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X 직구 문제점과 주의점 경험담
    생활/IT 2017. 11. 2. 18:11

    아이폰 X 직구 문제점과 주의점 경험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6+ 모델입니다. 아이폰 X 직구 또는 아이폰 8 직구를 고려하는 분들이 많죠. 미국 애플 스토어 통해서 아이폰 8+ 직구 하면서 주의 사항을 공유합니다.


    아이폰 X 직구

    미국 애플 스토어 구매 전 배대지 (배송대행지) 가입 후 현주소의 인적 사항을 입력합니다. 미국 애플 스토어 아이폰 X 직구 할 경우 배대지로 보내면 배대지에서 한국 주소로 물건으로 배송해줍니다. 이렇게 직구 구매하는 방식이죠.


    [해외 아이폰 X 이미지]

    아이폰 구입 가격 + 부가세 10% + 배송비 + 500달러 이상 배송보험까지 아이폰 64기가 모델을 약 900달러 조금 못되게 구매하였습니다.



    아이폰 8+를 위와 같은 직구 방식으로 10월 중순 신청하여 말에 받았으며 아이폰 8+ 사용할 현재 가입 통신사는 LG U+ 알뜰폰입니다, 통신사 유심침을 아이폰 6+에서 아이폰 8+ 변경하면 될 것이란 확고한 믿음으로 구매했던 터라 의심 없이 유심칩을 변경해서 전원을 ON 시켰죠. 인터넷도 잘 되고 아이폰 8+ 빠른 CPU는 새롭게 선보인 A11 Bionic. A10 Fusion보다 최대 70% 더 빠른 4개의 효율 코어와 최대 25% 더 빠른 2개의 성능 코어를 갖춘 칩이라 만족감을 나타내었습니다.



    아이폰 X 또한 같은 성능을 탑재하고 있어, 아이폰 8+를 구매하였죠. 성능 좋은 최신형 아이폰 8+ 이용해 부모님께 첫 전화를 걸었는데, 예기치 않은 곳에서 문제점 발생하였습니다. 전화가 되지 않는 것이었죠. 당장 가까운 LG U+ 직영점으로 찾아가 증상을 설명하고 왜 전화가 안되냐고 문의하였습니다.



    답은

    공식 개통되지 않아서 11월 3일 공식 출시일까지 기다려야 하고 이 부분은 LG U+ 뿐만 아니라 모든 통신사가 적용된 내용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을 바로 알려 준 것이 아니라 담당 직원 또한 만져보다 전화가 되지 않자 본사에 전화하였고 본사 또한 애플 코리아에 직접 문의하여 알려준 내용입니다.



    아이폰 X 직구 문제점

    아이폰 X 직구 할 경우, 국내 출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지만, 위 경험처럼 12월 출시를 앞둔 아이폰 X 구매해도 국내 출시일까지 기다려야 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아이폰 X 확인할 점

    국내 중고 사이트에서 분명 아이폰 X 직구 한 모델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을 텐데요. 여러분의 가입된 통신사 직접 문의해서 아이폰 X 구매할 경우 유심칩 변경으로 전화 통화 가능한지 문의가 필요합니다.



    위 정보 토대로 본다면 아이폰 X 구매할 직구 또는 중고 사이트 구매할 경우 가입 통신사 문의 후 준비하는 것이 옳은 방법이겠죠. 그리고 국내 출시일 맞게 전화 개통할 수 있다면 국내 출시 시기를 맞춰 구매하는 것이 옳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제가 구매한 아이폰 8+는 약 일주일 이상 대기하고 있다, 11월 3일 (내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직접 아이폰 8+ 구매 후 경험담으로 아이폰 X 구매할 여러분에게 알려드리는 내용이었습니다. 위 내용을 꼭 확인해서 11월 3일부터 미국 애플 스토어 판매 시작할 아이폰 X 직구 하셨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