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말리부 1.35 터보 다른 시선 하이브리드보다 좋은데!
    국내자동차/쉐보레 2019. 1. 28. 04:35

    쉐보레 말리부 1.35 터보 다른 시선 하이브리드보다 좋은데! 


    국내 쉐보레 말리부 3기통 1.35 터보 엔진은 2.4L 배기량과 맞먹는 성능을 맛볼 수 있어 관심을 높입니다. 


    여기서 참조할 내용은 쉐보레 말리부를 보는 시각에 따라 하이브리드 차량만큼 저렴한 유지비를 안겨준다는 것입니다. 


    어떤 근거로 이런 내용을 소개하는지 검토해 보시죠. 



    1. 제도 변화 


    먼저 확인할 내용이 있다면 2018년 중순에 발표한 내용입니다. 


    쉐보레 말리부 1.35 터보가 배기량이 낮아, 말리부 자동차세가 낮아지는 부과적인 효과도 있지만, 2018년 세법이 변경하면서 자동차 1.6L 이하 및 4,000만 원 이하 차량을 보유할 경우, 지역 의료보험 가입자에게 가산점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9년 이상 보유해야 가산점을 면제했던 부분을 1.6 이하 배기량부터 점수를 부과하지 않는 것은 그만큼 혜택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1.35 터보가 아닌 배기량 높은 모델과 대비해 차이를 확인해 보죠. 


    1,600~2000cc 이하 차량 경우, 의료보험 부과 점수 113점 X 189.7원 = 21,436원입니다. (30% 경감하지 않은 내용) 



    소득 + 재산 + 자동차에서 총점수가 반영하고 X 8.51% (장기요양) 적용하기 때문에 자동차에 가산점이 없으면 더욱더 좋겠죠. 


    지역 의료보험을 월 2만 원 더 납부하면 1년 24만 원 X 8.51% = 재산에 따라 다르지만, 30% 경감해도 최하 26만 원 1년 동안 아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성능 좋고 안전지원 시스템을 적용한 쉐보레 말리부 1.35 터보 선택이 하이브리드 모델 가격 대비 이익인 차량이 맞겠죠.



    2. 혜택 포함 


    위 내용을 쉐보레 말리부 구매자에게 모두 혜택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직장인이라면 해당 사항이 안 되고 노포를 운영하거나, 현재 백수이면서 자동차를 꼭 필요한 경우의 지역 의료보험 가입자에게 해당하는 혜택입니다. 


    장기간 공부를 위해서 쉬는 분들이라면 꼭 참조할 내용이겠죠. 



    3. 옵션 


    최근 세단의 옵션에서 필수 옵션처럼 선택되는 것이 시티 세이프티 팩 2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시티 브레이킹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 헤드업 LED 경고등, 스마트 하이빔,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입니다. 


    반자율 주행처럼 편안한 주행 조건을 만들어 주는 주행 보조 시스템이라 현재는 빠지지 않는 옵션이 되었죠. 



    4. 가격 및 세금 


    쉐보레 말리부 가격 및 세금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직관적으로 옵션을 선택에 따라 가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쉐보레 말리부 1.35 터보의 또 다른 시선으로 본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