장(4,900㎜), 전폭(1,915㎜), 전고(1,690㎜), 휠베이스(2,825㎜) 사이즈이며 비교할 수 있는 차량은 현대 맥스크루즈 전장(4,905㎜), 전폭(1,885㎜) 전고(1,690㎜), 휠베이스(2,800㎜) 치수를 나타내 비슷한 제원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과감한 성능을 찾아보려 했다면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죠. 예전 알페온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적용하였던 어시스트 개념으로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닛산의 무라노 국내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닛산차 무라노 출시 가격 및 하이브리드 취등록세

    닛산의 무라노 출시 가격의 7%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6년형 닛산의 무라노 출시 가격입니다. (2017년형 하이브리드 출시 전)



    단점이 있다면 하이브리드 모델이라 취등록세 감면 등 여러 혜택을 기대했었던 국내 고객에게 국내 제도에 만족하는 탄소배출, 배기량 등 적용되지 않아 하이브리드 보조금 + 혜택은 없다는 것인데요. 3.5L 모델이 출시하였으면 더 나은 무라노를 느낄 수 있지 않았을까 예상할 수 있어 앞으로 출시할 2017년 모델에서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첨단 안전장치와 여러 편의사양이 적용되어 있어 북미 시장에서도 2년 연속 패밀카에 선정된 차량입니다. 그만큼 무라노 실내 편의성을 높인 부분을 확인하면 저중력 시트, 뒷좌석 스마트폰 도킹 시스템 등 탑승자의 냉난방 기능이 있는 시트에서 쾌적함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세련된 실내 라이트와 고급 소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은 QX60과 비슷한 느낌을 보이는 부분이죠.



    닛산차 무라노 안전

    후방 카메라와 연동된 사방을 모두 볼 수 있는 인텔리전트 어라운드 뷰 모니터가 네 대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무라노 주변 360도 버드아이 뷰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선택 가능한 분할 스크린을 통해 전면, 후면 및 양 측면의 영상이 제공되어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하죠. 여기에 이동 물체 감지 기능은 근처에 이동 물체를 감지할 경우 알려주는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운전자의 안전운행을 돕게 되죠.



    닛산의 무라노 액티브 그릴 셔터

    디자인과 연계한 액티브 그릴 셔터는 주행 중에 자동으로 조절하여 무라노 엔진 온도가 정상일 때는 셔터가 닫히며 엔진룸으로 들어오는 공기의 양을 줄이게 하는데요. 일반 차량에서 엔진 온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항상 오픈된 것과 달리 무라노는 자동 공기 조절하며 항력을 조절해 연비 개선의 세심함이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배기량과 연비를 통해서 지출 정보 확인해 보시죠.



    닛산차 무라노 국내 세금 유지비

    보험 약정 거리 할인받는 구간 1년 10,000Km 주행 기준, 무라노 1년 유류비 +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닛산차 무라노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닛산의 무라노 총평을 정리하면 5인승 크로스오버 모델이며 북미 시장에서 패밀리 차량으로 2년 연속 세계 10대 패밀카에 선정된 차량이라 가족과 함께할 편의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고급브랜드 인피니티 QX60 하이브리드 모델과 같은 시스템을 적용한 기술을 담고 있어 가족 인원에 따라 무라노와 QX60 두 차량을 비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