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스토닉 사전 계약 가격 연비 옵션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기아 2017. 6. 27. 18:26

    기아 스토닉 사전 계약 가격 연비 옵션 세금 유지비



    기아(KIA) 새로운 소형 SUV 스토닉(STONIC)을 가격 공개하면 사전 계약에 들어갔습니다. 기아차에서 말하는 소형 SUV 3대 핵심 요소는 경제성, 안전성, 스타일을 갖춘 균형 잡힌 상품성 자동차라며 소개했었는데요. 실질적인 공개된 가격을 통해서 옵션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스토닉 앞면부]


    기아차 스토닉에 반영된 스타일과 실용성은 실 고객에게 맞춰 2030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스타일을 반영한 기아의 새롭게 개발한 도심형 콤팩트 소형 SUV입니다. 

    여기에 맞춰 스토닉 외관 디자인을 젊은 트랜드를 반영하며 개성 있는 디자인을 위해 외관 컬러 여섯 가지와 실내 포인트 색상 3가지를 적용하였습니다.



    기아차(KIA) 스토닉은 1.6 디젤 엔진과 7단 DCT가 기본 탑재되며 총 3개 트림(디럭스, 트렌디, 프레스티지)으로 구성하였는데요. 


    스토닉 가솔린 엔진은 더 낮은 가격으로 판매 여부는 최근 붉어진 디젤 가격 세금 인상 여부 등 시장 반응 따라 디젤 엔진 기준, 가솔린 기아차(KIA)스토닉은 낮은 가격 또는 높은 가격에 책정될 전망입니다.



    기아차(KIA) 스토닉의 디젤 엔진은 유로6 배출가스 기준을 만족시킨 1.6 VGT 디젤엔진’과 자동 7단 DCT를 기본 탑재하며 이중 클러치가 번갈아 민첩한 변속력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아차 설명에 따르면 스토닉 수동 변속기에 근접한 우수한 연비와 즉각적인 변속 응답성으로 성능과 경제성을 나타낸다는 설명입니다.


    [스토닉 뒷면]


    기아차 스토닉 성능 제원

    1.6L 디젤 엔진 최고출력 110마력, 최대토크 30.6kgf·m, 7단 DCT, 15" 타이어, FF 구동, 조합으로 성능을 강화한 수치입니다.



    기아차 스토닉 크기는 전장(4,140㎜), 전폭(1,760㎜), 전고(1,500㎜), 휠 베이스(2,580㎜)사이즈이며 경쟁 모델인 티볼리 크기는 전장(4,195㎜), 전폭(1,795㎜), 전고(1,590㎜), 휠베이스 (2,600㎜) 치수와 비교했을 때 티볼리보다 더 작은 크기입니다.



    기아차 스토닉 "15인치 타이어" 기준, 연비는 복합(17.0㎞/ℓ), 도심(16.1㎞/ℓ), 고속(18.1㎞/ℓ) 연비를 나타내 소형 SUV에서 치열한 경쟁을 할 예정입니다. 


    (17인치 타이어 기준은 복합 16.7km/ℓ) 공개한 기아차 스토닉의 사전 계약은 정확한 가격이 아니죠. 이제까지 사전 계약 제시한 중간 가격에서 확정된 사례로 준비한 내용입니다.


    [스토닉 트렁크]


    2017 기아차 스토닉 사전 가격 및 옵션

    기아차 스토닉 SUV 가격의 취등록세 7%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2017 기아차 스토닉 사전 계약 가격표입니다.



    소형 SUV 적용된 기술은 급제동, 급선회 시 차량의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차량 자세제어시스템 플러스(VSM+)가 기본 탑재하였고 기아차 스토닉 선택옵션으로 주행 안전 패키지 ‘드라이브 와이즈’를 전 트림에서 선택과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카메라가 포함된 7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등은 옵션으로 적용하였습니다.



    기아차 스토닉 고강성 차체(차체 평균 강도 65.0kgf/㎟) 구현으로 사고 충돌에도 승객실 최우선으로 보호하는 다양한 보강구조 구축과 엔진룸 충돌 흡수공간 확대 등 보행자 보호 성능 개선에서도 소형 SUV의 안전하고 튼튼한 차체의 기아차 스토닉으로 소개했습니다.


    [스토닉 실내]


    잡는 느낌이 향상된 ‘D 컷 스티어링 휠과 대시보드 상부 적용한 내비와 알로이 페달 등 디자인에 힘쓴 실내를 볼 수 있습니다. 



    뒷모습은 볼륨감 있게 설계된 테일게이트에 스토닉만의 개성 있는 그래픽이 점등되는 LED리어콤비네이션 램프를 배치하고, 기아차 스토닉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싱글팁 머플러로 젊은 트렌드를 반영한 스토닉의 디자인은 더욱 매력 발산하는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스토닉 뒷좌석]


    기아차 스토닉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기준, 스토닉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토대로 산출된 내용을 12개월 나누어 기아차 스토닉 유지비와 유류비를 1개월 정보를 정리한 내용이네요. 할부를 고려한다면 1개월 유지비 + 1개월 할부 = 소득대비 1개월 총지출 정보를 확인해 보았으면 합니다.



    전체 내용을 정리하면 실질적인 경쟁 모델보다 저렴한 가격대에서 많은 옵션을 적용하지 않고 소형 SUV 경제적인 모델은 스토닉으로, 고급 모델은 코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경쟁 모델과 연합한 투 트랙으로 치열한 경쟁을 나타낼 전망 같네요. 사전 계약 소식으로 준비한 내용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