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니쿠퍼 5도어 가격 세금 유지비 [2019년형]
    유럽자동차/BMW 2019. 1. 8. 08:50

    미니쿠퍼 5도어 가격 세금 유지비 [2019년형]



    미니쿠퍼 오랫시간 보았던 차량이라 남녀 모두에게 인기 차량입니다. 2019 미니쿠퍼 5도어 가격 정보 통해서 매력을 확인해 보죠.


    쿠퍼를 생각하면 아메리카노처럼, 쓴맛과 고소함의 공존의 중독을 부르는 음료가 생각납니다. 혼자 즐겨도 맛나고, 고급스럽고,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감성적 단어처럼 미니쿠퍼는 가까이할수록 아메리카노를 즐기는 개성적인 독특한 부분을 담고 있습니다.


    3도어와 5도어의 구성이라면 미니쿠퍼는 5도어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실용성을 고려할 수 있어 결혼 후 자녀가 생겨도 꾸준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1. 특징


    미니쿠퍼 5도어와 3도어 특징에 관해서 확인해 볼까요? 차량 크기가 약간 다르고 무게 또한 조금 다르게 적용합니다.


    물론 가격 또한 미니쿠퍼 5도어 모델이 조금 더 높게 형성하고 있죠. 국내 출시 모델은 현재 1.5L 또는 2.0 가솔린 터보 엔진에서 선택할 수 있죠.



    여기서 파워트레인 성능 차이는 없지만, 미니쿠퍼 5도어와 3도어 무게 및 차량 크기 차이는 차량의 자체 3도어 주행이 역동성에서 나은 평가를 받습니다.


    그리고 미니가 3도어부터 시작한 모델이라 오리지널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드라이빙 응집성을 높이고 코너링에서 쫄깃한 주행 감성은 3도어에서 약간 더 높죠.



    그러나 실용성에서 5도어가 뛰어납니다. 조금 큰 차체와 3도어 대비 넓은 실내는 5도어 매력을 잘 반영한 실내를 확보합니다. 


    물론 짐칸 등 고객이 오랫동안 이용해도 불편함은 낮은 미니쿠퍼 5도어의 선택이 많은 것이죠. 


    그러나 3도어와 5도어 모두 4인 탑승차입니다. 고민스럽게 느껴지지만, 영업점에서 확인하면 결정은 은근히 쉬워집니다. 



    왜 이렇게 실용성 따지냐구요?

    미니는 오랜 시간 변함 없이 풀체인지가 되어도 변화지 않는 스타일을 고수합니다. 1959년 모델을 현재 모델과 비교해도 변화는 크게 없죠.


    오랫동안 럭셔리 차량으로 즐길 수 있는 차량으로 본다면 미니와 경쟁할 수 있는 차량이 있을까요?


    [2000년 1세대]


    2. 성능 


    달리기 선수를 생각할 수 있듯 작은 차체와 무게 때문에 1.5 터보 3기통 엔진이지만, 가속 능력은 좋습니다. 



    하위 트림 1.5L 가솔린 엔진 경우 제로백 7.5초, 2.0 터보 엔진 경우 6.6초 성능을 보여 일반 2.0 가솔린 엔진을 가볍게 추월할 수 있는데요. 1.5 터보와 2.0 터보의 성능 차이가 크지 않다는 점 또한 참조할 수 있죠. 


    엉…. 영국 톱기어 기록은 약간 더 느린데, 결론은 참고만 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여기서 참조할 내용은 기본 6단 스텝트로닉 변속기 조합이지만, 쿠퍼 D 7단 DCT, 존 쿠퍼 모델은 8단 변속기가 조합합니다. 물론 성능은 위 제시된 성능보다 좋다는 반응입니다. 



    3. 쿠퍼 매력 


    미니쿠퍼 5도어 멋스러운 실내와 고급스러움을 전달하면서도 충분한 성능이 압도적입니다. 특히 하드 서스펜션과 파워 스티어링 휠의 전달되는 조합은 쫄깃한 체험의 드라이빙을 잘 전달하죠. 



    미니쿠퍼 3도어 크기 전장 (3,821mm), 전폭 (1,727mm), 전고 (1,414mm), 휠베이스 (2,495mm)이며 공차중량 (1,225kg)이라면, 


    미니쿠퍼 5도어 크기 전장 (3,982mm), 전폭 (1,727mm), 전고 (1,425mm), 휠베이스 (2,567mm)이며 공차중량 (1,270kg)입니다.



    두 차량의 크기와 무게 따라 세팅된 주행 성능은 같지만 전달되는 주행 감성은 약간 다르게 전달하게 되죠. 


    톱기어에서 긍정적인 매력으로 강력한 엔진, 세련 적인 스타일, 고급스러운 실내 등을 나타내었다면, 부정적인 평가는 역시 뒷좌석의 불편함을 밝혔습니다. 



    4. 가격표 및 세금 


    미니쿠퍼 5도어 가격 정보는 3도어 모델과 함께 세금, 연비, 취등록세, 유지비 등 확인할 수 있는 아래 주소에서 담았습니다. 




    5 도어 모델인 만큼 수납공간 또한 숨은 공간과 시그 잭 등 다양한 편의성 및 실용성을 갖췄죠. 오랫동안 사랑받는 미니 쿠퍼 5 도어 2019년형 모델에 대해서 준비한 내용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