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K3 제원 연비 구매 방법은?
    국내자동차/기아 2019. 2. 7. 14:55

    기아 K3 제원 연비 구매 방법은? 


    기아차 준중형 세단 K3 시간이 지날수록 판매량에서 개선되고 있습니다. 기아 K3 풀체인지 후 좋은 점이 공유되면서 조금 더 많은 판매량을 반영하고 있죠. 


    1월 판매량을 확인하면 4,148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이 같은 수치가 조금 특별하게 느끼는 것은 단일 1.6 가솔린 엔진에 경차보다 더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이유이겠죠. 



    모닝보다 더 많은 판매량을 나타낸 것은 다수의 모닝 구매자가 K3 모델로 시선을 돌렸다는 내용으로 볼 수 있는데요. K3 외관 실내 등 다양한 부분에서 고객에게 조금 더 매력을 보였다는 내용이겠죠. 


    Smart Stream G1.6 & Smart Stream IVT의 경차급 연비 15.2km/ℓ 실현하면서 유지비 또한 경차만큼 좋아진 이유가 포함합니다. 



    1. 제원 및 연비 


    기아 K3 제원 및 연비에 대해서 확인하면 한국 에너지 공단 정보를 확인했습니다. 



    국내 K3 출시 제원은 이미지처럼 표기한다면, 미국 모델은 약간 다르게 적용합니다. 차별화를 두기 위해서가 아닌 현지에 맞춰 출시한다고 예상할 수 있죠. 


    미국 K3(포르테) 제원은 2.0L (1999cc) MPi 엔진, 147마력, 최대토크 18.2 kgm, 6단 수동 또는 CVT 미션이 적용됩니다. 


    국내에서 미국 사양을 적용하면 자동차세가 그만큼 더 높아지기 때문에 가솔린 엔진은 1.6 엔진을 사용하는 것인데 차별화가 아닌 현지에 맞게 적용한 것이죠.



    2. K3 구매 방법 


    기아 K3 구매 방법은 옵션 정보를 확인하면 구매 방법을 고려하는 것입니다. 최근 가장 인기 옵션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입니다. 


    왜냐면 현재 기아 K3 기본 옵션으로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 전방 충돌 경고,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등 반자율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게 기본 옵션에 적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이용할 수 있는 선택을 위해서 럭셔리 트림을 선택해야 합니다. 비용은 그만큼 높아지게 되죠. 


    이게 굳이 필요하지 않는다면 트렌디 트림을 선택하고 버튼 시동과 스마트 디스플레이 + 15인치 알로이 휠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아 K3 트렌디에서 버튼 시동을 선택하는 이유는 버튼 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스마트 트렁크, 도어 손잡이 조명이 포함한 패키지 구성을 함께 적용할 수 있죠. 다른 옵션은 출고 후 정품이 아닌 사제 선택하려면 비용이 더 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K3 인기 


    국내 준중형 세단의 스포티한 쿠페 라인으로 소비층을 강타한 스타일은 강점입니다. 기아는 K3 다이내믹한 디자인 콘셉트 아래 스타일과 조작성 편리하게 담아낸 부분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인데요. 


    수입차에 볼 수 있었던 첨단 장치를 이젠 준중형 세단의 운전자 지원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운전이 더욱더 쉬워졌고 편리함을 높인 이유가 포함합니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근거는 예전 모델과 현재 모델을 운행하면 피로도가 그만큼 낮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수입차와 간격이 줄어들면서 준중형 세단의 강점은 더욱 주목받는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세대부터 달라진 MPI 엔진과 CVT 조합에서 더 좋아진 효율성과 성능을 나타내고 있는 준중형 세단 기아 K3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