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쌍용 G4 렉스턴 SUV 생태계가 부른 진화 [개별소비세 가격표]
    국내자동차/쌍용 2018. 8. 5. 15:07

    쌍용 G4 렉스턴 SUV 생태계가 부른 진화 [개별소비세 가격표]



    쌍용 G4 렉스턴은 국내 기아 모하비와 필적한다. 쌍용 G4 렉스턴 외관, 실내 디자인과 편의성은 탑승자에게 미소가 생기도록 표정의 변화를 부른다.


    큰 차체는 웅장함을 전달하고 웅장함 속, 실내는 설계부터 탑승자를 고려한 디자인과 편의성을 버튼과 다이얼 등 직관적인 시야를 고려한 쉽게 들어오는 고급스러움 조합의 이유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 시장에서 대형 SUV 변화의 시작은 기존 경쟁 모델 대비 개발부터 국제 시장 SUV와 생태계를 다르게 표현하고 좋은 주행의 체감을 전달 고민을 고려하게 된다. 이런 애(譪)를 고려하며 신경 쓰고 애쓰며 노력의 대가로 현재의 경쟁(명) 차를 뛰어넘는다. 그 순간 그 진심은 고객에게 전달할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판매량은 많아진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 쌍용 G4 렉스턴이 주목받는다.

    압도적인 크기와 프레임 바디의 안전성, 이와 다른 주행 감성을 높인 멀티 어드밴스, 2.2L 디젤 엔진의 뜻밖의 다른 조용함, 모하비와 필적 이유가 되었다.




    1. 개요



    쌍용 G4 렉스턴은 2017년 렉스턴 후속으로 2세대 모델이다. 쌍용 G4 렉스턴은 AHSS (Advanced High Strength Steel)'을 사용하여 쌍용의 새로운 차체 프레임 플랫폼을 특징으로 개선을 추구했었다.



    e-XDI 220 디젤 엔진에서 2륜과 사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으며 쌍용의 최고급 주행 성능을 표현할 벤츠 7G 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채택해 주행 감성을 끌어올렸다.


    쌍용의 대표 SUV 출시는 웅장함, 고급스러움, 편의, 첨단 기능 등 국내 대형 SUV 시장 1위를 위해 다른 차량을 뜯고 맛보고 주행을 즐기며 출시한 모델임을 느낄 수 있다.



    2. 편의



    쌍용 G4 렉스턴 전체적인 편의는 실내부터 확인할 수 있다. 퀼팅 디자인부터 수납의 활용성, 2열 리클라이딩, 폴딩 등 다양한 편의를 적용했다. 특히 2열의 만족도는 판매된 G4 오너의 가족에게 만족도가 높은 편인데, 1열 같은 좌석의 편의성을 SUV에서 보기 힘들었던 이유로 해석된다.


    차체가 워낙 크다. 탑승과 하차가 불편함을 느낄 정도다. 웬만하면 옵션에서 사이드 스탭은 꼭 넣어야 할 옵션이 되었다. 사이드 스텝은 G4 웅장한 스타일을 완성하고 편의성까지 높이는 것은 참조할만하다.



    3. 제원 및 연비



    디젤 엔진의 단일 파워트레인 출시 중이다. 해외 경우 가솔린 엔진 또한 볼 수 있어 국내 또한 앞으로 출시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디젤 엔진 제원에서 참고할 부분은 2륜과 사륜구동의 연비를 확인하는 것인데, 여기서 사륜구동의 오프로드 차량을 고려해서 G4 설계한 차량이란 점 참고할 부분이다.


    쌍용 G4 렉스턴 크기는 전장 (4,850mm), 전폭 (1,960mm), 전고 (1,825mm), 휠베이스 (2,865mm) 크기로 전고가 높은 차량이다.



    4. 가격표 및 세금



    쌍용 G4 렉스턴 가격표는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된 내용이다. 쌍용 프로모션 할인과 함께 조금 더 낮아진 차량 가격을 고려하게 된다.


    트림별 가격표



    구매에 따른 채권 가격은 지역별 다르게 참고할 수 있지만, 5인승과 7인승 채권 가격 비교도 참고할만하다.


    8월 프로모션이 마음에 닿지 않는다면 9월에 있을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도 참고할만하다.



    5. 자동차세 및 유지비



    1년 주행 별 유류비 및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1개월 또는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이다.



    주행에서 조용하고 높은 포지션은 시원할 정도다. 복합적인 만족도는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에서 만족을 부르는 판매량을 보이는 중이다. 참고할 수 있는 내용도 좋지만, G4 렉스턴 직접 시승을 통해 자신도 모르게 표정 변화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