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GTS 디젤 S Q4 가격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마세라티 2017. 6. 23. 19:14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GTS 디젤 S Q4 가격 세금 유지비



    이탈리아 감성을 풍부하게 조합된 마세라티 자동차를 소개합니다. 여러 모델 중 콰트로포르테 풀사이즈 모델 준비해 보았습니다. 세계 리틀 부유층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세계 3대 시장 유럽, 북미, 중국에서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어떤 차량인지 소개할 콰트로포르테 대해서 먼저 확인해 보시죠.



    마세라티의 콰트로포르테 어떤 차?

    2013년 선보인 6세대 콰트로포르테입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며 마세라티의 디자인 철학인 럭셔리와 스포츠의 완벽화조화를 추구하기 위한 새로운 디자인 요소들이 대거 반영한 스포츠 럭셔리 세단으로 표현하여도 어색하지 않죠. 


    마세라티의 콰트로포르테 새로운 디자인의 프론트 그릴, 슬림하고 와이드한 디자인의 프런트 범퍼가 전면부에 적용되고 차량 측면의 사이드 스커트와 사이드미러에도 변화를 주었습니다.



    마세라티의 콰트로포르테 구분

    마세라티는 다른 디자인의 구성으로 차별화를 시도했습니다. 엔진의 디젤과 가솔린 모델의 GTS 그리고 S Q4 성능을 다변화하고 콰트로포르테 디자인은 ‘그란루소(GranLusso)’와 ‘그란스포트(GranSport)’ 두 가지 트림을 선보인 것이죠. 


    그란루소는 럭셔리함을 강조한 트림이며, 그란스포트는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감각을 부각시킨 모델입니다. 선호도 따라 달라지는 콰트로포르테 성능에 대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마세라티의 콰트로포르테 성능 제원

    디젤, 가솔린의 S Q4, 상위 트림 GTS 트림으로 콰트로포르테 성능 제원을 모두 담아 비교해 보았습니다. 엔진은 페라리에서 공급받은 엔진들이라 명성은 알아줍니다. 대신 연비는 좀 낮은 편이죠.



    마세라티의 콰트로포르테 크기는 전장(5,262㎜), 전폭(1,958㎜), 전고(1,475㎜), 휠베이스(3,170㎜) BMW 7시리즈 긴 베이스와 벤츠 S클래스와 비슷합니다. 전폭은 훨씬 넓은 수치라 편의성은 기대됩니다. 


    그렇다면 전체 크기와 성능 등 다양한 부분에서 벤츠와 BMW 최상위 트림과 같은 면이 많아지는데요. 마세라티의 콰트로포르테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2017 마세라티의 콰트로포르테 출시 가격 및 취등록세

    마세라티의 콰트로포르테 트림 디젤과 S Q4 그리고 GTS 전체 트림을 담은 것이며 가격의 취등록세 7%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2017년형 2017 마세라티의 콰트로포르테 출시 가격표입니다.



    국내 출시 가격과 크기, 성능 등 비교할 수 있는 경쟁 차량은 BMW 7시리즈, 벤츠 S클래스, 포르쉐 파나메라, 아우디 S8을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어 콰트로포르테 뜻?

    문네짝이란 표현의 스포츠 세단에 4짝 문이 있다"는 내용인데요. 이탈리아 자동차에 이런 이름을 짓는 이유는 이탈리아 자동차하면 워낙 제조사가 많다보니 스포츠카 중에서도 4도어를 연상 시킬 수 있는 이름으로 차별화를 나타낸 것이 아닌가 예상합니다. 


    람보르기니, 페라리, 피아트, 알파로미오, 마세라티, 랜시아, 피가니 등 현존하는 자동차 회사만 총 17곳이며 예전 제조사까지 합치면 총 50여 곳의 자동차 제조사가 있다고 생각한다면 이름을 단순화 전략은 더 좋은 효과를 나타내지 않았나 생각해보게 됩니다.



    배기량과 가솔린 그리고 디젤 엔진 구성이라 유류비 및 자동차세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궁금할 수 있는 부분이라 한번은 확인해야겠죠. 



    참고할 내용은 1년 10,000Km 주행기준, 1년 마세라티의 콰트로포르테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토대로 산출된 내용을 12개월 나누어 콰트로포르테 유지비와 유류비를 1개월 정보를 정리한 내용이네요.




    2013년 초기 출시한 콰트로포르테 모델은 2018년 4분기 업데이트될 것으로 마스트플랜으로 나와 있는데요. 상세 정보를 확인하면 마세라티의 콰트로포르테 풀체인지 S Q4는 V6에서 456 마력 과시할 예정이며 GTS는 V8 기통으로 568마력으로 AWD 구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올 하반기 또는 내년 상반기쯤 디자인 공개가 있지 않을까 기대하며 찾아보았지만 아직까지 이렇다 할 디자인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2014년 콘셉트 모델이 공개되었던 마세라티 Alfieri는 세단과 컨버터블 구성으로 2016년 양산이 확정되었습니다. 



    이 세단을 두고 후속이란 말하는 누리꾼이 있지만, 엄연히 신규 프로젝트 모델이라 마세라티의 콰트로포르테 풀체인지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는 부분이네요. 마세라티 차량정보 통해서 알아본 내용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