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삼성 QM6 내가 젤 잘 나가~! [가격표 및 개소세]
    국내자동차/삼성 2018. 7. 24. 13:42

    르노삼성 QM6 내가 젤 잘 나가~! [가격표 및 개소세]



    르노삼성 가장 인기 판매량으로 QM6는 대표 SUV로 통한다. 르노삼성 QM6 중형 SUV 중 높은 판매량에서 재밌는 사실은 판매량 대략 2400대에서 다른 제조사와 달리 가솔린 파워트레인의 판매량이 70% 차지한다.


    2018년 월별 분석에서 "이런 판매량은 나타내는 곳은 르노삼성 밖에 없는 구조라 조금 신기할 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다. 자동차를 직관적으로 볼 줄 아는 똑똑한 소비에 소비자에게 박수를 보낸다.


    닛산 X트레일 같은 성능으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모델을 두고 굳이 브랜드 이름만 달리 한 비싼 가격에 구매할 필요성은 낮아지기 때문이다.


    앞으로 이 같은 현상은 더 짙어지거나 비슷한 현상이 다른 제조사에서도 나타낼 전망이다. 그 이유는 2019년 경유세 인상안 논의가 국내에서도 이젠 가솔린 엔진 또는 친환경 자동차 선택이 높아질 수밖에 없는 환경으로 조성되는 분위기 때문이다.




    1. 매력



    르노삼성 QM6 외관과 실내는 르노 패밀리룩 디자인과 함께 당당하고 웅장한 디자인을 반영했다. 실내가 좁은 느낌이지만, 어쩌면 인증받은 X트레일 쌍둥이 차량을 굳이 실내를 변경해 훼손할 필요까지 없었을 것이라 추측하게 했다.



    QM6 플랫폼은 SM6와 같은 닛산과 르노 주도 개발한 CMF(Common Module Family)가 적용한 것이다.


    여기에 8.7인치 S 링크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5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 센터포인트 2가 적용된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엔진 소음을 감소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등 국내 SUV 최초 적용했다.



    QM6 적용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란? : 차량 내부에 장착된 마이크로폰을 통해 디젤 엔진에서 전달되는 부밍 노이즈를 상쇄시켜주는 소음 저감 기술을 적용해 보다 정숙한 실내 공간을 유지하는 기술이다.


    그래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아이폰 사용자라면 아주 좋은 시스템으로 인식된다. 처음 사용은 조금 어렵지만 익숙해지면 이만큼 편리하고 멋스러운 내비도 보기 힘들다.



    2. 제원 및 연비



    르노삼성 QM6 두 파워트레인 출력 및 연비 등 비교할 수 있는 내용을 자신이 원하는 차량이 어떤 제원인지 비교해도 좋겠다.



    유로 6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시키는 2.0ℓ dCi 디젤 직분사 터보 엔진에 일본 자트코(사)의 첨단 엑스트로닉 CVT와 조합된다. 더불어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차간 거리 경보 시스템,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등 첨단 안전 사양 역시 적용되었다.


    이제까지 많은 문제가 있었던 부분은 ECU 업데이트 통해서 해결한 상태다. 르노삼성 QM6에 언급된 문제로는 CVT 호로롱 소리, 오토 스타트 시동 꺼짐, S링크 먹통 등 해결한 내용이다.



    3. 가격표 및 세금



    경제 활성화 방침으로 개소세 인하 적용은 르노삼성 QM6 가격표는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르노삼성 QM6는 초고강력 강판을 적용해 차체 강성을 높인 구조적인 혁신과 탑승자의 체형을 고려한 맞춤형 승객 보호 장치와 다양한 충돌 상황에도 피해를 최소화시킨 최고 수준의 안정성 기준을 충족해 KNCAP 1등급 수준의 최고 안정성을 확보한 상태다.



    4. 자동차세 및 유지비



    1년 주행 별 유류비 및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작성된 내용이다.



    국내 SUV에서 보기 힘든 전/후륜 벤틸레이티드 디스크의 대용량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하여 우수한 제동 성능을 제공하며 특히 후륜에 벤틸레이티드 타입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한 보다 안정적인 고온 제동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QM6 매력을 직접 시승에서 느꼈으면 좋겠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