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본 토요타 미니밴 시엔타 제원 가격은?
    일본자동차/도요타 2018. 7. 17. 12:54

    일본 토요타 미니밴 시엔타 제원 가격은?



    일본 토요타에서 볼 수 있는 미니밴 시엔타 소개 내용이다. 토요타 시엔타 미니밴은 아시아에서만 볼 수 있는 차량이며 1.5l 가솔린 엔진과 상위트림 하이브리드 차량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 차량의 매력은 7인승 미니밴으로 일본 현지 출시 가격은 1,690만 엔 우리나라 돈으로 1,700만 원부터 시작 가격이다.




    1. 시엔타



    국내 잘 알려지지 않은 모델이지만 토요타 시엔타는 소형 MPV의 다목적 차량으로 슬라이딩 도어가 적용하고 탑승과 하차의 편리성을 담은 토요타 미니밴이다. 현재 일본,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대만, 라오스 및 태국에서 판매되고 있어 여행에서 볼 수 있으며, 혹시 우간다, 케냐, 탄자니아 여행에서 보았다면 일본의 수출 중고 차량이다.



    토요타 시엔타 1세대는 2003년 ~15년까지 출시했다. 이후 2세대로 아시아 지역에서 MPV 차량으로 만족감을 높이며 출시 중인 미니밴이다.


    토요타 자동차 품질의 자부심과 안전 기술의 조합으로 상당히 인기를 나타낸 모델이기도 하다. 국내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국내 들어와도 좋은 가격은 보기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에서도 저렴한 가격대 차량 중 첫 번째 소개 차량이다.



    2. 제원



    1.5l 가솔린 엣킨슨 가솔린 엔진 또는 이와 맞물린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상위 트림일수록 연비는 좋다. 최고출력 74마력, 최대토크 11.4 Kgm의 성능으로 출시했다. 이하 다른 트림은 아래 PDF 제원 참조

    sienta_spec_201705.pdf


    하이브리드 경우 CVT 변속기와 맞물린 현지 복합연비 27.2Km/L, 일반 가솔린 모델 경우 20.6Km/L이다.



    연비 효율이 뛰어난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쿠루도 EGR2 (배출 가스 재순환) 시스템의 "Stop & Start System"이 표준 채용으로 높은 엔진 효율을 실현 및 저 연비, 고출력을 양립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토요타 미니밴 시엔타 크기는 전장 (4,235mm), 전폭 (1,695mm), 전고 (1,695mm) 휠베이스 (2,750mm) 크기다. 일본에서 미니밴 택시로도 활용 중이다.



    3. 안전 시스템



    토요타 시엔타 미니밴이 저렴하다고 깡통은 아니다.충돌 회피, 피해 경감을 지원하는 자동 브레이크를 비롯한 첨단 안전 기능으로 예기치 못한 사고, 충돌 회피를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이외 주요 기능으로

    자동 브레이크 (프리 크래시 세이프티 시스템)

    차선 돌출 경고 (레인 디파 쳐 경고)

    자동 하이빔 (자동 하이빔)


    적용해 주행 안전성을 높였다.



    에어백은

    SRS 에어백 + SRS 사이드 에어백 + SRS 커튼 실드 에어백으로 사고의 충격으로 심각한 손상을 입지 않도록 다양한 케이스 따라 각종 SRS 에어백이 탑승자의 신체를 충격으로부터 보호한다는 설명이다.


    국내 원화와 일본 엔화 가치 차이가 없어지면서 국내 출시 중인 자동차와 일본 신차 가격은 크기 않게 되었다.


    일본에서 출시 중인 저렴한 가격의 여러 차량 중 첫 번째 모델로 토요타 시엔타 모델 소개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