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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라리 F8 스파이더 공개 제원 특징은?
    유럽자동차 2019. 9. 9. 13:03

    페라리 F8 스파이더 공개 제원 특징은?

     

    페라리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미드 3.9L 엔진 V8 기통을 장착한 신세대 하드탑 스포츠카 F8 스파이더를 2019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했다.

    페라리가 공개한 F8 스파이더는 미드 엔진 스포츠카 이탈리아에서 제조되는 모델리며 488 업데이트 모델로 볼 수 있다.

     


    따라서 1977년 308GTS에서 시작된 독점적이고 권위 있는 2도어 개폐식 하드탑 V8 기통 스포츠 카 DNA 기반된 모델이다. 페라리 488 피스타 엔진을 공유했지만, 488 스파이더보다 더 스포티하다.

     


    1. 페라리 F8 제원


    페라리 F8 스파이더 또는 트리뷰토 (Tributo) 명칭으로 불리는 이 모델의 제원은 3.9L 트윈터보 V8 기통 엔진, 최고출력 720ps, 최대토크 78.8kgm 7단 듀얼클러치 유닛과 조합한다.

    페라리 F8 엔진
    • 유형 : V8-90 °-터보
    • 엔진 변위 : 3,902cc
    • 최고출력 : 720ps (8000rpm)
    • 최대토크 : 78.8 (3250 rpm)
    • 압축 비율 : 9.6 : 1
    • 연료 탱크 용량 : 78L
    페라리 F8 치수
    • 길이 : 4,611 mm
    • 전폭 : 1,979 mm
    • 전고 : 1,206 mm
    • 휠베이스 : 2,650 mm
    페라리 F8 타이어
    • 전륜 : 245/35 ZR20 
    • 후륜 : 305/30 ZR20
    페라리 F8 성능
    • 0-100kmh : 2.9 초
    • 0-200kmh : 8.2 초
    • 최대 속도 : 340kmh

     

     

    페라리 F8 스파이더는 스티어링 휠의 마네티노 드라이브 모드 스위치를 통해 제어되는 몇 가지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이 장착된다.

     

    페라리의 최신 사이드 슬립 각도 제어 트랙션 및 안정성 제어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고 또한 드리프트 관리를 위한 전자 프로그램인 페라리 다이내믹한 레이스 드라이브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페라리 클리어 엔진 커버

    페라리 F8 스파이더 성능을 높이기 위해 다운 포스를 488 GTB에 비해 15% 증가했다고 밝혔다. 페라리 F8 스파이더에서 공기 흡입구는 측면에서 후방으로 이동되었으며 스포일러의 양쪽에 위치하며, 흡기에 직접 연결되었다. 이 조치를 통해서 엔진에 대한 공기 흐름이 증가하고 손실은 급격히 감소해 출력이 증가한다.

    자연흡기를 뛰어 넘는 뛰어난 성능의 페라리 엔진의 기능인 터보 랙이 전혀없는 상태에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2. 디자인


    페라리 F8 스파이더 하부 페시아는 피스타, S 덕트로부터 몇 가지 단서를 얻어 재설계되었다. 후드가 다시 제작되었으며 헤드라이트가 더욱 컴팩트하게 재설계되었다.

     

    2007년형 F430 쿼드 테일램프

    특징은 전조등 위의 추가 공기 흡입을 허용한다. 또한 페라리 F430의 V8 라인에서 마지막으로 볼 수 있었던 특징인 쿼드 테일램프를 갖추고 있다.

     

    페라리 F40 클리어 엔진 커버

    후면에는 페라리 F40에 옆볼 수 있는 루버 클리어 엔진 커버와 308 GTB에서 영감을 얻은 랩 어라운드 리어 스포일러를 장착한다.

    인테리어 역시 사소한 업데이트를 받았는데, 대시보드와 계기판 하우징이 새로워졌고, 488의 투톤 컬러 배율도 사라졌다. 8.5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또한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일부로서 기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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