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아이폰 ISO 지원 따라 중고 가격이 다른 이유
    생활/IT 2018. 1. 11. 12:39

    애플 아이폰 ISO 지원 따라 중고 가격이 다른 이유



    아이폰 X까지 출시한 애플이죠. 국내 출시한 아이폰 3GS부터 X까지 아이폰 ISO 지원 시기 및 중단 부분을 정리한 것으로 미국 기준한 정보입니다.


    1. 개요

    2. ISO 중요성

    3. 중고 아이폰

    4. ISO 중단

    5. ISO 지원


    1. 개요

    애플 아이폰은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문제점이나 새로운 기능을 지원합니다. ISO 업데이트를 통해서 문제점을 보완하거나 신제품처럼 업그레이드되죠.


    아이폰 ISO 운영체제가 중요한 이유는 운영체제 지원에 따라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App)을 이용하거나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일상의 즐거움을 올려주는 스마트폰에서 지원되는 많은 지원을 운영체제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ISO 중요성

    아이폰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모바일의 내장된 멀티 터치를 포함하여, 화면의 키보드 이용하거나, 비디오 촬영하고, 사진을 찍고, 음악 재생, 이메일을 보내고 받습니다.


    물론 웹을 검색하고,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받고, GPS 내비게이션을 이용하거나, 메모를 녹음하고, 수학 계산기를 이용하죠.


    비디오 게임, 소셜 네트워킹과 같은 기타 기능은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7년 1월까지 애플의 App Store 에는 220만 가지 이상의 응용 프로그램이 포함하고 있죠.


    이와 같은 지원은 아이폰 ISO 낮을수록 앱(APP)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은 제한됩니다. 때문에 ISO 운영체제 지원 여부는 중요할 수 있습니다.


    3. 중고 아이폰

    특히 중고 아이폰을 고민할 경우, 모델에 따라 아이폰 운영체제가 지원되거나, 중단된 것이 있기에 아이폰 ISO 운영체제가 낮을수록 이용할 수 있는 앱은 한정되게 되는 것이죠.


    아이폰 중고를 고민한다면 운영체제를 ISO 지원 정보는 꼭 참고할 중요한 부분입니다.


    4. ISO 중단

    iPhone (1세대), iPhone 3G, iPhone 3GS, 아이폰 4, 아이폰 4S, 아이폰 5, iPhone 5C 모델은 운영체제 ISO 지원 중단으로 현재 지원되는 운영체제를 이용할 수 없는 기종입니다.


    5. ISO 지원

    iPhone 5S, iPhone 6 (플러스), iPhone 6S (플러스), iPhone SE, iPhone 7 (플러스), iPhone 8 (플러스), 아이폰 엑스까지는 현재까지 지원되는 ISO 운영체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중고 모델을 구입 또는 판매할 경우 참고할 수 있겠죠.


    현재 국내 포털에 아이폰 ISO 최종 지원 정보와 ISO 마지막(최종) 지원을 알 수 있는 ISO 계도가 없어 관련 내용 정리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