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컨셉트 4 통해 풀체인지 4 시리즈 공개?유럽자동차/BMW 2019. 9. 11. 07:23
BMW 컨셉트 4 통해 풀체인지 4 시리즈 공개?
2019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IAA 자동차 쇼에서 BMW 컨셉트 4를 공개하며, BMW 그룹의 스포티한 DNA를 BMW 컨셉트 4 통해 흥미롭게 해석한다.
BMW 컨셉트 4는 도로와 연간 된 맴도는 표현이 특징이다. 독특한 그릴, 대형 공기 흡입구, 스치듯 보는 순간에도 두드러지게 표현된 컨셉트는 BMW 차량의 성능과 차로서 매력적인 성격을 즉각 알려준다.
중심적 시선을 끄는 것은 수직 그릴이다. BMW 디자이너가 언급한 내용을 인용하면 "그릴은 BMW 자동차의 특징이었다"라고 설명했다.
"BMW 컨셉트 4는 상징적인 특징에 대해 자신만만하고 품위 있는 모습을 보여준 동시에 BMW 콘셉트 4는 BMW 4 시리즈 라인의 표현력 있는 페이스를 미리 볼 수 있게 해 준다."라고 밝혔다.
BMW 컨셉트 4를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품위 있는 디테일이 드러난다. 미니멀리스트의 이단면 외부 거울은 풍화에서 조화롭게 나온다.
크롬의 하부 섹션은 흐르는 움직임으로 웨더 스트립을 확장하여 거울 표면이 되며,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리어 섹션은 차체 색상으로 표현했다.
BMW 콘셉트 4의 가벼운 합금 휠은 21인치 스포티한 5개의 스포크 디자인으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휠의 복잡한 스포크 앞부분은 고광택 마감 처리된 반면, 표면은 곱고 약간 어두운 효과를 연출하며 대조적인 정교함을 부여한다.
BMW 컨셉트 4의 뒷부분은 스포티한 차량에 어울리도록 길 위에 낮게 깔려 있다.
시각적으로 쿠페의 라인을 지면에서 떨어지는 높이를 훨씬 더 감소시킨다. LED 후면 조명은 빛으로 구성되어 있어 익숙한 BMW L 형상을 최첨단 "하트비트" 그래픽으로 표현하며 분사한다.
슬림하고 돋보이는 트윈 헤드라이트는 약간 각도가 잡혀 있으며, 그릴과 팀을 이뤄 강한 아이덴티티를 가진 모던한 룩을 선사한다.
콘셉트 차량은 새로운 스타일, 새로운 기술을 보여주기 위한 자동차 프로토타입이다. 자동차 전시회에 가끔 볼 수 있으며, 소비자 반응을 통해 생산 가능성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는 새롭고 발 빠른 디자인을 어떠한 반응을 보이는지 가늠한다.BMW 콘셉트를 접하는 여러분의 반응은 4 시리즈 모델로 출시가 될지 궁금함이 담긴다.