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스토닉 가격 옵션 구매 방법은?
    국내자동차/기아 2019. 1. 30. 13:16

    기아 스토닉 가격 옵션 구매 방법은? 


    기아차 소형 SUV 스토닉 주제로 준비한 내용입니다. 기아 스토닉은 소형 SUV 중 기아차 첨단 기술을 만날 수 있는 차량인데요. 


    다양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적용하고 스타일과 실내 멋스러움을 담고 있는 조화로운 매력은 소형 SUV 매력 요소이죠. 


    특히, 가격에 대한 정보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스토닉 하위 트림 동급 대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량이 필요한 사회초년생에게 선택의 다양성을 볼 수 있는 차량 가격부터 결정짓는 요소라고 생각한다면 만족스러움을 느낍니다. 


    그렇다면 스토닉 적당한 가격대에 어떤 파워트레인을 선택이 좋을까요? 

    기본적으로 자신의 환경에 따라 유지비를 검토한 파워트레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파워트레인 구성을 확인해 보죠. 



    1. 파워트레인 구성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 중인 스토닉은 1.4 가솔린, 1.0 터보, 1.6 디젤 엔진 구성으로 선택의 다양성을 두고 있습니다. 


    성능을 확인하면 1.0 터보, 1.4 가솔린, 1.6 디젤 구성으로 볼 수 있는데요. 가격 차가 있는 만큼 스토닉 판매량을 확인하면 1.4L 가솔린 엔진의 선택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아래 기준으로 여러분의 차량을 결정짓는 것은 어떨까요? 


    장거리 운행이 많은 1년 약 20,000Km 주행하는 분이라면 연비 좋은 1.6 디젤 엔진 선택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고 10,000~15,000Km 주행하는 경우는 1.4 MPI 엔진을 선호하게 되죠. 


    여기서 운행 거리가 10,000~15,000Km이지만, 힘 있는 출력의 운전 재미를 원하는 분이라면 1.0 터보가 좋습니다. 


    주행 거리와 스토닉 차량의 가격에 따라 1년 유지비를 고려하면 위와 같은 선택을 할 수 있죠.



    2. 1.0 터보 


    최근 1.0 터보 엔진 출시에 경차가 아닌가?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경차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국내 경차 기준은, 엔진 배기량 1,000cc 이하로서 길이 3.6m, 너비 1.6m, 높이 2.0m 이하인 자동차를 말하게 됩니다. 하나라도 크기가 크다면 경차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기아 스토닉은 크기에서 만족하지 못하고 경차에 포함되지 않죠. 그러나 미미하게 다른 혜택은 있습니다. 


    서울을 제외한 채권 할인이 포함되지 않아 등록 비용에 지역 채권은 포함하지 않게 되죠. 



    이유는 서울 경우, 크기와 배기량에 따라 채권 요율 결정합니다, 이외 지역은 모두 배기량에 의해서 채권 요율을 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차 구매할 경우 채권 구매하지 않는 이유가 여기에 포함하고 있는 것이죠. 



    3. 가격 및 옵션 


    2019 기아 스토닉 가격표 및 옵션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담았습니다. 1.0 터보, 1.4 가솔린, 1.6 디젤 엔진의 가격 정보와 옵션 정보를 한 곳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죠. 



    여기 게시한 글 내용 중 기아 스토닉 제원과 연비 세금 정보를 위 주소에서 직관적으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담았습니다. 


    기아 스토닉은 아쉽게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신 다른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는 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량/보행자 감지),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시스템을 선택 옵션에서 적용할 수 있죠. 


    기본기 탄탄 소형 SUV 기아 스토닉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